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5.1채널 스피커의 매력 100%! 위메이트 위젠트 K-7 럭셔리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2-10-16 18:13:09

    PC에 연결해 쓰는 하이파이 시스템

    5.1채널, 7.1채널 스피커는 소리를 통해 영화나 게임 등 콘텐츠를 즐기면서 보다 높은 현장감을 느끼려는 이들이 애용한다. 또한 오케스트라 등 특정 장르의 음악에서도 다채널 스피커는 사용자의 몰입감을 크게 높여주는 데 큰 몫을 담당한다.

     

    예전엔 이런 5.1 채널 스피커를 쓰기 위해선 리시버나 디코더, 다채널을 지원하는 별도의 사운드카드가 필요했다. 그렇지만 요즘엔 메인보드에 내장된 사운드카드의 대부분이 다채널을 지원하며, 코엑시얼이나 광출력(S/PDIF) 등 디지털 출력을 통해 다채널 스피커를 연결하는 메인보드도 쉽게 접할 수 있다. 또한 외장 사운드카드 역시 고성능, 고급화 되어 보다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이런 메인보드와 사운드카드가 늘면서 PC에서도 영화관과 같은 입체 음향 시스템을 꾸미려는 이들이 늘었다. 또 최근엔 이런 이들을 위해 디코더의 일부 기능을 가진 다채널 스피커도 출시되고 있다.

     


    ▲ 음향기기 전문 기업의 손을 거친 위메이트 K-7 5.1채널 스피커

     

    홈시어터, PC 스피커 등 음향기기 전문 기업인 위메이트(wemate)가 이런 입체 음향 시스템을 꾸미려는 사용자에게 딱 맞는 맞춤형 5.1채널 스피커를 선보인다. 고급형 스피커의 냄새가 짙게 밴 ‘위메이트 위젠트(Wezent) K-7 럭셔리(Luxury)’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위젠트 K-7 럭셔리는 단순한 5.1 채널 스피커가 아닌, 다양한 편의성과 강력한 기능으로 무장한 제품이다. 두 개의 RCA-스테레오 입력을 비롯해 다양한 입력단자를 갖췄으며, SD카드/USB메모리까지 자채 재생이 가능하다. 여기에 블루투스 오디오 동글을 곁들이면, 스마트폰·태블릿까지 찰떡궁합으로 활용할 수 있다. 위젠트 K-7 럭셔리는 영화관과 같은 시스템을 원하는 입문자라면 5.1채널의 진가를 충분히 경험하게 해줄 제품이다.

     

    탄탄한 성능과 편의성, 고급스런 디자인까지, 위젠트 K-7 럭셔리



    ▲ 블랙과 골드, 헤어라인의 조합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뽐낸다

     

    위메이트 위젠트 K-7 럭셔리는 다섯 개의 위성 스피커와 하나의 서브우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조작은 서브우퍼에서 할 수 있다. 위성 스피커는 블랙 색상에 유닛의 테두리에 금색으로 포인트를 줘 눈에 확 띄는 생김새를 가졌다. 서브우퍼는 회색 톤에 헤어라인 무늬와 검정 테두리와 중앙의 에어덕트를 포인트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물씬 풍긴다.

     


    ▲ 다양한 편의성과 디코더의 일부 기능을 품은 서브우퍼

     

    위젠트 K-7 럭셔리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서브우퍼는 MDF 재질로 제작된 몸체로 중저음부의 소리를 풍부하게 표현하며, 최대 50W의 출력을 통해 웅장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 서브우퍼의 LCD에는 현재 출력되고 있는 단자와 5.1/2.1채널 소스 등 스피커의 전반적인 정보가 표시되며 상단 볼륨 버튼과 네 개의 버튼을 갖춘 조작부가 마련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음성 코덱을 지원해 보다 입체적인 사운드를 구현한다. DTS 코덱은 물론, 돌비 프로로직, 돌비 프로로직 II, AC-3 등 다양한 다채널 음향 소스를 재생할 수 있어, 굳이 디코더나 리시버가 없어도 입체 음향으로 영화나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서브우퍼의 측면에는 SD카드와 USB메모리를 쓸 수 있는 단자가 마련되어 있다. 이 두 개의 단자는 SD카드나 USB메모리에 음악 소스(MP3)를 담아 별도의 기기 없이 음악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 웅장한 사운드의 기반이 되는 서브우퍼

     

    서브우퍼의 뒷면에는 다양한 입력단자를 갖춰 여러 기기를 동시에 연결해 쓸 수 있는 폭 넓은 확장성을 보인다.

