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감시카메라와 NAS의 만남! 큐냅 TS-219P


  • 김영훈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0-08-23 16:39:14

    네트워크 카메라와 NAS가 만났다! 큐냅 TS-219P

    요즘 호텔, 편의점, 지하철 등 인원이 많은 장소에서 CCTV, 즉 보안 감시 카메라가 달린 것을 자주 접할 수 있다. 보안 감시 카메라는 도난과 같은 범죄를 예방하는 것은 물론 내부 보안을 강화하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한다.

     

    요즘에는 비디오테이프로 녹화를 진행하는 대신 네트워크를 활용해 보안 감시 시스템을 구축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비디오테이프를 쓸 경우 촬영 시간에 따른 제한이 있는 데다 화질 또한 네트워크 방식에 비해 떨어지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디지털 보안 영상 감시 솔루션은 대부분 고가인 데다 유지 보수 또한 만만치 않다. 또 초보자가 조작하기에 다소 어렵고 불편한 제품이 적지 않다.

     


    ▲ 큐냅 TS-219P

     

    큐냅 제품군을 유통하는 한성SMB솔루션은 NAS와 네트워크 카메라를 연동시켜 보안 감시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는 ‘큐냅 TS-219P’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기존 NAS 기능 외에 다수의 네트워크 카메라를 구성을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 및 녹화, 녹화 재생이 가능하며 다양한 제조사의 네트워크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도록 호환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작지만 강한 NAS’ 네트워크 카메라 활용 돋보여


     

    큐냅 TS-219P는 기존 디지털 영상 보안 감시 솔루션 보다 싼 값에 뛰어난 유지 보수 기능으로 편리하게 네트워크 보안 감시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제품이다. 최대 2개의 하드디스크를 달 수 있어 넉넉한 저장 공간을 뽐낸다.

     

    소니, 시스코, 액시스, 캐논 등 20여개 이상 업체의 네트워크 카메라를 지원하는 것도 장점이다.

     

    네트워크 카메라 연결은 초보자도 바로할 수 있을 만큼 쉽다. 후면에 위치한 유선 랜 포트에 네트워크 케이블을 연결하고 전원을 연결하는 것만으로 설치가 끝난다.

     


    ▲ 밝기 및 볼륨, 화이트 밸런스, 해상도 조정 등 다양한 기능이 제공된다

     

    네트워크 카메라 관리 모드에서는 녹화 외에 사용자가 원하는 화면을 캡쳐할 수 있는 스크린샷 기능을 제공한다. 또 어두운 환경에서도 밝은 화면으로 녹화할 수 있도록 밝기 조정 및 백라이트 설정이 가능하며 녹화 환경에 따라 화이트 밸런스도 설정할 수 있다.

     

    동영상은 MPEG를 포함해 다양한 포맷을 지원하며 최대 640x480 해상도의 높은 품질로 녹화가 가능하다. 여기에 볼륨 설정도 가능해 피사체의 움직임과 음성을 또렷하게 잡아낸다. 실제로 음성을 최대로 설정할 경우 발소리가 들릴 정도로 조용한 소리까지 담아낸다.

     

    ▲ 최대 2대의 카메라를 연동할 수 있도록 폭넓은 확장성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NAS 1대당 최대 2대의 네트워크 카메라를 설치해 관리가 가능하며 실시간 모니터링 및 채널 별로 초당 30프레임 녹화가 가능하다. 녹화된 영상은 PC에 저장할 수 있고 인터넷을 통한 실시간 동영상으로도 볼 수 있다.

     

    ▲ 핫 스왑을 지원하는 2개의 하드디스크 베이

     

    큐냅 TS-219P는 가정 및 SOHO 시장을 겨냥한 제품답게 크기가 작다. 때문에 어떠한 장소에서도 설치할 수 있을 만큼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자랑한다. 여기에 1.2GHz로 작동하는 CPU와 DDR2 512MB 메모리를 탑재해 집중적인 네트워크 액세스 시에도 부하로 인한 성능 저하가 적다.

     

    제품 전면부에는 2.5형 및 3.5형 하드디스크를 장착할 수 있도록 2개의 하드디스크 베이를 제공한다. 각 하드디스크 베이는 원터치 방식 설계를 통해 쉽게 탈부착이 가능하며 잠금장치를 추가로 갖춰 하드디스크 도난 위험도 줄였다.

     

    또 사용 중 갑작스럽게 하드디스크에 문제가 발생하면 즉시 해당 디스크를 교체할 수 있도록 핫 스왑(Hot Swap) 기능을 제공한다.

     


    ▲ 동작 상태 LED와 전원 및 백업 버튼, USB 포트가 위치한 전면부

     


    ▲ 2개의 e-SATA, USB 등 다수의 인터페이스가 자리잡고 있다

     

    전면부에는 제품의 전원을 켜고 끌 수 있는 전원 버튼을 비롯해 휴대용 저장장치, 외장 하드디스크 등을 연결해 백업할 수 있는 USB 2.0 포트와 원터치 백업 버튼이 자리잡고 있다. 이를 통해 별도의 PC 연결 없이도 USB 포트를 통해 손쉽게 백업이 가능하다.

     

    후면부 또한 2개의 USB 2.0 포트를 갖췄으며 외장 하드디스크에서 속속 채택되고 있는 2개의 e-SATA 인터페이스를 추가로 구성해 확장성에 있어서도 합격점을 주기에 충분하다.

     

    NAS 및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 구성에 안성맞춤! 큐냅 TS-219P


     

    최근 NAS가 단순 백업 장치를 넘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추세다. 더구나 요즘 출시되는 NAS는 외부에서도 자신의 중요 데이터를 불러들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팟터치, 아이폰 등의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도 자유롭게 각종 멀티미디어 파일 재생이 가능해졌다.

     

    큐냅 TS-219P는 네트워크를 통한 데이터 저장 및 백업은 물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2베이 NAS다. 여기에 최대 2대의 네트워크 카메라를 활용해 종전 디지털 영상 감시 시스템에 비해 부담없는 값에 보안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다.

     

    하드디스크 베이는 핫 스왑 기능을 갖춰 문제가 발생한 하드디스크를 손쉽게 교체 가능할 뿐만 아니라 2.5형 및 3.5형 하드디스크를 모두 장착할 수 있다. e-SATA 및 USB 인터페이스를 이용하면 PC 연결 없이도 백업이 가능하다.

     

    큐냅 TS-219P는 네트워크를 통한 데이터 백업과 보안 감시 시스템을 부담 없는 가격에 활용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적절한 제품이다.


    베타뉴스 김영훈 (rapto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