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리뷰

저렴한 가격에 느끼는 낭만과 추억, LG 미니 오디오 LPC54

  • IT산업팀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0-09-17 10:56:22


    LG 미니 오디오 LPC54


    컴퓨터의 다양한 기능과 활용성 때문에 우리는 참으로 많은 것을 잊고 지냈다. 그 가운데 하나가 바로 비디오 플레이어와 카세트 오디오가 아닐까? 일부 마니아층 사이에서는 그 시장이 더욱 커져버린 오디오 시장이지만 대중들에게 오디오란, 이미 구시대적 전자제품으로 기억될 뿐이다.

     

    바로, 오늘날 출시된 LG전자의 LPC54 미니오디오를 만나기 전까지는 말이다.

     

     

    LG전자의 LPC54 미니 오디오는 기존 오디오의 클래식한 느낌보다는 깔끔하고 세련된 도시적인 느낌과 사이버틱한 디자인으로 실제 제품 특징인 CD, 카세트, MP3까지 3 in 1 미니 오디오로써의 느낌을 잘 살리고 있다.

     

    특히나,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저렴한 가격을 통해 작은 사무실이나, 카페 혹은 여자 친구를 위한 이벤트에 사용하기 좋을 만큼 크기와 가격, 기능과 성능 모두를 갖춘 것.

     

    지금까지 잊고 지냈던, 오디오의 추억을 2010년에 걸맞은 기능과 성능, 편의성으로 무장한 LG전자의 LPC54를 통해 느껴보자. 아울러 LG전자는 기능과 디자인에 차이를 둔 LPC14도 같은 시기에 출시했다.

     

    빵빵한 5W 출력에 다양한 기능

     


     

    LPC54 미니오디오는 2.5w*2 정격출력을 지원하는 3in1 미니오디오 제품으로, 기존 LPC53과 비교 했을 때 리모컨과 오토리버스 기능이 제외된 것이 차이점이다. 언제 어떠한 장소에서도 자연스럽게 매칭 될 수 있는 블랙 컬러에 심플하면서도 나름의 독창성이 녹아 있는 디자인을 갖췄다. 특히 3in1 이라는 성능은 작은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꽤 알찬 느낌이다.

     

    일반 적인 PC 사용자의 조작 방식이라면 컴퓨터를 통해 음악 재생과 조작시 마우스를 이용하며, 프로그램의 각종 버튼을 통해서 다음곡이나 볼륨을 조절하는 것. 그에 반해 LPC54 미니오디오는 직관적인 버튼 구성으로 컴퓨터 음악 재생 프로그램 보다 더욱 쉬운 조작 방식과 오감을 자극하는 아날로그적인 분위기를 연출해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단순히 한 장소에 두고 놓고 사용하기 보다는 활용성이 무척이나 높은 것이 바로 미니 오디오이다. 초/중학교 시절 소풍이나 여행을 가면 꼭 한명씩 가져왔던 그 오디오를 생각하면 지금도 단체 여행, 이벤트 용도에 요긴하게 사용될 수 있는 아이템이다.

     

     

     

     

    거기에 어학관련 미디어로 주로 활용되는 카세트 테이프는 물론, CD, MP3파일까지 다양한 미디어 재생이 가능하도록 구성된 3 in 1 구성을 갖춰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과거의 향수를 떠올리게 하고 한동안 요원했던 카세트 테이프 플레이어에 대한 수요도 충족시켜 줄 제품이다.

     

    전면부 LCD 창을 통해 각종 기능에 대해 표기하며, CD 미디어의 경우, 일반 미디어 외에도 CD-R이나 RW도 함께 지원한다. 단순히 재생 가능한 미디어의 종류만 이야기하자면, 3 in 1로 통용되지만 기본적으로 FM 라디오 수신은 물론, 녹음과 CD Syncro Recording과 USB Direct Recording으로 나뉜다. 원하는 CD의 음악을 버튼 한번만으로 간편하게 TAPE에 담는 기능이다.

     

    USB Direct Recording의 경우는, CD음악을 파일 형식인 MP3파일로 USB 저장 매체에 담을 수 있기 때문에 그 활용도와 편의성은 무궁무진하다. 힘들게 MP3로 변환하여 다시 플레이어에 복사해야 하는 기존의 번거로움을 벗어나 간편하게 MP3로 저장 후 플레이어 복사 저장하면 끝.

     

     

    또 하나, 눈여겨 볼 수 있는 PORT. IN 단자는, 소리가 나는 다양한 포터블 음향기기의 출력의 한계성을 LPC54를 통해 해결하고자 마련된 단자이다. 이곳에 연결하여 출력 성능이 없거나 약한 소형 미니기기의 부족함을 LPC54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 반대로 Earphone 단자는 헤드셋이나 이어폰 연결을 통해 주/야간 방해 없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기능이다. 어학 학습용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기능이다.

     

    3in1 미니오디오를 통해 즐기는 삶의 여유

    LPC54 미니오디오는 분명, 컴퓨터를 통해서 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좀 더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전용기기이다. 누구에게나 필요하지 않은 전자제품일 수도 있지만, 내 방에 하나쯤 있다면 마음의 휴식과 정화 혹은 취미 생활이라고 할 수 있는 음악 감상 시간이 늘어나지 않을까.

     

     

    더불어, 이동시 편의성을 위한 접이식 손잡이 까지 장착하여 휴대성을 확실히 하나의 특징으로 강조한 제품인 만큼, 사용자에 따라서 다양한 장소를 오고가며 무한한 활용 가치를 갖춘 제품이기도 하다.

     

    실내에서는 전원 케이블을 통해 전력을 공급받지만 작은 크기인 만큼 외부에서는 배터리를 통해 구동 가능하다. 건전지 소비전력은 DC 9V 스펙으로 장시간 실외 사용/활용이 가능한 저전력 설계도 돋보이는 특징이다.

     

     

    ------------------------------------------------------------

    제품명 : LG 포터블 카세트 [LPC54]

    ------------------------------------------------------------

    색상 : Stylish Black

    크기 : 398.5 x 188 x 300 mm

    무게 : 2.75kg

    소비전력 : 건전지 소비전력 DC 9V

    디자인 : Compact Design

    재생 : CD-DA / CD-R/RW / MP3 / WMA / FM / AM / TAPE

    음향 모드 : Nomal, POP, Classic, Rock, Jazz

    출력 : 2W (1W*2)

    기타 : MP3 플레이어 재생 및 충전(USB 호환) , 카세트 Deck 채용(single), 전자식, FM튜너, USB 호스트, Potable Audio IN 외부기기 음성출력 호환

    문의 : LG (http://www.lge.co.kr/)

    ------------------------------------------------------------

     

     


    • 기사보내기
    • facebook
    • twitter
    • google
    • e-mail
  • Copyrights ⓒ BetaNews.net


  • http://m.betanews.net/50671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