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테크

아이폰에서 베타뉴스 팟캐스트 구독하는 방법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1-03-21 15:23:34

    아이폰 출시와함께 팟캐스트 바람도 함께 불고 있다. 팟캐스트란 애플 아이폰에서 라디오 프로 같은 녹음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두었다가 언제든 듣고 싶을 때 들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아이폰 출시와함께 국내 방송사, 언론사, 교회, 콘텐츠 업체, 개인 등에서 팟캐스트 서비스를 경쟁적으로 시작하고 있다.

     

    베타뉴스도 2011년 3월 초부터 팟캐스트 서비스를 본격 시작했다. 여기서 팟캐스트를 어떻게 구독하는 지 알아 본다.

     




    내려받기는 iTunes에서, 듣기는 iPod에서

     

    팟캐스트를 들으려면 아이튠즈와 아이팟 두가지 어플을 써야한다.

     

    1. iTunes에서 듣고 싶은 팟캐스트를 내려받자!

     

    우선 아이튠즈(iTunes)로 내려 받는 방법을 알아 보자. 아이폰에서 iTunes를 실행한다.

     



    아이튠즈를 실행하면 최신 및 추천 팟캐스트가 나온다. 여기서 검색창에 '베타뉴스'를 입력한 후 검색을 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베타뉴스 팟캐스트가 나온다.

     



    두 가지 검색 결과 중 '베타뉴스가 전하는 HOT IT News'를 선택한다.

     



    위의 그림과 같이 그 동안 올라온 팟캐스트들이 나온다. 오른쪽에 있는 '무료'라는 버튼을 누른다.

     

     



    '무료'를 누르면 '다운로드'로 바뀌는 것을 볼 수 있다. '다운로드'를 누르면 음성 파일이 다운로드 된다. 이런 방법으로 받고 싶은 것들을 내려 받으면 된다.

     

    다운로드를 눌러 놓은 상태에서 홈버튼을 눌러 아이튠즈를 꺼도 백그라운드에서 받아진다.

     

    2. 아이팟(iPod)에서 팟캐스트 듣는 방법

     

    이제 아이팟(iPod) 프로그램을 켜 보자. 처음 아이팟 어플을 실행하면 음악들이 나온다. 맨 오른쪽에 있는 ... 버튼을 누르자.

     



    ... 버튼을 누르면 위의 그림과 같이 기타 화면이 나오면서 두번째 메뉴에 팟캐스트(Podcast)가 나타난다.

     



    다운로드 받아 둔 팟캐스트들이 나오고, 그 중에 베타뉴스 팟캐스트도 보인다.

     



    베타뉴스 팟캐스트를 선택해 들어가면 받아 놓은 팟캐스트들 리스트가 나타난다.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팟캐스트를 들을 수 있다. 이 상태로 듣는 것 보다는 홈 버튼을 누른 후 다른 일을 하면서 듣는 것도 좋다. 팟캐스트를 들으면서 트위터를 해도 좋고, 게임을 해도 좋다. 멀티 태스킹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홈버튼을 눌러 화면이 닫히더라도 팟캐스트는 계속 들을 수 있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