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9월 2주차 앱스토어, 영어의 순서에 길들여지면 영어가 쉬워진다


  • 최현숙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2-09-11 10:03:37

     

    스마트폰 및 태블릿PC 등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는 기기를 소유한 사람 중 아이폰과 아이패드 이용자는 매 주 다양한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예상된다. 인기 유료 및 무료, 최신 유료, 무료 애플리케이션 순위를 보면 매일, 혹은 매 시간 다른 애플리케이션이 순위에 랭크되기도 한다.


    9월 둘째 주 애플 앱스토어 인기 유료 앱 톱10 중 1위는 ‘영어가 길어지는 단 한 가지 기술’이 차지했다. 영어와 우리말에는 어순이 다르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우리말을 영어로 바꾸는 실수를 저지르기 않기 위해 훈련을 위한 영어 엽인 ‘영어가 길어지는~’은 영어의 순서에 길들여지는 훈련법을 제시한다. 이 엷은 영어에 길들여지기 위한 3단계 학습법을 제기하는데 먼저 영어는 꼬리를 붙이면 길어지고, 거꾸로 말하면 영어가 된다, 마지막으로 Dialogue속에 대화를 넣고 말하면 자연스럽게 영어와 친숙해질 것이다.

     


    2위는 스타일 게임인 ‘던전 빌리지(Dungeon village)’가 올라왔다. 던전 빌리지는 나만의 마을을 관리하면서 용사들을 모아 키워나가는 게임으로 게임자 마을의 인기도를 높여서 많은 모험가들이 올 수 있도록 관리하고, 마을 밖에서 나오는 몬스터들을 토벌해 마을을 지킨다. 3위는 스피드 레이싱 게임 아스팔트의 최신 버전인 ‘아스팔트7:히트’가 랭크됐다. 4위는 가까운 지인의 생일까지 잊지 않고 미리 챙겨줄 수 있는 ‘내 캘린더’가 오랫동안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5위는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을 위해 만화로 손쉽게 경제를 읽힐 수 있는 ‘만화로 읽는 경제학3’가 올라왔다. 만화로 읽는 경제학은 딱ㄸ가한 경제 개념을 만화로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다. 주식이나 펀드, 채권, 부동산에 투자를 앞둔 사람이라면 한번쯤 이 앱을 보는 것이 어떨까.

     


    6위는 아이돌과 함께 즐기는 신감각 음악 게임인 ‘그루브 캐치(Groove Catch)’가 차지했다.  리듬에 맞춰 키보드나 타깃을 탭, 본체를 기울여 딸기를 캐치하는 게임이다. 7위는 영어 스피킹에 자신감이 없는 사람들을 위한 ‘스피킹 자신감 패키지’가 랭크됐다. 8위는 축구클럽을 운영하는 게임인 ‘포켓 리그 스토리(Pocket League Story)’가 차지했다. 아기자기한 그래픽에 직접 선수가 되는 것이 아닌 선수를 관리하고, 훈련시키는 등 축구 경영게임이다. 9위는 출제 빈도순으로 엄선해 풀이 비법까지 전수해주는 다양한 토익 공식을 제공하는 ‘모질게 보기만 해도 느는 토익 파트 5, 6’이 올라왔다. 마지막 10위에는 마블의 ‘어벤져스 이니셔티브(Avengers Initiative)’가 랭크됐다.

     


    9월 둘째 주 애플 앱스토어 인기 무료 앱 순위에는 카카오톡 전용 게임이 강세를 이루고 있다. 톱10 중 1위는 카카오톡 친구들과 함께 즐기는 ‘보석팡 for kakao’가 랭크됐다. 보석팡은 제한시간에 보석을 제거해 높은 점수를 쌓아가는 게임이다. 2위도 카카오톡 전용 게임으로 ‘가로세로 낱말 맞추기 2013’이다. 이 앱은 온라인상으로 카카오톡 친구들과 함께 가로세로 낱말 맞추기를 할 수 있으며, 싱글 플레이를 통해 혼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3위는 카카오톡에서 귀여운 글꼴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카톡글꼴’이 차지했다.

     


    4위는 디즈니/픽사의 애니메이션 주인공 메리다와 함께 스코틀랜드 야생의 끝없는 모험을 즐기는 ‘템플 런:브레이브’가 차지했다. 5위는 인물 촬영에 최적화된 7종류의 렌즈와 4가지 촬영모드로 누구나 전문가 못지않은 인물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싸이메라(Cymera)’가 올랐다. 6위는 카카오톡 전용 게임인 ‘그냥 사천성’ 앱이 차지했다. 7위는 끈이나 줄을 이용한 매듭 방법을 다양하게 소개하는 ‘Knots 3D’가 차지했다. 다양한 매듭 방법을 이해하기 쉽도록 3D로 제공한다.

     


    8위는 쏘나타 하이브리드 차량 운전자를 위한 앱인 ‘SONATA hybrid’가 차지했다. 이 앱은 소나타 하이브리드 차량이 누릴 수 있는 여러 가지 혜택을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제공한다. 9위는 아이폰의 메모리를 비우고, 확보해서 최적화시키는 ‘메모리 100’이 랭크됐다. 마지막 10위에는 낚시게임은 ‘피싱마스터’가 올라왔다.

     



    베타뉴스 최현숙 (casalike@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6748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