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하드코어 게이머를 위한 게이밍 헤드셋, 오존 어택


  • IT산업팀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0-08-23 18:40:13

    오존 어택 게이밍 헤드셋

    고성능 CPU나 그래픽카드를 비롯한 각종 PC부품의 진화에 공헌한 것은 다름 아닌 게임 산업. 사양이 높은 게임이 출시되면 이와 함께 PC 부품들도 고사양 제품들로 시장에 넘쳐나곤 했다.

     

    요즘에는 단순 2D 게임은 넘어 3D게임이 등장하면서 PC 부품업계는 또 한 번 부흥기에 와 있다고 할 수 있다. 단순히 고사양 게임의 출현은 PC 부품뿐만 아니라 주변기기에도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다.

     

    게이머에게 있어 CPU나 그래픽카드만큼 중요한 주변기기를 꼽으라면 단연 헤드셋이라 할 것이다. 게임 중 같은 편에게 빠르고, 정확한 전달은 물론 세세한 소리까지도 짚어낼 수 있는 성능 좋고, 착용감 뛰어난 헤드셋은 게이머에게 빠질 수 없는 필수품 중 하나다.

     

    그런 점에서 요즘 CPU, 그래픽카드와 함께 주변기기에도 고사양화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다. 일반적으로 단순한 인터넷 게임이나 사무작업에 필요한 헤드셋이라면 굳이 성능을 따질 필요는 없다. 무난한 정도의 성능이라면 충분히 만족감을 느낄 것이다.

     

    그러나 승패를 좌우하는 것이 헤드셋일 정도로 게이머에게 있어 헤드셋은 그 어떤 부품보다 중요한 주변기기다.

     

    ▲ 오존 어택

     

    앱솔루트코리아가 선보인 ‘오존 어택(OZONE Attack)은 뚜렷하고 정확한 음질로 MMORPG나 FPS 게임, 보이스 채팅을 즐기려는 사용자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부드러운 이어 캡과 이어밴드는 착용감을 극대화시켜 장시간 게임을 할 경우 편안함을 지속시켜 준다.

     

    게임 환경에서 진가를 발휘하는 편안한 착용감과 뛰어난 성능


    ▲ 블랙과 레드 색상이 조화를 이뤄 고급스러운 느낌을 풍긴다

     

    오존 어택은 고음질의 사운드와 고감도 마이크로폰을 탑재해 깨끗하고, 선명한 음질은 물론 뚜렷한 음성을 상대에게 전달한다. 드라이브 유닛은 가죽 재질로 사운드가 밖으로 새나가지 않도록 하며, 장시간 착용해도 귀의 통증은 크지 않다.

     

    프리미엄 제품답게 고급스러움이 묻어난다. 전체적인 블랙 색상에 드라이브 유닛부에 레드 색상을 가미해 고급스러움이 한층 더해졌다. 머리 사이즈에 관계없이 누구나 편안하게 착용 가능하도록 헤드밴드 타입이다. 탄력적인 헤어밴드는 고급 플라스틱 재질로 쿠션감과 유연성을 갖췄다. 여기에 복원력이 좋아 신체에 대한 적응력도 뛰어나다.

     

    ▲ 장시간 착용에도 불편하지 않도록 이어쿠션으로 드라이브 유닛을 감쌌다

     

    오존 어택 헤드셋은 귀에 닿는 부분의 쿠션감이 매우 뛰어난 제품이다. 두툼한 이어쿠션으로 공기의 흐름이 가능하도록 하여 장시간 사용해도 귀 안쪽에 땀이 배어나지 않도록 배려했다. 이는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효과를 줄 뿐 아니라 장시간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에게 안성맞춤이다.

     

    ▲ 고감도 스테레오 마이크로 뚜렷한 음성을 전달

     

    드라이버 유닛부 바깥쪽에 고감도 스테레오 마이크가 장착되어 있다. -32 ±3dB의 민감한 고감도 마이크로폰으로 속삭이는 소리도 정확하고, 뚜렷하게 전달한다. 그러나 코나 입을 통해 나오는 숨소리는 물론 주변의 소음은 차단해주는 기능까지 갖췄다.

     

    고감도 마이크로폰은 180도로 회전이 가능해 어른사용자는 물론 어린이 사용자들도 신체에 맞게 조절해 사용할 수 있다.

     

    ▲ 케이블 중간에 리모트 컨트롤러를 장착했다

     

    케이블 중간에 리모트 컨트롤러를 장착해 사용자가 편리하게 헤드셋을 조절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리모트 컨트롤러에는 볼륨 조절부와 마이크 스위치가 위치해 있으며, 게임 시 고정용 클립을 이용해 옷깃에 살짝 꽂은 후 즐기면 된다.

     

    ▲ 3.5mm 규격의 스피커, 마이크 단자를 갖췄다

     

    오존 어택은 일반적인 헤드셋 제품에서 대부분 채용하고 있는 3.5mm 스피커 및 마이크 단자를 갖추고 있다. 이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데스크톱PC나 노트북PC의 각각 단자에 연결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케이블 길이도 넉넉하게 제공하고 있어 PC의 전면부 뿐만 아니라 후면부에 연결해 사용해도 좋을 만큼 충분한 길이다.

     

    프로 게이머에게 ‘안성맞춤’! 오존 어택


     

    요즘 들어 헤드셋의 쓰임새가 다양해져 가고 있다. 예전에는 음악을 듣거나 조용한 밤 홀로 영화를 감상할 때 헤드셋을 이용하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보이스 채팅, 음악, 영화 등 그 쓰임새가 다양해지면서 용도에 따라 종류도 셀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해졌다.

     

    용도에 따라 헤드셋은 일반 작업자에게는 성능의 중요성이 크지 않다. 그러나 프로 게이머나 게임을 즐기는 사람에게는 헤드셋 하나로 승부를 결정지을 수 있기에 중요한 부품이라 할 수 있다.

     

    오존 어택은 하드코어 게이머는 물론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에게 더 없는 만족감을 줄 제품이다. 고감도 마이크로폰을 사용해 작은 소리로도 정확하고, 뚜렷하게 음질을 전달할 수 있다. 여기에 잡음 감소 설계로 인해 보다 또렷한 음질을 제공한다.

     

    좋은 헤드셋은 성능과 함께 장시간 착용하는데 따른 편안한 착용감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오존 어택 헤드셋은 귀에 닿는 부분에 이어쿠션 처리해 장시간 사용해도 귀에 땀이 차지 않아 통증을 줄였다.

     

    어떤 헤드셋을 고를 것인가는 게임을 즐기는 사람의 선택에 달려있다. 오존 어택 헤드셋은 게임은 물론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기와 연결해 쓰고자 하는 사람에게 후회 없는 선택임을 보여줄 제품이다.


    베타뉴스 IT산업팀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