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잘 만든 그래픽 카드, 게인워드 지포스 GTX 570 팬텀 D5 1.2GB


  • 콘텐츠팀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1-01-24 19:08:51

    게인워드가 만든 명작. 팬텀

    지포스 GTX 470의 후속 그래픽 카드인 지포스 GTX 570이 예상보다 빨리 모습을 공개했다. 한층 성숙해진 모습의 지포스 GTX 570은 전작의 페르미 아키텍처를 그대로 이어 받았다. 3D 비전과 PhysX, CUDA 기술을 지원하며, 차세대 게임환경인 다이렉트X 11 테셀레이션 성능을 보다 강화했다. 때문에 그 어느 때보다 게임에서 강력한 성능을 체감할 수 있다.

     

    게인워드 지포스 GTX 570 팬텀 D5 1.2GB은 지포스 GTX 570을 가슴에 품었다. 제품명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 GDDR5 1.2GB 용량의 메모리를 갖췄다. 덕분에 고해상도, 풀 옵션에서도 프레임 부드럽고 안정적인 그래픽 환경을 보장하는 고사양 그래픽 카드다.

     

    지포스 GTX 570 팬텀 D5 1.2GB는 게인워드의 야심작이다. 종전 지포스 GTX 470의 아쉬움이었던 발열과 소음, 그래픽 프로세서의 개선을 이루었다. 뿐만 아니라 독특한 쿨링 솔루션을 달아 외형 디자인의 멋스러움과 강력한 냉각 성능, 두마리 토끼를 잡았다. 때문에 국내·외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기도 하다.

     

     

    자세히 살펴보지 않으면 히트파이프와 방열판만으로 구성된 무소음 제품을 보는 듯 하다. 그렇지만 게인워드 지포스 TX 570 팬텀 D5 1.2GB의 쿨링 솔루션은 3개의 냉각팬을 방열판 아래에 숨겼다. 방열판 아래 숨은 냉각팬은 한층 더 효과적인 냉각 성능을 뽐낸다.

     

    앱솔루트는 엔비디아와 게인워드 양사의 합작품에 한 손을 보탰다. 그래픽 카드 명가다운 고객 감동 서비스도 제품의 경쟁력으로 작용한다. 앱솔루트코리아의 그래픽 카드는 전국 무상출장 방문 서비스는 국내 최초로 실시했다. 3년의 서비스 기간 중 1년 동안은 직접 오고가는 불편함을 최소화 한, 말 그대로 고객 감동을 실천 중이다.

    지포스 GTX 570 얹은 게인워드의 야심작

    2011년 겨울 방학을 맞이하여 다양한 대작 게임들이 출시와 업데이트를 앞다투며 경쟁하고 있다. 이 때 국내 소비자들의 고민은 "어떤 게임을 할까?" 보다는 어떤 그래픽 카드가 최고의 가격대 성능비를 갖추었는지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게인워드 지포스 GTX 570 팬텀 D5 1.2GB는 그래픽 카드의 명가로 불리는 앱솔루트코리아가 선보였다. 엔비디아의 주력 제품인 지포스 GTX 570을 쓴 게인워드의 야심작답게 차별화와 완성도에 심혈을 기울였다. 공을 들인 제품인 만큼 소비자의 관심을 모으는 기대작이다.

     

    지포스 GTX 570 팬텀 D5 1.2GB(이하 GTX 570 팬텀)은 지금까지 보았던 다양한 쿨링 솔루션의 변종 제품들과도 차별화 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페르미 아키텍처를 통한 한층 진화된 성능을 통해 사용자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 멋스러운 디자인과 함께 느낄 수 있는 시원스러운 냉각 성능 또한 빼놓을 수 없는 매력이다.

    얼핏 보면 6개의 히트-파이프와 대형 방열판만으로 작동되는 무소음 제품을 생각하기 쉬운데, GTX 570 팬텀은 방열판 밑에 3개의 냉각팬을 장착하여 외부에 노출이 되지 않는 독특한 구조를 갖춰 모양새와 성능 모두 챙겼다.

     

    GTX 570 팬텀의 쿨링 솔루션은 핵심 발열지인 GPU를 담당하는 방열판과 6개의 히트파이프가 결합하여 3개의 냉각 팬을 품었다. 또한 메모리, 전원부 등 발열이 많은 부품의 냉각을 책임지는 또 하나의 방열판으로 나뉘어져 냉각 성능을 극대화 했다. 

     

    기존 그래픽 카드들의 경우 주요 발열지인 GPU의 냉각을 돕던 방열판과 냉각 팬을 활용하여 기판의 부품들을 식혀주는 방식이 대부분이었다. GTX 570 팬텀은 그와 달리 기판 전체를 덮고 있는 3개의 냉각 팬과 함께 발열이 발생하는 부품 하나하나에 방열판을 직접 얹어 냉각 성능을 한층 높였다. 이를 통해 오버클럭이나 장시간 게임을 즐기는 이들 모두에게 높은 만족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GTX 570 팬텀 쿨링 솔루션의 구성과 특성상 기판의 휨을 초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조립 마지막 단계에는 가이드가 마련되어 있어 쿨링 솔루션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엔비디아의 지포스 GTX 570 칩셋은 1세대 다이렉트X 11을 지원한다. 종전 지포스 400 시리즈보다도 향상된 페르미 GF110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지포스 GTX 570은 GTX480과 동일한 480개의 쿠다 코어를 제공하지만 최대 1.3배 높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쿼드코어화 된 지포스 GTX 570은 총 4개의 GPC로 구성되어 있다. 1개의 GPC당 4개의 SM과 4개의 폴리모프 엔진, 1개의 래스터 엔진으로 구성된다. 동일한 칩셋을 사용하는 지포스 GTX 580은 16개 모두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한단계 성능의 차이를 두어야했던 지포스 GTX 570은 1개를 막아 15개의 SM으로 작동한다.

