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풀 HD 거뜬한 다기능 재생기! BK인포컴 NTY-QN300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0-12-28 17:46:58

    거실은 이제 내가 접수한다. NTY-QN300

    예전엔 집 거실 TV 옆에 VTR이나 DVD 플레이어 등이 하나쯤 있었다. 그렇지만 이젠 이런 영상 가전은 보기 드물다. 인터넷이 발전하고 PC의 용도가 다양해지면서 요즘엔 HTPC나 디빅 플레이어가 그 자리를 대신한다.
     
    이렇게 비디오 등의 영상 가전의 자리를 대신하는 HTPC나 디빅 플레이어는 다른 작업보단 영화 감상에 특화되어 있다. 그렇지만 영화 감상용으로 쓸 HTPC를 꾸미려면 그 가격이 만만치 않다. 또 HTPC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디빅 플레이어를 쓰자니, 확장성이 염려된다. 고가의 디빅 플레이어는 여러 가지 기능을 갖춰 편의성이 좋은 편이지만, 높은 가격에 쓰기가 꺼려진다.

     

    최근엔 이런 사용자를 위해 부담 없는 가격에 입맛에 맞게 꾸밀 수 있는 멀티미디어 플레이어가 출시되고 있다. 작은 크기와 높은 확장성을 갖춘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는 합리적인 가격의 동영상 플레이어를 찾는 이들에게 딱 맞는 제품이다.

     

     

    BK인포컴은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중에서도 그 성능이 돋보이는 'NTY-QN300'을 출시했다. 성인 남성의 손에 쏙 들어올 만한 작은 크기와 달리 1080p까지 출력되며 MKV, H.264 등 고해상도 영상 코덱과 더불어 대부분의 동영상 코덱을 지원해 재생 성능까지 뛰어나다.

    USB 연결로 더욱 강해지는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NTY-QN300은 기기 자체만 놓고 보면 어디에 쓰는 제품인지 그 용도가 아리송하다. 그렇지만 외장하드 등 주변기기를 연결하면 그 진가를 체감할 수 있다. NTY-QN300에 주변기기를 연결하면 진짜 실력을 뽐낸다.

     

    ▲ 아담한 크기의 깔끔한 모양새를 뽐낸다

     

    NTY-QN300은 작은 크기에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무광 검정색의 심플한 디자인은 어느 장소에 설치해도 어울릴 만하다. NTY-QN300은 전용 스탠드를 같이 제공해 세로로 세워 설치할 수도 있다.

     


    ▲ 다양한 기능을 엿볼 수 있는 연결단자

     

    두 개의 USB 단자와 유선랜 포트, AV단자로 많이 알려진 콤퍼짓 단자, 5.1 시스템 등에 많이 쓰이는 동축 및 광출력 단자도 갖췄다. 그 옆엔 버전 1.3a를 지원하는 HDMI 단자가 달려 1080p의 고해상도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이렇게 많은 단자를 갖춘 NTY-QN300는 어떤 기능이 있을까?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NTY-QN300만으로 할 수 있는 기능은 제한적이다. 유선랜을 연결해 같은 네트워크 상에 있는 PC의 동영상, 사진 등을 끌어와 감상할 수 밖에 없다. 그렇지만 외장하드를 연결하면 어디에 내놔도 손색없는 디빅 플레이어로 변신한다.

     

     

    그 뿐만이 아니다. NTY-QN300에 DVD롬 등 외장 ODD를 달면 DVD 플레이어, 블루레이 플레이어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요즘엔 무선 랜이 대세다. NTY-QN300에 USB 타입 무선 랜을 연결하면 무선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다. 유선 랜을 연결할 만한 여건이 안 되거나 선이 거추장스러운 사용자는 입맛에 맞게 별도의 무선 랜을 달아 무선 환경을 꾸밀 수 있다. 이는 NTY-QN300의 활용도를 한층 높여주는 데 한 몫 한다.

     

    USB 타입 무선 랜을 연결할 땐 리얼텍 사의 칩셋만 지원하기 때문에 우선 무선 랜의 칩셋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NTY-QN300은 기기 자체만 보자면 그 활용도가 높다고 할 순 없다. 그렇지만 네트워크 상의 PC에 연결해 동영상을 보는 기능만으로도 충분히 거실 등에서 영상 콘텐츠를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다.

