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리뷰

블루레이로 꾸미는 홈 멀티미디어 시스템, LG BD550 블루레이 플레이어


  • 콘텐츠팀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0-10-05 09:38:35

    다양한 포맷 지원으로 구매력을 높인, LG 블루레이 플레이어


    디지털 TV에서부터, 화려한 스피커 구성까지 한동안 뜨겁게 불었던 홈시어터 열풍을 다시 한 번 불러 일으킬만한 LG 블루레이 플레이어가 출시되었다.

     

    자사의 디지털 TV와 호환성을 더하여, 두터운 사용자층을 갖고 있었던 만큼 경쟁사 제품들과 비교해보아도 제품 개선과 발전에 있어서 눈에 띄는 차이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나, 꾸준한 펌웨어 업데이트와 안정적인 고객지원 서비스로 고객만족까지 실현하고 있는 LG 블루레이 플레이어는 한층 더 세련된 디자인과 부족함 없는 사양을 갖추어 거실 가전의 완성이라 불리는 홈시어터 시스템의 멀티미디어 콘텐츠 플레이어로써, 블루레이 플레이어 대중화를 예고하고 있다.

     

    지금까지 블루레이 플레이어는 한정된 포맷 지원과 부담스러운 가격대라는 점에서 사실상 선뜻 구매할 수 있는 품목의 제품이 아니다.

     

     

    이번에 LG에서 출시한 BD550은 꼭 필요한 기능만을 통해 가격 거품을 쏙 빼고, BD(블루레이디스크), DVD, DivX, DivX HD, MKV, AVCHD, DVD±R/RW, AUDIO CD, DTS-CD, CD-R/-RW 등 현존하는 거의 대부분 포맷을 지원함으로써 소비자의 고민 해결과 동시에 구매력을 상승시킨 제품이라는 점에서 블루레이 플레이어에 관심 있는 소비자라면 눈여겨 살펴볼 필요 있다.


    필요한 기능을 알차게 담은 BD550


    LG BD550 블루레이 플레이어는 디지털 TV를 비롯하여, 가전제품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블랙 색상으로 홈시어터 전용 공간은 물론, 거실에서도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특히나, 기능과 스펙에 비해 작고 아담한 크기로 제작되어 있어 사뭇 놀랍기까지 한 430 X 45 X 200mm 크기를 갖고 있다.

     

     

    대부분의 설정과 조작이 리모컨을 통해 이루어지지만, 기본적인 조작은 BD550 내에서 가능하도록 전면부에 LG의 로고를 시작으로, 디스크 트레이부와 작동상태 표시부, 디스크 열림/닫힘 버튼, 작동 버튼부, 전원 버튼, USB 호스트기능을 갖춘 USB 단자까지 구성하고 있다.

     

     

    기존에 유선 LAN을 이용한 네트워크 플레이 방식이나, 가장 대중화되었던 하드디스크 저장 방식의 Dvix 플레이어까지 사실상 LG BD550 블루레이 플레이어 하나면 기존에 느꼈던 각각의 방식의 장점을 고스란히 녹아있다.

     

    전면부에 구성되어 있는 USB 단자는 USB 메모리와 고용량 USB 외장하드까지 지원하는 만큼 별도의 미디어로 제작되어 있지 않은 멀티미디어 콘텐츠 역시 문제없이 즐길 수 있다.

     

     

    각종 출력단자가 구성되어 있는 후면 부는 전원 케이블을 시작으로, 영상출력단자, 컴포넌트 영상출력단자, 2CH 음성 출력단자, HDMI 출력단자, 동축 디지털 음성 출력단자, LAN 단자가 구성되어 있다.

     

    기존 고가형 Dvix 플레이어 등에서만 경험할 수 있었던 네트워크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 데스크톱 PC나 노트북의 콘텐츠까지 재생하고, 펌웨어 업데이트도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스스로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도록 되어 있어 관리에 큰 관심이 없는 소비자들에게도 항상 최신 펌웨어로 최상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다.

     

    홈시어터에 조금이라도 관심 있는 소비자라면, 하나씩 장만했을 Dvix 플레이어를 뒤로하고 LG BD 550과 같은 블루레이 플레이어가 뜨고 있는 이유는 단연, 차원이 다른 깨끗한 화질이라고 할 수 있겠다.

     

     

    BD550 블루레이 디스크 플레이어는 고사양 PC가 아니라면, 끊김 현상을 경험할 수 있는 BD/ Divx HD / MKV와 HD급 이상의 고화질 콘텐츠를 저장매체, 네트워크 등을 통해서 끊김은 물론, HDMI 출력을 지원으로 신호의 손실까지 없는 Full HD 1080p 화질의 깊고 풍부한 컬러와 음색은 손실 없이 전달한다.

