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DTS, 어도비 CS6에 고품질 오디오 기술 적용


  • 김태우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2-04-20 15:36:03

     

    DTS는 어도비 시스템즈(Adobe Systems Incorporated)의 어도비 앙코르(Encore) CS6 소프트웨어(이하 어도비 앙코르 CS 6)의 새 버전에 자사의 오디오 기술을 적용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이번 최신 64비트 버전의 디스크 편집 소프트웨어 툴은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S6 (Adobe Premiere Pro CS6)와 어도비 CS6프로덕션 프리미엄(Adobe CS6 Production Premium)에 적용될예정이며 비디오 전문가들을 위해 만들어졌다.

     

    DTS-HD 마스터 오디오(DTS-HD Master Audio)와DTS-HD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DTS-HD High Resolution Audio), DTS 디지털 서라운드(DTS Digital Surround) 테크놀로지를 통합한 기술을 적용할 예정이다. 또한 블루레이 및 DVD 디스크 이미지를 5.1 서라운드 사운드로 압축된 오디오 파일로 제작 가능해 실감나는 오디오 경험을 전달할 뿐 아니라 최적화된 파일 사이즈로 기기들과의 호환성도 높였다.

     

    어도비의 비디오 및 오디오 프로덕트 매니지먼트 디렉터 빌 로버츠(Bill Roberts)는 “우리는 고객들이 높은 퀄리티의 콘텐츠 제작 툴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믿고 있기 때문에 블루레이디스크(Blu-ray Disc) 오디오 기술 표준을 포함하는 종합적인 편집 지원 툴셋을 제공하기 위해DTS와 협업하게 됐다”며 “어도비는 DTS 지원 및 기능에 대한 전문 유저들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는 것을 알고 있고, 자사 제품들을 통해 소비자들이 최고의 오디오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 출시될 어도비 앙코르CS6 (Adobe Encore CS6)는 모든 플랫폼 상에서 더 실감나는 영화 감상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고화질 (HD) 영상을 생생히 즐길 수 있게 해주는DTS의 주요 오디오 기술에 최적화되었다.

     

    DTS 디지털미디어 디렉터인 로니 카츠(Ronny Katz)는 “어도비는 출시를 앞두고 있는 어도비 앙코르 CS6(Adobe Encore CS6)에 DTS오디오 솔루션을 탑재함으로서 HD오디오 편집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으며 풍부하고 생생한 서라운드 사운드를 통해 전문가들의 HD비디오 강화를 가능하게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2012 라스베가스 방송기자제 간담회(NAB 2012)에서 어도비는 2012년 상반기에 출시 예상되는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6 비디오툴(Creative Suite 6 video tools)을 최초로 선보인 바 있다. 이후 출시 예정인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S6(Adobe Premiere Pro CS6)는 에디터들이 원하는대로 작업할 수 있도록 더 빠른 성능과 함께 세련되고 커스티마이징이 가능한 유저 인터페이스, 강력한 편집툴을 탑재했다.

     

    새로운 버전의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S6 및 크리에이티브 스위트6의 다른 비디오 툴에 대한 정보는 어도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베타뉴스 김태우 ()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6024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