가전

LG전자, 9.1채널 스마트 AV 기기 공개


  • 박지호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2-12-26 16:27:04

     
    LG전자(대표 구본무, www.lge.co.kr)가 다양한 기능을 갖춘 스마트 AV기기를 내달 CES 2013서 공개하고 내년 상반기 미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
     
    ■ 홈시어터, 블루레이플레이어
    주력 제품인 홈시어터(모델명: BH9430PW) 신제품은 9.1채널 스피커를 제공한다. 이 제품은 일반적인 5.1채널 스피커 위에 상향(上向) 스피커 4개를 추가한 형태를 갖췄다.
     
    또 ‘3D 서라운드 프로세서’를 갖추고 고강도 소재인 아라미드 섬유를 진동판에 적용해 음질 왜곡을 최소화했다.
     
    블루레이플레이어(모델명: BP730)는 프리미엄 콘텐츠, 앱, 인터넷 등의 스마트 기능을 일반 TV로도 이용할 수 있다. 3D 콘텐츠 재생이 가능하며 2D 영상을 3D로 변환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LG전자는 제품 구입 시 매직 리모콘을 제공해 사용자가 스마트기능을 더욱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이 제품은 지난해 11월 ‘포터블 미디어 플레이어 및 주변기기 부문’‘CES 2013 혁신상’수상작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홈시어터와 블루레이플레이어 모두 휴대폰 태블릿PC 노트북 화면을 TV의 대화면으로 옮겨 보는 것이 가능하다. 사용자는 별도 인터넷망이 없어도 근거리 무선통신 기술인 NFC(Near Field Communication)를 통해 모바일기기로 보고 있던 영상이나 게임 등을 그 자리에서 TV로 내보낼 수 있다.
     
    또 밤늦게 TV를 볼 때나 아이가 잘 때 TV 소리를 휴대폰으로 전송해 이어폰으로 들을 수 있는 ‘사운드 투 폰(Sound to Phone)’기능도 지원한다.
     
    ■ 사운드바
    사운드바 신제품(모델명: NB4530A)은 무선 서브우퍼를 포함해 2.1채널과 310와트(W) 출력을 제공, 작은 부피로도 파워풀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TV와 연결, 선 없이도 이용할 수 있다.
     
    ■ 도킹스피커, 포터블스피커
    LG전자는 도킹스피커(모델명: ND5530)와 배터리가 내장돼 휴대가 용이한 포터블스피커(모델명: NP6530)도 공개한다.
     
    특히 도킹스피커는 ‘듀얼 도킹’이 가능해 사용자는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과 iOS 기반 제품을 동시에 꽂아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또 태블릿PC, 노트북, 데스크톱 등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모든 제품에서 무선으로도 음악을 읽어올 수 있다.
     
    LG전자 Car&Media사업부장 김진용 전무는 “9.1채널 홈시어터는 뛰어난 음향, 스마트 기능, 3D 영상을 모두 지원해 진정한 ‘거실 속 영화관’을 구현한다”며 “깊은 음향과 다양한 사용환경을 제공하는 AV(오디오/비디오) 제품들로 세계의 눈과 귀를 모두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베타뉴스 박지호 ()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7287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