     

    입력단자는 디지털과 아날로그로 나뉘며, 디지털 입력은 두 개의 광단자와 하나의 코엑시얼 단자로 이뤄져 있다. 주의 할 점은 코엑시얼과 광단자를 택일해 사용해야 한다. 아날로그 입력은 음성 좌·우 RCA 단자로 분리되어 있으며, 2RCA-스테레오 변환 케이블을 제공한다. 또 광 케이블과 코엑시얼 케이블도 동봉해 사용자를 배려했다.

     

    뒷면 하단에는 위성 스피커를 연결할 수 있는 센터/프론트 좌·우/리어 좌·우 총 다섯 개의 클립타입 단자를 마련해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편의성을 갖췄다.

     


    ▲ 벽에 걸 수 있게 설계된 다섯 개의 위성스피커

     

    소리에 입체감을 살려주는 다섯 개의 위성 스피커 역시 MDF 재질로 만들어져 보다 따뜻한 음색을 들려준다. 뒷면에는 벽에 고정할 수 있는 마운트홀이 마련되어 있으며, 각각 포지션에 맞게 케이블 길이를 넉넉하게 재단해 5.1채널 시스템을 무리 없이 꾸밀 수 있게 해준다. 특히 서브우퍼와 다섯 개의 위성 스피커를 합친 최대 출력은 무려 185W로 영화관과 같은 웅장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 위젠트 K-7 럭셔리의 모든 기능은 리모컨으로 조작할 수 있다

     

    위젠트 K-7 럭셔리는 스피커의 편의성을 더하는 강력한 기능의 리모컨을 제공한다. 이 리모컨은 각 입력 단자를 원터치로 전환할 수 있으며, SD카드/USB메모리 자체 재생 시 음악을 컨트롤 할 수 있는 미디어 키를 갖췄다. 또한 서브우퍼/센터/프론트/리어 각각의 음량을 개별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해 사용자 각각의 취향에 맞는 오디오 세팅이 가능하다.

     


    ▲ 별도로 판매되는 블루투스 오디오 동글을 이용해
    스마트 기기와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

     

    다양한 매력을 갖춘 위메이트 K-7 럭셔리에 블루투스 오디오 동글을 곁들인다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담긴 음악도 스피커를 통해 즐길 수 있다. 특히 태블릿의 경우 영화 감상을 하는 이들이 많은 만큼, 집에서 간편하게 무선으로 스피커를 연결해 영화를 즐긴다면, 몰입감을 더할 수 있을 것이다.

     

    실속 있는 5.1채널 음향 시스템을 찾는다면…

    5.1채널 등 다채널 스피커는 이제 더 이상 낯선 제품이 아니다. 일반 사용자가 입체 음향 시스템을 원한다면 덩치는 작지만, 강력한 출력을 가진 위젠트 K-7 럭셔리와 같은 5.1채널 스피커는 공간 효율면에서도 가격적으로도, 합리적인 선택이 될 것이다.

     


    ▲ 스마트기기까지 염두에 둔, 스마트한 5.1채널 스피커 위메이트 위젠트 K-7 럭셔리

     

    위젠트 K-7 럭셔리는 PC는 물론, TV, 비디오 게임기 등 다양한 기기를 연결해 쓸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다양한 입력 단자는 여러 대의 기기를 연결해 쓸 수 있어, 마치 리시버를 쓰는 듯한 느낌을 준다. 또한 여러 음향 코덱을 지원하는 타이틀이라면, 보다 실감나는 입체 음향을 들려준다.

     

    여기에 SD카드/USB메모리를 통한 자체 음악 재생 기능을 갖춰, 별도의 기기를 켜지 않아도 간편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또 블루투스 오디오 동글을 통해 무선으로 스마트기기의 음악이나 영화의 음성을 스피커로 출력할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다.

     

    PC로 AV 시스템을 꾸미기 위해 리시버와 스피커를 물색하는 이들에게 위젠트 K-7 럭셔리는 입문용 제품으로 쓰기에 알맞은 제품이다. 위젠트 K-7 럭셔리는 최대 185W의 웅장한 사운드로 영화나 음악을 즐길 때 마치 영화관에 있는 듯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6932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