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테크

페이스북 무료 음성통화 앱 ‘봅슬레드’ 쓰려면?


  • 김광섭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1-06-02 16:44:58

     

    지난 4월 19일 미국의 이동통신업체인 T-Mobile이 페이스북 채팅 서비스와 연동하여 페이스북 친구들과 무료로 음성통화를 할 수 있는 봅슬레드(bobsled) 앱을 출시했다.

     

    그러나,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관심을 받기 시작하던 4월 27일, 돌연 페이스북 자체 서비스와 구분되지 않는 설계 문제를 이유로 일시적인 서비스 중단을 선언했다.

     

    그 후, 한 달 뒤 5월 25일에 서비스가 다시 재개되었다. 서비스가 중단된 사이 5월 11일엔 마이크로소프트가 세계 최대 인터넷전화 서비스 업체인 스카이프를 10조원에 육박하는 85억달러에 인수한 사건도 있었다.

     

    먼저, 새롭게 재개된 페이스북 봅슬레드 앱 서비스의 주된 변화를 살펴본다.

     

    초기의 봅슬레드 서비스는 응용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페이스북 채팅창의 친구목록에 전화아이콘이 추가되어 클릭하면 쉽게 이용할 수 있었다.

     

     

     

    그러나, 변경 후에는 페이스북 채팅과는 별개로 http://apps.facebook.com/bobsledbytmo 페이지에서만 실행되어 접근성이 낮아졌다.

     

     

    봅슬레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관련 응용프로그램 설치 단계를 거쳐야 한다.

     

    http://apps.facebook.com/bobsledbytmo 로 접속하면 응용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이동되며, 우측하단의 [Jump on!]버튼을 누른다.

     

     

    Microsoft .NET Framework가 설치되지 않은 PC는 Microsoft .NET Framework 설치 대화상자가 자동으로 실행되며, [지금 설치]버튼을 눌러 다운로드하고 설치해야 한다.

     

     

     

     

    Bobsled by T-Mobile 응용 프로그램 대화상자가 실행되면 [실행]버튼을 누른다.

     

     

    해당 프로그램의 다운로드가 진행되면, [Continue]버튼을 누른다.

     

     

     

    서비스 약관과 관련된 내용에서 [Accept and Install] 버튼을 누르면 설치가 진행된다.

     

     

     

    응용프로그램 설치 완료 후, http://apps.facebook.com/bobsledbytmo 에 접속하면 [Start Bobsled]버튼이 나타난다.

     

     

    [Start Bobsled]버튼을 누른 후, [Sign On]버튼을 누른다.

     

     

    허가요청 창이 별도로 실행되며, 우측 하단의 [Allow]버튼을 누른다.

     

     

    페이스북 친구들과 Talk할 수 있는 상태로 변경되며, [Talk]버튼을 누른다.

     

     

    페이스북 친구들의 목록이 나타나며, 원하는 친구를 검색하여 음성 통화할 수 있다.

     

     


    베타뉴스 김광섭 (profsuby@gmail.com)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