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데스크톱 PC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AMD 비전 PC


  • 김영훈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0-07-09 11:47:37

    데스크톱 PC ‘용도에 맞게 선택하자’, AMD 비전 PC

    흔히 소비자가 PC를 구매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용도에 따른 제품 선택이다. 때문에 소비자는 PC를 어떤 용도로 사용하고 부품을 선택해야 하는지, 그리고 가격이 적당한지에 대해 꼼꼼하게 따질 필요가 있다.

     

    그렇지만 이를 무시하고 PC를 구매하는 일이 많다. PC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PC 판매자에 의존할 수 밖에 없다.

     

    물론 PC에 대한 지식이 해박한 사용자라면 문제가 없다. 그렇지만 PC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에게는 적절한 부품이 결코 쉽지 않다. 완제품 PC라면 부품을 따로 고르지 않아도 되지만 구입시 탑재된 부품을 사용자 취향대로 바꿀 수 없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그렇다면 사용자 용도에 딱 맞는 PC를 쉽게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AMD가 자사의 ‘비전(Vision)’ 기술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용도에 적합한 PC를 선택할 수 있도록 새로운 대안을 내놓았다. 바로 ‘AMD 비전 PC’가 그 주인공이다.

     


    ▲ AMD 비전 PC

     

    사용하는 용도에 맞도록 다양한 라인업으로 폭넓은 구성

    ▲ AMD 비전 PC는 총 4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돼있다

     

    일반적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해 판매되는 PC는 이기적이다. 소비자가 PC를 어떠한 용도로 구매하는지 굳이 알려고 하지 않는다. 적당한 제원의 PC를 대충 판매하면 그걸로 끝이다.

     

    반면 AMD 비전 PC는 일반 조립 또는 완제품 PC와는 다르게 사용자의 용도에 맞는 PC를 구매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소비자가 PC의 내부 부품 구성을 몰라도 용도에 맞는 동급의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AMD 비전 PC는 간단한 캐주얼 게임이나 멀티미디어 콘텐츠 재생을 위한 베이직(Basic), 블루레이와 같은 풀HD 동영상 재생 및 동영상 인코딩 환경에 최적화된 프리미엄(Premium), 사진 및 동영상 편집, 3D 게임에 적합한 얼티밋(Ultimate), 오버클러킹 및 고사양 게임을 추구하는 마니아를 위한 블랙(Black) 등 총 4가지 제품군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 6코어 기반의 AMD 페넘II X6 1055T 프로세서가 탑재됐다

     

    AMD 비전 PC는 CPU,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등 핵심 부품에 따라 제품군이 나뉜다. 이번 리뷰에서 살펴볼 PC는 AMD 페넘II-X6 1055T 프로세서와 DDR3 메모리를 탑재했다.

     

    그 중에서도 AMD 페넘II-X6 1055T 프로세서는 6코어 CPU로 동영상 및 사진 편집, 3D 렌더링 작업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또 AMD 오버드라이브 유틸리티를 통한 오버클럭 기능도 제공된다.

     

    메인보드는 AMD 870 칩셋을 사용한 아수스 M4A87TD/USB3를 쓴다. 이 제품은 S-ATA 3.0, USB 3.0 등 차세대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며 코어 부활(Core Unlocker)  등 CPU 성능 향상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 HD동영상 및 게임을 즐기기에 부족함 없는 AMD 라데온 HD5550

     


    ▲ 블루레이 재생 및 DVD 기록이 가능한 ODD

     


    ▲ 웨스턴디지털 640GB 하드디스크를 탑재해 폭넓은 저장 공간을 제공한다

     

    그래픽카드는 GDDR5 1GB 메모리가 탑재된 AMD 라데온 HD5550이 사용됐으며 경쟁사 보급형 제품 못지 않게 3D 게임에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아이들시 3.9W, 풀로드시 39W의 낮은 소비전력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 발열 또한 적다.

     

    여기에 윈도우 7 운영체제 환경에서 다이렉트X 11을 지원해 뛰어난 그래픽 효과를 자랑한다. 디스플레이 포트를 갖춰 ATI 아이피니티 기술로 최대 3대의 모니터를 확장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장점이 바로 라데온 HD5550의 매력 포인트다.

     

    최근 영화 마니아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는 블루레이 지원 ODD도 탑재됐다. 720p, 1080p 해상도 기반의 블루레이는 종전 DVD에 비해 3배에 달하는 저장공간을 보여주며 동영상 화질 또한 뛰어나다. 여기에 DVD-RW 미디어를 기록할 수 잇는 기능까지 갖췄다.

     

    하드디스크는 S-ATA2 인터페이스 규격을 지원하는 웨스턴디지털 WD6402AAEX가 장착됐다. 이 제품은 640GB 용량의 저장 공간으로 대용량 파일을 담아내기에 부족함이 없다.

     


    ▲ 80플러스 인증을 획득한 에너맥스 ECO80+ EES620AWT 파워서플라이

     

    ▲ 뛰어난 확장성과 냉각 성능이 돋보이는 NZXT 템페스트 케이스

     

    시스템의 안정성 확보를 위한 파워서플라이는 PC 사용자를 통해 명성을 쌓고 있는 에너맥스 제품이 사용됐다. 에너맥스 ECO80+ EES620AWT는 80플러스 인증으로 83~86%의 고효율을 보장하며 마그마 120mm 쿨링팬 및 스피드가드 기술로 저소음 환경을 제공한다.

     

    또 NZXT의 미들타워 케이스 템페스트(TEMPEST)를 사용해 뛰어난 확장성과 냉각 성능, 화려한 튜닝 효과를 자랑한다. 상단부에는 2개의 USB와 함께 e-SATA 인터페이스로 주변기기 연결에 부족함이 없으며 2개의 상단 및 후면 쿨링팬으로 최상의 냉각 성능을 보장한다.

     

    PC 구입 ‘이제 고민하지 마세요~’ AMD 비전 PC


     

    아무리 PC 환경이 세대를 거듭하며 꾸준히 개선되고 있다지만 일반 소비자의 대부분은 정확한 용도를 인지하지 못하고 PC를 구매하는 경향이 있다. 무턱대고 고사양 기반의 시스템이나 저가형 모델을 쓰기엔 소비자 입장에서 아쉬운 일이 많다.

     

    그렇다고 완제품 PC를 구매한다고 문제가 해결될까? 완제품 PC는 온·오프라인에서 판매되는 조립 PC에 비해 가격대비 성능이 크게 떨어지고 사양 선택에 제한이 있다.

     

    AMD 비전 PC는 이같은 소비자의 고민을 말끔히 해결할 수 있도록 PC 선택에 따른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사용 환경이나 용도에 따라 제품군을 자유자재로 선택해 자신이 원하는 PC를 고를 수 있기 때문이다.

     

    완제품 PC 구매로 인한 가격부담, 조립PC로 부품 선택에 다소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라면 AMD 비전 PC를 선택해 보는 것은 어떨까? 완제품 PC 대비 뛰어난 가격대비 성능과 조립 PC만의 매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베타뉴스 김영훈 (rapto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49970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