     


    ▲ NTY-QN300 사령탑인 리모컨

     

    NTY-QN300은 강력한 기능을 자랑하는 리모컨을 제공한다. 리모컨은 기기에 연결되는 각종 주변기기를 고려해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덕분에 NTY-QN300으로 영화, 음악, 사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때 한층 편리하게 쓸 수 있다. 그렇지만 기기 자체엔 조작할 수 있는 키가 없다. 내비게이션 키 하나 정도는 마련해 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디자인과 성능, 모두 잡은 다기능 플레이어


     

    NTY-QN300은 USB 주변기기를 연결 했을 때 더욱 돋보이는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다. 외장하드, ODD 등 친구들과 같이 있으면 그 활용도가 더욱 높아진다.

     

    과연 NTY-QN300의 메뉴 구성은 어떤지 궁금하다. 실제 NTY-QN300의 메뉴를 살펴보자.

     


    ▲ 검은색의 세련된 스타일을 뽐내는 메뉴 화면

     

    NTY-QN300은 영화, 음악, 사진, IMS(IP Multimedia Subsystem), 파일 복사, 설정으로 구분되어 있다. 메뉴 화면을 보면 검정색 바탕에 아이콘과 메뉴를 같이 보여줘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때문에 즐기고 싶은 메뉴를 선택해 손쉽게 원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IMS를 설정하면 유투브 등 인터넷 스트리밍 동영상까지 볼 수 있는 점도 NTY-QN300의 특징 중 하나다.

     

     

    메뉴를 선택해 들어가면, 처음 어디에 연결할지 선택할 수 있다. USB 규격 외장하드에 연결할 수도, ODD롬에 연결할 수도 있다. 또한 네트워크 상에 공유된 PC에 연결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렇게 연결된 외부 기기는 윈도우 탐색기 스타일로 표시된다. 덕분에 설명서를 따로 참조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쓸 수 있다.

     

     

    NTY-QN300의 영상 콘텐츠 재생 화면이다. 1.5배속부터 최고 32배속까지 배속재생이 가능해 빠르게 시청할 수도 있고, 원하는 장면을 찾는데 한결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원하는 장면에 한 번에 갈 수 있게 플레이바 기능을 갖췄다.

     

    또한 책갈피 기능을 갖춰 여러 영상 콘텐츠를 즐길 때 유용하게 쓰인다. 종전에 시청하던 영상 콘텐츠는 봤던 부분부터 이어볼 수 있기 때문이다.

     

    NTY-QN300은 현재까지 나온 대부분의 코덱을 지원해 뛰어난 재생 능력을 뽐낸다. 특히 고해상도 영상 콘텐츠에 많이 쓰이는 MKV, H.264 코덱을 지원하고 1080p로 출력해 높은 수준의 영상물을 감상할 수 있다.

     

     

    NTY-QN300은 상세한 설정 메뉴가 돋보인다. 영상 콘텐츠의 화면 비율부터 DVD, 블루레이의 재생 설정까지 다양한 기능을 설정 할 수 있다. 네트워크 메뉴를 통해 같은 네트워크상에 있는 다른 PC와의 연결 설정도 가능하다.

     

    NTY-QN300에 무선랜과 USB 규격의 외장하드나 메모리가 연결되어 있다면, 이미 디빅 플레이어로 손색없다. 콘텐츠 파일을 무선으로 PC에서 외장하드로 복사해 시청할 수 있기 때문이다. 주의할 점은  FAT32 방식은 읽기·쓰기 모두 가능하지만 NTFS 방식의 하드는 읽기만 할 수 있다. 때문에 NTY-QN300에서 파일 복사를 할 땐 외장 하드보다 USB 방식의 메모리를 쓰는 것이 유용할 듯 보인다.

     

     

    ◇ 높은 확장성 뽐내는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 USB 규격이 널리 쓰이면서 이젠 PC를 쓰는 이라면, USB 규격 외장하드나 메모리 정도는 기본으로 가지고 있다. 특히 노트북 사용자라면 여기에 더해 외장 ODD 하나쯤 준비해 놓는다.

     

    NTY-QN300은 크기가 작아 거실 등 다양한 장소에 부담 없이 설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준다. 또한 유선 인터넷 뿐만 아니라 설치가 간편한 무선 인터넷 환경에서 쓸 수 있다는 점도 이 제품의 눈에 띄는 특징이다.

     

    NTY-QN300은 PC 사용이 높은 사용자가 쓸 때 진가를 알 수 있는 제품이다. 다양한 USB 주변기기와 맞물려 그 기능을 개방하기 때문이다. 디빅 플레이어, DVD 플레이어 등 주변기기와 합체하면 기능이 달라지는 점 역시 주목할 만하다. 특히 거실 등에서 큰 화면을 통해 영상 콘텐츠를 즐기려는 사용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이 돋보이는 NTY-QN300은 관심 가져볼 만한 제품이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2703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