     

    HDMI 1.3버전을 지원하고 있는 만큼, 기존 하위 버전들에 비해서도 컬러 재생률이 높아졌을 뿐 아니라, 리얼 Full HD라고 불리는, 1080P를 지원하고 있어 SD576i나 HD1080i, DVD급 화질인 720P보다도 뛰어난 화질과 선명도를 지원한다. 즉 고화질 동영상 콘텐츠를 즐기는 소비자에게는 챙길 것 다 챙길 수 있는 실속 있는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최신 디지털 전송 규격인 HDMI는 위에서 이야기했던 것처럼 영상에 있어서 손실률이나 컬러 재생률이 우수한 장점도 있지만, 돌비 디지털 5.1채널과 dts 다채널 사운드를 Pass-Through로 홈시어터와 바로 연결해 고음질로 감상할 수 있다는 장점도 빼놓을 수 없다.

     

    BD550 블루레이 디스크 플레이어는 Dolby Digital, Dolby Digital Plus, Dolby True HD, DTS/ DTS-HD를 지원하고 있어 사실적인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어 영상 못지않은 감동을 경험할 수 있다.

    지금까지 출시했던 Dvix나 DVD 플레이어의 경우, 전원을 켜놓고 잠시 동안 기다려야하는 답답함을 경험해야했다. 특히나 CD 타이틀을 넣어야하는 경우 부팅에서부터 CD 읽는 시간까지 30초 이상을 기다려야하는 제품도 상당수 인 것이 사실이다.

     

     

    이런 불편함을 경험했던 소비자라면, 기존대비 제품의 반응 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BD550에 더욱더 관심을 가져야 할 것 같다. 전원 버튼을 누른 후 5초안에 타이틀 삽입이 가능하고, 18초 안에 삽입한 타이틀을 감상까지 가능한 ER기술을 통해 실사용에 있어서 느꼈던 아쉬움을 충분히 해결해주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다양한 가전기기들과 유저 인터페이스를 만들어보았던 LG이기 때문일까? BD550의 직관적이고 간단한 메뉴 구성은 큼지막한 글자와 아이콘으로 배열돼 있어 누구나 어렵지 않게, 배우고 활용할 수 있다.

     

     

    구성물로 동봉되어 있는 BD550 리모컨은, LG 심플링크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블루레이 플레이어와 TV기기를 하나의 리모컨으로 작동/조작이 가능해 리모콘 관리와 사용에 번거로움을 최소화했다. 이러한 점들은, 리모컨 구별과 복잡한 인터페이스에 적응하기 힘들어 하시는 어르신 분들에게도 LG BD550 블루레이 플레이어가 큰 어려움 없이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블루레이 플레이어의 대중화, LG BD550


    남녀노소, 연령을 불문하고 TV 드라마, 다큐멘터리, 영화와 같은 동영상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즐기지 않는 현대인은 없다고 할 수 있을 만큼, 일상생활 및 취미에 있어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나, 블루레이와 같은 고화질, 고음질 데이터를 담을 수 있는 저장매체의 발달 덕분에 블루레이 플레이어와 같은 기기의 메리트와 필요성은 더욱 크게 느껴질 것이며, 이제는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는 거실의 필수 가전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다.

     

    이번에 출시한, LG BD550이 바로 그 신호탄이 아닐까 생각한다.

     

    지금까지 일반 소비자로써는 접근하기 어려운 가격대를 갖고 있었음은 물론이며, 하나씩 빠지는 포맷 지원은 구매를 망설이게 하기에 충분했다. 그런 점에서 LG BD550 블루레이 플레이어는 BD(블루레이디스크), DVD, DivX, DivX HD, MKV, AVCHD, DVD±R/RW, AUDIO CD, DTS-CD, CD-R/-RW 등 현존하는 대부분의 포맷을 지원하고 있고, LAN 단자와 USB 호스트 기능 등으로 기존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들과의 경쟁에서도 가뿐하게 승리할 수 있는 가격적 메리트와 스펙, 편의성을 두루 갖추고 있다.

     

    이러한 점 외에도 40인치 이상의 고인치, 고화질 TV에 대한 구매욕이 높아지고, 그에 따른 보급률도 높아진 현 시점에서 위성, 유선, HD방송만으로는 채워주지 못했던 고화질 콘텐츠에 대한 욕구가 LG BD550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통해 해결될 수 있다는 점만으로도 이미 LG BD550은 완성도 높은 호환성과 기능에 힘입어 보급형 블루레이 플레이어 시장의 주역으로 자리 매김할 것이라 기대해본다.

     

     

    ------------------------------------------------------------

    제품명 : LG BD550 블루레이 플레이어

    ------------------------------------------------------------

    디자인 특징 : 슬림 디자인

    색상 : Black

    지원 미디어 : BD(블루레이디스크), DVD, DivX, DivX HD, MKV, AVCHD, DVD±R/RW, AUDIO CD, DTS-CD, CD-R/-RW 등

    오디오 포맷 : Dolby Digital, Dolby Digital Plus, Dolby True HD, DTS/ DTS-HD, MP3, WMA 등

    본체 크기 : 430 X 45 X 200MM

    문의 : LG전자 (http://www.lge.co.kr)

    ------------------------------------------------------------


    베타뉴스 콘텐츠팀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0789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