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MSN 포털과 조인스닷컴 통합


  • 김현동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0-10-14 14:16:01

    MSN 포털과 조인스닷컴 통합

    새로운 인터넷 포털 서비스 JoinsMSN 오픈

     

    마이크로소프트의 포털 서비스인 MSN의 한국 사이트 (kr.msn.com)와 조인스닷컴(www.joins.com)이 통합하여 새로운 인터넷 포털 서비스, JoinsMSN(www.joinsmsn.com)을 오픈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김 제임스 우)와 제이큐브 인터랙티브(조인스닷컴의 새 사명: 대표 박상순)는 새로운 포털 JoinsMSN이 15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JoinsMSN은 MSN의 다양한 포털 서비스와 조인스닷컴의 풍부한 미디어 콘텐츠를 통합해 제공하며, 이와 함께 통합된 윈도우 라이브 서비스, 개인별 즐겨찾기 서비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의 연계 등 기존 포털들과는 차별화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사용자에는 JoinsMSN 사이트에서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와 핫메일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향후에는 메신저 이용 중에 포털 서비스를 바로 이용한다거나 포털에서 웹메신저를 이용하는 등 윈도우 라이브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이용한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된다.

     

    또한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원노트 등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오피스 프로그램인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Office)를 인터넷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오피스 웹 앱스(Office Web Apps)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오피스 웹 앱스는 PC에 오피스가 설치돼 있지 않아도 오피스 프로그램의 일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현재 베타 서비스 중이며 11월 중 정식 서비스가 시작될 예정이다.

     

    한편, JoinsMSN은 새롭게 선보이는 포털 서비스의 홍보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비스 체험과 시작 페이지 및 즐겨찾기 등록, 사용자 위원회 모집, 블로그 바이럴 이벤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MSN은 검색엔진 Bing과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핫메일 등 마이크로소프트의 온라인 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포털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중앙일보의 인터넷 사이트인 포털과 쇼핑몰을 포함한 전체 인터넷 사이트 랭킹에서도 10위 안에 드는 인기사이트로, 중앙일보 그룹의 풍부한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해왔다.


    베타뉴스 김현동 (cinetique@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0935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