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7월 4주차 앱스토어, 타워 디펜스 게임 ‘필드러너 2’ 유료 1위


  • 최현숙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2-07-25 11:47:04

     

    7월 넷째 주 애플 앱스토어 인기 유료 및 무료 앱스토어 톱10에는 다양한 분야의 응용프로그램이 올라왔으며, 매주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이 순위에 진입하는 등 변동폭이 다소 큰 편이다.


    7월 4주차 애플 앱스토어 인기 유료 앱 톱10 중 1위는 타워 디펜스 게임인 ‘필드러너 2’가 새롭게 톱10 랭킹 중 정상에 올랐다. 이 게임은 지난 2009년 처음으로 선보였으며, 상대편을 죽여서 돈을 벌고 그 돈으로 새로운 무기를 배치하거나 업그레이드하는 게임이다. 타워 디펜스 게임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필드러너의 후속작으로 새로운 모드를 추가해 선보였다. 이 게임을 접한 사용자들은 1편에 이어 재미있는 게임이라고 평했으며, 일부는 한글화 미 지원의 아쉬움도 토로했다.

     


    2위는 지난 2주 연속 1위를 기록했던 ‘내 캘린더’가 한 계단 하락했다. 3위는 레이싱 게임 ‘아스팔트7:하트’다. 이 게임 역시 전주 대비 한 계단 하락했다. 인기 2D 격투게임 시리즈로 잘 알려진 킹오브파이터즈가 모바일용으로 제작된 ‘The King Of Fighters-i 003’이 단숨에 4위에 랭크됐다. 킹오브파이터즈는 팀배틀, 싱글배틀, 엔드레스, 트레이닝 등 4종류의 싱글 플레이어 모드와 트레이딩카드, 아트웍 등 많은 엑스트라가 등장한다. 고해상도 그래픽을 제공할 뿐 아니라 복잡한 명령도 간단히 특수버튼을 이용해 간단히 실행할 수 있어 비교적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5위는 최근 극장가에서 최고의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는 배트맨 시리즈의 결정판 다크 나이트 라이즈가 게임으로 제작되었다. ‘다크 나이트 라이즈’ 게임은 영화를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6위는 아이폰에서 지원되지 않는 포맷의 동영상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AVPlayer(무인코딩 속도조절 자막지원 플레이어)’가 차지했다. 7위는 ‘한국사 연표정리’, 8위는 바벨 리이징3D(Babel Rising 3D)로 신이 되어 바벨탑을 건설하는 인간들을 천재지변을 이용해 방해하는TD 기반의 퍼즐 게임이다. 9위는 ‘당신이 잠든 사이!’. 자신이 잠자는 동안 어떤 상태인지 궁금하다면 이 앱을 설치해 자신의 잠버릇을 알 수 있을 것이다. 10위에는 ‘클럽 맞고 온라인 HD’가 랭크됐다. 네트워크를 통해 다른 사람들과 맞고를 즐기는 ‘온라인 맞고’ 게임이다.

     


    7월 4주차 인기 무료 앱 톱10에는 새롭게 순위에 진입한 응용프로그램이 많다. 그동안 게임분야가 주류를 이루었으나 이번 주 무료 앱 10권에는 라이프스타일, 도서, 음악, 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응용프로그램이 올라왔다.


    7월 넷째 주 무료 인기 앱 1위는 고화질 무료 영상/음성통화 서비스인 ‘Circle’ 가 차지했다. 그동안 스마트폰의 종류나 운영체제의 종류가 달라 영상통화를 할 수 없었다면, 위클레이에서 다중 플랫폼을 지원하는 Circle를 통해 고화질의 무료 음성 및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다른 무료 음성/영상통화가 별도의 가입절차를 통해 번거로웠다면 이 프로그램은 다운로드 받아 바로 실행해서 사용할 수 있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앱이다.

     


    2위는 1인칭 디펜스 게임인 ‘최후의 분노’가 랭크됐다. 최후의 분노 게임은 왼쪽 조이스틱을 움직여 게임을 진행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움직임과 외계 무기를 이용해 공격하는 외계 침략자를 물리치는 게임이다. 2개의 캐릭터를 별도로 사용할 수 있어 서로 다른 무기와 방어구를 제공한다. 3위는 4주 만에 기타 연주를 가능하게 해주는 ‘기타 4주 완성’ 앱이 차지했다. 기본적인 튜너 제공은 물론 기본 코드와 하이코드 제공, 초보자를 위한 강의까지 제공해 누구나 쉽게 기타를 접할 수 있고,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4위는 ‘어디서 운동해?-헬스통’이다. 이 앱은 동네 헬스장이나 요가 유명한 트레이너 정보 및 유용한 운동 정보를 모아놓은 서비스다.

     


    5위는 ‘만화가게’가 올라왔다. 이 앱은 국내 최대 수량의 만화를 보유하고 있어 어느 곳에서도 다양한 장르의 만화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6위는 실제 야구선수를 직접 키워 우승에 도전해 챔피언이 되는 리얼 야구 게임 ‘2012 프로야구 KBO’가 차지했다. 7위는 자신이 의상을 제작해보고 판매하고, 예쁜 가구로 자신의 점포를 꾸미고, 많은 친구를 사귀는 등 스타일링 게임인 ‘패션시티-Fashion City by Hangame’가 차지했다.


    8위는 손가락으로 카메라 키를 조절하고 초점과 측광을 동시에 조절해 간단하게 DSLR급에 가까운 사진 품질을 얻을 수 있는 ‘Camera360 Ultimate’가 차지했다. 9위는 80여개의 명품 및 로드샵 브랜드 아이템을 담아 브랜드 화장품의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명품화장품 따라잡기’가 순위에 진입했다. 마지막 10위에는 하체가 비만인 사람을 위한 운동법 ‘하체비만 탈출 프로젝트’가 랭크됐다. 하체 비만 탈출 프로젝트는 하체 비만을 위한 운동법과 음식 생활팁 등 다양한 방법을 자세히 소개해주고 있다.

     


     


    베타뉴스 최현숙 (casalike@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6469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