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안드로이드폰에서도 이젠 구글 ‘크롬’ 브라우저 쓴다


  • 김태우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2-02-08 12:14:00

     

    구글이 7일(현지시간) 안드로이드용 크롬 브라우저 베타 버전을 선보였다.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데스크톱과 마찬가지로 속도와 단순함에 초점을 맞춰 개발했다고 구글은 밝혔다.

     

    그동안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 모바일 브라우저가 제공되기는 했지만, 크롬 브라우저는 아니었다. 2008년에 처음 공개된 PC용 크롬 브라우저가 승승장구하는 동안 안드로이드는 정체불명의 모바일 브라우저를 쓰고 있었다.

     

    구글이 모바일 크롬 브라우저를 만드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수순이다. 예상보다 다소 늦긴 했지만,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통합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 크롬 브라우저까지 가세해 비로소 구색을 갖춘 셈이다. 

     

    ◇ PC용 크롬 브라우저의 DNA를 지니다 = 모바일용 크롬 브라우저는 많은 부분에서 PC용 크롬 브라우저를 닮았다. PC용 크롬 브라우저처럼 빠른 속도를 우선시하고 있으며, 사용자 인터페이스 또한 단순함을 추구한다. 주소창에서 검색할 수 있는 옴니박스 기능도 적용되었다.

     

    탭 기능은 모바일에 적합하게 새롭게 만들었다. 탭 개수에 제한이 없으며, 마치 카드를 넘기듯이 상하좌우로 탭 사이를 오갈 수 있다.

     

    ▲ 카드를 넘기듯이 탭 사이를 오가게 된다

     

    북마크 동기화 기능은 모바일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할 이유가 될 것이다. 크롬 브라우저는 구글 계정을 통해 쉽게 북마크 동기화를 할 수 있다. 모바일용 크롬 또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PC용 크롬에서 쓰던 북마크를 그대로 가져온다. 쉽게 동기화를 할 수 있다.

     

    특히 PC용 크롬에 현재 열려있는 탭을 모바일에서 그대로 볼 수 있다. 크롬에서 어떤 웹페이지를 보던 도중 자리를 떠야 한다면, 안드로이드폰에서 이어서 볼 수 있는 셈이다.

     

    ▲ 북마크를 쉽게 PC와 동기화 할 수 있다

     

    모바일에 특화된 기능도 제공된다. 화면이 작은 스마트폰에서 작은 글씨의 여러 링크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는 건 쉬운 일이 아니다. 이를 위해 화면을 확대하게 되는데,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그럴 필요가 없다. 링크 부분을 터치하면 팝업 형태로 확대해서 보여줘, 원하는 링크를 쉽게 선택할 수 있다.

     

    ▲ 팝업이 뜨면서 링크를 확대해 보여줘, 원하는 링크를 쉽게 선택할 수 있다

     

    그 외에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흔적을 남기지 않고 웹서핑을 할 수 있는 ‘시크릿 탭‘ 기능을 지원하며, 사이트내 검색도 할 수 있다. 다만 이 기능은 한글은 아직 지원하지 않는다.

     


    베타뉴스 김태우 ()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5713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