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보급형 PC 케이스의 스타일리스트! 3R시스템 R650 에띠앙 V3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1-05-25 15:40:51

    진화하는 보급형 PC 케이스

    요즘엔 PC 케이스를 보면 보급형 제품도 고급형 못지 않은 알찬 설계를 통해 사용자에게 어필하고 있다. 보급형 PC 케이스가 고급형 제품에 비해 부족한 것은 사실이다. 그렇지만 부담 없는 가격 덕분에 많은 이들이 보급형 제품을 선호한다.

     

    보급형 PC 케이스의 장점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가격이다. 많은 보급형 제품이 가격을 무기로 사용자의 시선을 끈다. 그런데 최근 출시되는 보급형 PC 케이스는 약간 다른 양상을 띤다.

     

    요즘 출시되는 보급형 제품은 가격도 가격이지만, 보급형 케이스 못지 않은 뛰어난 내부 설계를 갖춘 제품이 종종 눈에 띈다. 물론 기본으로 달린 쿨러 등 내부 부품은 다소 차이가 있지만, 쿨러 등을 추가로 달면 고급형 못지않은 성능을 뽐낸다. 이렇게 최근 보급형 PC 케이스는 품질 면에서 점점 개선을 이루고 있다.

     

     

    PC 케이스 전문 기업 3R시스템(이하 3R)은 최근 추세에 맞춰 알찬 설계로 눈길 끄는 PC 케이스, ‘R650 에띠앙 V3’를 출시했다. R650 에띠앙 V3는 최근 출시되는 보급형 PC 케이스다운 알찬 설계와 부담 없는 가격을 통해 사용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그런데 이 제품은 다른 보급형 케이스와 다른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췄다. 바로 디자인이다. 고급형 케이스에서나 볼 법한 화사한 생김새로 사용자의 시선을 끄는 제품이다.

    보급형 PC 케이스지만 디자인도 빼놓을 수 없는 제품

    3R의 PC 케이스는 합리적인 가격과 가격 그 이상을 보이는 제품을 통해 잘 알려져 있다. 덕분에 3R은 PC 케이스 시장에서 수위를 다투는 높은 인지도를 보인다. 3R R650 에띠앙 V3 역시 제품을 보고 가격을 보면, 가격을 다시 한 번 확인할 만한 완성도를 보이는 제품이다.

     


    ▲ 화사함이 살아있는 R650 에띠앙 V3

     

    3R R650 에띠앙 V3는 화이트, 핑크, 블루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원색 계열의 깔끔함과 제품 전면에 새겨진 아기자기한 무늬가 어우러져 제품만 본다면 보급형 PC 케이스라 보기 힘든 생김새를 뽐낸다. 그렇지만 3R R650 에띠앙 V3는 엄연히 보급형 PC 케이스로 채 이만 원이 되지 않는 가격을 통해 사용자를 다시금 놀라게 한다.

     


    ▲ 내부 공간이 작아 보이지만 풀 사이즈 메인보드까지 소화한다

     

    3R R650 에띠앙 V3은 다른 PC 케이스에 비해 길이가 짧다. 그렇지만 풀 사이즈 메인보드까지 쏙 들어감은 물론, 효율적인 설계를 통해 고성능 그래픽 카드도 문제없다. 또한 하드디스크는 최대 세 개까지 달 수 있고 5.25형 베이를 갖춰 ODD를 달아 쓸 수 있는 알찬 구성을 뽐낸다.

     


    ▲ 아담한 내부 구조를 가졌지만 고성능 그래픽 카드도 문제없다

     

    그래픽 카드의 길이는 성능에 비례한다. 성능이 높은 그래픽 카드일수록 그 길이가 길어진다. 때문에 보통 길이가 짧은 보급형 PC 케이스는 고성능 그래픽 카드를 달아 쓰는데 어려움이 있는 제품이 많다.

     

    3R R650 에띠앙 V3 보급형 PC 케이스지만, 3.5형 내부 베이를 없애고 하드디스크를 옆 패널에 달아 쓰는 방식으로 앞쪽 공간을 늘렸다. 내부 공간을 효율적으로 늘린 만큼, 어떤 그래픽 카드라도 충분히 쓸 수 있는 공간을 보장한다.

     


    ▲ 측면 패널에 시원하게 뚫린 통풍구

     

    3R R650 에띠앙 V3의 측면 패널엔 내부가 훤히 들여다 보이는 통풍구가 크게 뚫려있다. CPU와 그래픽 카드가 달리는 자리에 위치한 통풍구는 내부 발열 억제를 돕는 데 한 몫 한다. 또한 통풍구의 크기를 120mm 쿨러 폭에 맞추고 원하는 위치에 쿨러를 달아 냉각 성능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120mm 쿨러는 최대 두 개까지 달 수 있다.

     


    ▲ 이중 잠금 장치를 갖춰 PC방에서 쓰기에도 안성맞춤

     

    케이스 뒷면은 기본에 충실한 구성을 갖췄다. 일곱 개의 확장 베이는 물론, 80mm 쿨러가 달려 내부 공기 순환을 돕는다. 또한 측면 패널엔 자물쇠를 달 수 있는 잠금 고리가 달렸고, 확장 베이엔 잠금 가이드를 달아 개인 사용자는 물론, PC방에서 쓰기에도 딱 맞는 제품이다.

    보급형 제품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3R R650 에띠앙 V3

    PC의 성능이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듯, PC 케이스 역시 하루가 다르게 변해간다. 특히 최근 출시되는 보급형 PC 케이스는 고급형 제품을 위협할 만큼의 높은 완성도를 보이고 있다. 이런 추세에 3R은 한 발 앞서 디자인까지 신경 쓴 보급형 PC 케이스를 선보였다.

     

     

    3R R650 에띠앙 V3은 치열한 PC 케이스 시장에 가격은 물론, 디자인까지 만족할 만한 제품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내부는 고성능 그래픽 카드도 무리 없이 소화할 수 있는 알찬 설계로, 외관은 상큼한 원색 톤에 아기자기한 무늬를 넣었다. 

     

    뿐만 아니라 효율적인 설계 덕분에 PC 케이스의 크기 역시 다른 제품보다 작아 적은 공간에 설치하기에 알맞다. 또한 PC방에서 쓰기에도 알맞게 뒷면 확장 베이엔 이중 가이드를, 측면 덮개엔 잠금장치를 달아 보안에도 신경 쓴 점은 눈여겨봐야 할 부분이다.

     

    3R R650 에띠앙 V3는 이만 원이 채 안 되는 가격으로 출시됐지만, 그 가격 이상의 매력을 풍기는 제품이다. 부담 없는 보급형 PC 케이스를 찾는 개인 사용자는 물론, 인테리어 효과까지 볼 수 있는 3R R650 에띠앙 V3는 PC방 업주에게도 매력적인 제품으로 다가갈 것이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4094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