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테크

포스퀘어에서 스페셜 만들어 이벤트 하는 방법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1-06-01 08:06:41

    세계 1위 위치기반서비스 포스퀘어를 기업이 활용하는데에 있어서 핵심은 '스페셜'이라고 생각한다. 스페셜은 자기 가게에 이벤트를 등록하는 행위를 말한다. 포스퀘어로 베타뉴스 베뉴(Venue)에 들어 오면 진행 중인 이벤트가 주황색으로 보이는데, 이것이 바로 '스페셜(Special)'이라는 것이다.

     


     영어로는 Special(스페셜)이라고 되어 있지만 우리가 이해하기 쉽게 바꿔 본다면 '특별 이벤트'같은 것이다. 포스퀘어를 조금이라도 사용해 본 사람이라면 스페셜을 보았을 것이다. 스페셜을 눌러 들어가 보면 '몇 번 체크인하면 뭘 준다.' '메이어에게 무슨 혜택을 주겠다.' '체크인하면 제품을 몇% 할인해 주겠다.'는 내용들이 뜬다.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것을 보면 무슨 생각이 들까? 아마 우리 회사, 우리 가게에도 이런걸 등록해 놓고 싶은 생각이 들 것이다. 결국 이 스페셜을 등록하는 것이 포스퀘어 활용의 핵심이다. 초보 포스퀘어 사용자는 할 수 없는 중급자 이상의 기능이 바로 스페셜이다.
     
    스페셜 등록 방법
     
    그럼 이 스페셜을 어떻게 등록할까? 스페셜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먼저 해당 베뉴에 대한 매니저 자격을 얻어야 한다.
     
    매니저 자격을 얻는 것이 조금 어려운 과정이다. 포스퀘어는 미국 회사라 바로 전화해서 요청할 수 있는 회사가 아니기 때문이다. 실제로 필자의 경우도 신청해 놓고 한달반 가량 지나서야 겨우 매니저 자격을 얻을 수 있었다. 매니저 자격을 얻는 방법에 대해서는 별도의 글에서 설명 하도록 하겠다. 매니저 자격을 얻게 되면 포스퀘어 홈페이지에 로그인 했을 때 그 전에는 없는 새 메뉴가 하나 뜨게 된다.
     

     


     

    위의 그림에서 보면 Manager Tools라는 메뉴가 보인다. 이것이 매니저 자격을 얻은 사용자에게만 보이는 메뉴다. 이 메뉴로 들어가 보면 새 캠페인을 등록할 수 있는 메뉴 'Start a Campaign at this Venue'가 보인다.

     



    'Start a Campaign at this Venue'를 클릭해 들어가면 'Add a Special'이라는 버튼이 나온다. 이것을 클릭해 보자.

     


     


     


     


     

    이제 스페셜 등록 화면이 나온다. 어떤 스페셜을 등록할 것인지 고민해본 다음에 등록하면 좋다. 몇 번 체크인 했을 때 어떤 혜택을 줄 것인가? 여기서는 7번 체크인 했을 때 음료 한잔을 주는 스페셜을 만들어 보겠다.

     





    어떤 혜택을 줄 지 써 넣고, 다른 하고 싶은 말까지 써 넣으면 된다.

     



    다 써 넣었다면 마지막으로 'Start Campaign Now'를 클릭하면 스페셜 등록이 완료 된다.
     



    스페셜이 제대로 뜨는 지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 등으로 포스퀘어를 실행해 보자. 



    내 베뉴에 들어갔을 때 주황색의 'Special Here' 마크가 뜨면 성공적으로 스페셜이 등록된 것이다.

     




    미션을 완료하지 않았을 때에는 위의 그림과 같이 흑백으로 뜬다. 요구하는 만큼 체크인을 다 하게 되면 칼라로 바뀔 것이다. 이런 방법으로 포스퀘어에 우리 가게 우리 회사만의 스페셜을 등록해 마케팅을 해 보기 바란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4140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