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리뷰

낭만과 이벤트를 동시에, LG 미니오디오 LPC14


  • IT산업팀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0-09-17 11:57:31

    LG 미니오디오 LPC14

    활용 능력만 따진다면 PC는 미니 오디오를 앞선다. 그럼에도 직관성 있는 인터페이스를 갖춘 미니 오디오의 편의성을 따라오기는 힘들다. 앞서 소개된 LG전자의 LPC54와 이어 소개할 LPC14 미니 오디오는 미니 오디로 가운데 편의성 측면에서는 결코 PC에 뒤지지 않는 만능 플레이어다.

     

    과거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카세트에서부터, CD, MP3, 라디오까지 들을 수 있고, 녹음까지 되는 미니 오디오인 LPC14는 요즘처럼 각박한 디지털 기기만 가득한 세상에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에게 아날로그의 손맛을 느끼게 할 제품이다.

     

     

    음악을 즐기고, 즐기지 않고를 떠나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한번 쯤 고민하고, 욕심 내볼만한 제품의 특징을 고루 갖췄다. 가족이나 연인들을 위한 작은 공연이나 이벤트를 위해 활용된다면 더 없이 훌룡한 미니 오디오 LPC14. 3in1 이라는 독특한 특징을 갖춘 제품은 낭만과 이벤트를 동시에 충족시켜준다.


    꼭 필요한 기능으로 가격은 낮추고, 활용도는 높여

     

    LPC14는 상위 제품인, LPC54에 비해 다소 낮아진 출력(0.5W*2)과 몇 가지 기능이 빠진 제품이다. 그렇다고 쉽게 무시할 수 없는 이유가 바로 꼭! 필요한 기능만을 넣어 가격대 활용 가치 면에서 최고의 효과를 제공하기 때문.

     

     

    기본적으로 LG전자의 LPC 시리즈의 메인 특징인 CD, 카세트, MP3 라는 3in1 구성과 CD 음악을 테잎으로 녹음해주는 CD 싱크로 기능이 들어가 있다. USB 메모리에 담겨있는 음악파일을 별도의 변환 작업 없이 바로 플레이 가능한 USB 호스트 기능은 기본이다. 이 같은 기능에 휴대성이 강조된 콤팩트한 디자인은 활용 범위의 제한을 줄여주는 요소다.

     



     

    LPC14의 경우 LPC54에 비해 조금 더 가볍고, 작아진 크기 덕분에 한층 더 휴대성이 강조된 제품이다. 333 x 178 x 259 mm 크기로 초소형 포터블 기기들과 비교하는 것은 어렵지만 높은 활용성을 제공하기에 크기에 대한 핸디캡을 충분히 극복하고도 남는다.

     

     

    고광택 하이그로시 처리와 더불어 0.5W 스피커가 양쪽에 장착된 좌우 대칭형 디자인으로 총 오디오 출력은 1W이며, 부드러운 곡선 처리된 기본 형태는 앞서 소개된 LPC54 미니오디오와 비슷하다. 작은 사무실이나 스터디 모임을 위한 카페에서 활용하기에도 부담 없다.

     

     

    전면부에 위치한 작은 LCD 창을 통해 상위 제품과 마찬가지로 LPC14의 상태 및 작동 버튼, 재생 음악 제목 등을 확인 가능하다.

     

     

    또한 음악 재생이 가능한 각종 포터블기기들과의 연결을 통해 보다 고품질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PORT.IN 단자를 제공하고 있으며, USB 호스트 기능을 통해 별도의 변환 작업이나 설치, 설정 없이 USB 메모리를 꼽기만 하면 바로 저장하는 편의성도 갖췄다.

     

    휴대성을 위한 배터리 설계도 갖췄다. C형 건전지 6개를 넣을 수 있도록 구성하여 전기가 없는 실내외 어디에서든 사용이 가능한 포터블 카세트이기도 하다.


    내 방에 꼭 필요한, 포터블 3in1 미니오디오


    가전제품의 명가로 이미 국내에서는 그 인지도와 파급효과를 무시할 수 없는 LG에서 만든 기기임만큼, 전국 A/S 서비스망을 통해 1년간 무상 보증을 약속하고 있는 만큼, 단순히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기능, 필요성에 의한 일회성 선택이 아닌, 장기적인 안목으로 불량에 대한 걱정까지 말끔히 해결한 만큼 현재 시장에 출시되어 있는 타 미니 오디오들과도 차이를 보인다.

     

    1W 출력은 사용자에 따라서 분명, 아쉬움을 토로할 수 있다. 하지만, 내 방에 꼭! 필요한 기능들로만 구성하여 똘똘 뭉친 LG 포터블 카세트, 미니오디오 LPC14는 매력적인 가격대와 함께 하나쯤 갖고 싶은 미니오디오의 욕망에 불을 지피기 충분한 제품이다.

     

     

    ------------------------------------------------------------

    제품명 : LG 포터블 카세트 [LPC14]

    ------------------------------------------------------------

    색상 : Stylish Black

    크기 : 333 × 178 × 259 mm

    무게 : 2.1kg

    디자인 : Compact Design

    재생 : CD-DA / CD-R/RW / MP3 / WMA / FM / AM / TAPE

    음향 모드 : Nomal, POP, Classic, Rock, Jazz

    출력 : 1W (0.5W*2)

    기타 : MP3 플레이어 재생 및 충전(USB 호환)

    카세트 Deck 채용(single)

    시계식

    FM튜너

    USB 호스트

    Potable Audio IN 외부기기 음성출력 호환

    문의 : LG (http://www.lge.co.kr/)

    -----------------------------------------------------------

     


    베타뉴스 IT산업팀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0671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