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룬즈오브매직:고대왕국, '사전 테스트 시작' 59시간 서버 풀 가동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1-01-14 15:22:09

    오로라게임즈가 준비해 온 또 하나의 신작 MMORPG ‘룬즈오브매직:고대왕국(이하 룬즈오브매직)’이 14일 오후 12시부터 사전 테스트(테스트명:아주 스마트한 테스트)를 시작한다. 테스트 서버는 16일 오후 11시까지 총 59시간 동안 풀 가동시킬 계획이다.


    ‘룬즈오브매직’ 공식홈페이지(www.runes.co.kr)에서 회원 가입 후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하여 설치 후 서버 접속이 가능하다. 단, 회원 가입은 18세 이상만 가능하다.


    ‘룬즈오브매직’은 독일의 ‘프록스터인터렉티브픽쳐스AG’사와 대만의 ‘룬웨이커엔터테인먼트’사가 공동 개발한 MMORPG로, 현재 17개국 언어로, 27개국에서 서비스되고 있으며 가입 유저 수만 600만 명을 돌파한 글로벌 히트 게임이다.


    오로라게임즈는 이번 사전 테스트를 통해 한국 서비스 버전의 초기 오픈 컨텐츠 스펙을 판단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최대 5배속까지 레벨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참여 유저들은 3일이라는 짧은 테스트 기간에도 ‘룬즈오브매직’의 많은 컨텐츠들을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온라인게임에서 컨텐츠 못지 않게 중요한 요소인 ‘서비스’단의 준비도 철저히 하고 있다. 오로라게임즈는 사전 테스트 시작과 함께 ‘룬즈오브매직’ 고객센터 운영을 개시한다. CALL센터(1588-4185), 1:1 문의센터 등 단일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탄탄한 고객센터를 구축하여 서비스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또한, ‘룬즈오브매직’ 전용 뉴스채널 ‘칸다라카더라’도 선보였다. ‘칸다라카더라’는 매주 2회씩 업데이트 되는 연재물로 오로라게임즈 직원들이 직접 등장하여 ‘룬즈오브매직’ 안팎의 재미있는 소식들을 위트 있게 전달할 계획이다. 유저와 운영자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게임 외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벤트로는 사전테스트에 참여하는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아이템 몰 1만원 권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이외에도 2월 2일 오전 9시 서울에서 대전 광주 부산 등 6곳의 목적지를 향해 출발 예정인 최고급 리무진 귀성 버스 이벤트는 19일까지 응모가 가능하다.


    오로라게임즈의 김민구 사업본부장은 “룬즈오브매직 공식 사이트 오픈과 동시에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 주신 많은 고객님들께 감사 드리며, 그간 준비해 온 결과를 처음으로 선 보이게 되어 기쁘고 가슴 떨린다. 고객님들의 평가와 의견을 겸허히 받아들여 조속한 시일 내에 만족스러운 정식 서비스를 준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무엇보다 고객의 입장에선 진정성 있는 서비스를 만들고자 늘 처음처럼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