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iOS 5의 추가 기능 200가지 중 주목할 7가지는?

  • 우예진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1-10-20 23:22:07

     

    10월 12일 발표된 애플의 iOS 5는 기존 운영체제에 비해 200가지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여 주목받고 있다. 이번에 추가된 200가지 기능 중 특히 주목해야 할 10가지 기능을 요약해봤다.

     

    1. 사진 앨범 관리
    iOS 5에서는 촬영한 사진을 앨범 형태로 쉽게 관리할 수 있다. 지금까지 촬영된 순서로만 사진이 저장되어 있었지만, 이벤트나 각 사람마다 다른 앨범에 저장해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앨범을 작성하려면 사진 어플 오른쪽 위에 있는 <편집>을 터치한 후 왼쪽 위에 표시된 <추가>를 터치하면 된다. 카메라 롤에서 다수의 사진을 선택해 <추가>를 터치하면 <신규 앨범에 추가>를 선택해도 된다.

     

    2. 락 화면에서 바로 사진 촬영
    iOS 5에서는 스크린 락이 걸린 상태에서 홈 버튼을 2번 누르면 카메라 아이콘이 활성화되어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겼다. 아이폰 4S에서는 카메라 기동 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되어 촬영을 원할 때 바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었다.


    스크린 락을 해제하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안을 걱정하는 유저도 있지만, 이 방법으로 사진을 촬영해도 미리 볼 수 있는 사진은 현재 촬영한 사진 뿐이므로 보안 상 큰 문제는 없다.

     

    3. 오른쪽 스와이프로 카메라와 카메라 롤 변환
    아이폰으로 촬영한 사진은 카메라 화면의 왼쪽 밑에 있는 사진의 엄지손가락 아이콘을 터치해 확인할 수 있다. 한번 터치하면 카메라와 카메라 롤이 교체되므로 편리해졌다.


    iOS 5에서는 새롭게 1개의 손가락으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하면 카메라롤로 전환할 수 있게 되었다.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스와이프하면 카메라 롤로부터 카메라로 전환되니 편리하다.

     

    4. 연락처에 트위터나 페이스북 어카운트 추가
    iOS 5에서는 트위터가 운영체제에 포함되었다. 접속 정보를 한번만 등록하면, 아이폰으로 사진을 촬영한 후 바로 트위터에 업로드하거나 유투브에 마음에 드는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게 되었다. 연락처에도 트위터 접속 정보를 등록할 수 있다. 트위터뿐 아니라 페이스북 등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5. 할 일을 미리 알려주는 ‘리마인드’ 기능
    iOS 5에서 추가된 기능 중 리마인드는 해야 할 일을 알려주어 큰 도움이 된다. 리마인드에는 <다음에 통지>라는 기능이 있다. 통지할 날짜를 지정해두면 통지 센터를 통해 할 일을 해당 날짜에 알려준다. 또한 어떤 장소에 도착했을 때 해야 할일을 알려 준다. <전기점에 가면 전구를 산다>라고 등록해 두면 전기점에 갔을 때 전구를 사야한다는 내용의 메시지를 통지한다. 쇼핑 리스트를 잊지 않게 활용하는데 유용하다.

     

    6. 동작 만으로 어플 변환
    아이패드, 아이패드 2를 iOS 5로 업데이트하면 탭 브라우즈나 분할 키보드 등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아이패드를 iOS 5에 업데이트하면 동작을 통한 조작이 가능해진다. 가장 편리한 것은 왼쪽과 오른쪽 스와이프를 통한 어플 전환이다. 게임을 실행하는 도중 메시지를 발송하고, 곧바로 게임 화면으로 돌아오는 것이 가능해져 편리해졌다.

     

    7. 리더를 메일로 발송
    iOS 5의 기본 웹브라우저인 사파리에는 뉴스 사이트 기사 등을 읽기 쉽게 다시 레이아웃 하는 <리더>라는 기능이 있다. 광고나 내비게이션 등 기사와 관련 없는 부분은 표시하지 않으므로 아이폰의 작은 화면에서도 깔끔한 환경에서 기사를 읽을 수 있다.


    리더 화면의 좌측 위 버튼을 눌러 <이 기사를 메일로 송신>을 누르고 메일을 보내면, HTML 타입으로 <리더> 데이터를 발송할 수 있다. 뉴스 사이트는 시간이 지나면 지난 기사를 게재하지 않는 경우도 있으므로, 리딩 리스트에 등록해도 시간이 지나면 액세스할 수 없는 경우도 있는데 이럴 때 메일링 해두면 유용하다.


    베타뉴스 우예진 기자 (w9502@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5152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