     

    다이렉트X 11의 핵심이라고도 표현할 수 있는 테셀레이션은 뛰어난 표현력만큼이나 GPU에 많은 부담을 준다. 엔비디아의 지포스 GTX 570은 총 15개의 테셀레이션 엔진을 갖춰 프레임 저하 없이 사실적인 그래픽을 경험할 수 있다.

     

    여기에 힘을 더하는 것은 바로, GPU 주변에 장착되어 있는 고클럭의 GDDR5 메모리다. 1280MB 용량에 320비트 인터페이스를 자랑하는 지포스 GTX 570의 메모리는 최신 3D 게임 및 그래픽 환경에서 요구하는 충분한 그래픽 버퍼를 제공하고 있다.

     

     

    6핀 + 8핀의 추가 전력 공급을 필요로 하는 지포스 GTX 570 팬텀은 엔비디아가 제시하는 기준에 맞춰 안정적으로 설계되었다. 최대 사용 전력인 TDP는 219W로 지포스 GTX 480의 경우 250W인 것에 비해 31W나 줄어들었다.

     

    520㎟의 다이 면적에 30억개의 트랜지스터를 집적 시켜 종전 모델에 비해 저전력으로 높은 성능을 뽐낸다. 이는 종전 모델인 지포스 400 시리즈의 설계를 혁신적으로 개선시켰음을 확인할 수 있다.

     

     

    출력부는 다용도로 활용되는 영상 출력 포트인 MINI-HDMI와 DP(디스플레이포트)를 갖췄다. 두 개의 DVI 단자는 HDMI 및 DP를 지원하지 않는 디스플레이 장치를 연결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두 개의 그래픽 카드를 연결해 더욱 성능을 높일 수 있는 SLI를 지원한다. 지포스 GTX 570 팬텀을 2대 장착하면 입체 영상을 즐길 수 있는 엔비디아의 3D 비전 서라운드까지 경험할 수 있다.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 NO! 백지장을 맞들면 날아다닌다!


     

    엔비디아와 AMD의 그래픽 칩셋 경쟁 속에서 소비자들은 즐거운 고민을 하고 있다. 다양한 그래픽 카드 제조사가 전쟁을 방불케 하는 경쟁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추세다 보니 자신에게 딱 맞는 제품, 가격대 성능비 최고의 제품을 선택하기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니다.

     

    팔릿(PALIT)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게인워드는 그에 대한 전략으로 국내 그래픽 카드 시장에서 명가로 통하는 앱솔루트 코리아를 선택했다. 다양한 그래픽 카드를 유통한 경험과 고객 서비스에 대한 철저한 신념을 토대로한 서비스 정신을 높이 샀기 때문이다. 앱솔루트코리아와 손잡은 게인워드는 국내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를 차근차근 높여가고 있는 외산 브랜드이다.

     

    오늘 만나본 게인워드 지포스 GTX 570 팬텀 D5 1.2GB에 주목해야하는, 아니 자연스럽게 시선을 끄는 이유는 단순히 앱솔루트 코리아에서 출시된, 팔릿의 프리미엄 브랜드이기 때문이 아니다.

     

    엔비디아가 다이렉트X 11 그래픽 시장을 두고 단 맛, 쓴 맛을 모두 경함한 후 내놓은 회심의 그래픽 칩셋인 지포스 GTX 570을 썼기 때문이다. 이에 더해 게인워드 지포스 GTX 570 팬텀 D5 1.2GB는 독특한 디자인과 기능성을 겸한 쿨링 솔루션이 돋보인다.

     

    지금까지 새롭게 출시하는 그래픽 카드를 보면 흥미로웠다. 그렇지만 그 제품만의 독특한 맛이 있는 제품은 드물었다. 오늘 만나본 게인워드 지포스 GTX 570 팬텀은 우리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에 충분한 디자인과 성능으로 무장했다. 2011년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울 것으로 예상되는 그래픽 카드 시장에서 게인워드는 우리에게 오늘같은 즐거움을 준다면 당당히 승자로 남을 것이라 예상된다.

     

     

    --------------------------------------------------
    제품명 : GAINWARD 지포스 GTX570 PHANTOM D5 1.2GB
    --------------------------------------------------
    그래픽 프로세서 : GeForce GTX570
    GPU 제조 공정 : 40 nm 
    쿠다 프로세서 : 480개   
    코어 클럭 : 750MHz 
     
    메모리 종류 : GDDR5(DDR5) 
    메모리 클럭 : 3900MHz
    메모리 용량 : 1.2GB
    메모리 버스 : 320bit
     
    최종처리유닛(Rops) : 40개
    인터페이스 : PCI-Express 2.0 x16
    카드 크기 : 일반 

    코어 냉각방식 : 방열판x2 + 히트파이프x6 + 냉각팬x3       
    전원 포트 : 6핀 + 8핀

    소비전력 : 219W
    VGA 출력 : DP x1, Mini HDMI x1, DVI x 2
    문의처 : 앱솔루트코리아(http://abko.co.kr)

    --------------------------------------------------


    베타뉴스 콘텐츠팀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3144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