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식지 않는 인기, 앱솔루트 지포스 GT240 백스터 GDDR5


  • 이기성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0-05-28 16:12:39

    보급형 그래픽시장의 절대강자 GT240

    보급형 그래픽카드 시장에서 가격대성능비를 추구한다는 것은 이제 두 말할 필요가 없는 진리,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뛰어난 성능을 바라는 것 역시 소비자들의 끝없는 바램이다.


    보급형 그래픽카드는 눈을 즐겁게 하는 화려한 그래픽과 최신 기술을 아우르는 고사양 3D 게임에는 약점을 보이지만 언제나 끊임없는 수요로 그래픽카드 시장의 절대강자다.


    게다가 최근 출시되는 3D 게임의 대다수가 보급형 그래픽카드에서도 만족스러운 성능을 나타내, 최신 3D 게임에 대응하기 위해 굳이 고성능 그래픽카드 제품을 선택해야 할 필요도 없어졌다.

     

    △ 앱솔루트 지포스 GT240 백스터 GDDR5


    여기에 그래픽카드 유통 전문 기업으로 잘 알려진 앱솔루트코리아가 고성능 그래픽 메모리를 통해 고해상도 화질을 만끽할 수 있는 지포스 GT240 백스터 GDDR5 모델을 새롭게 선보였다.


    보급형 그래픽카드로 손꼽히는 지포스 GT240은 그래픽카드 시장에서 저렴한 가격대비 만족스러운 성능으로 꾸준한 인기를 받고 있는 모델로 이번 신제품도 뜻을 함께하고 있다.

     

    보다 빠른 GDDR5 그래픽 메모리 채택

     

    △ 앱솔루트 지포스 GT240 백스터 GDDR5


    앱솔루트 지포스 GT240 백스터 GDDR5(이하 GT240 백스터)는 40nm 신공정으로 제조된 GT215 메인 그래픽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550MHz의 코어 클럭으로 동작한다.


    신공정을 통해 발열 및 소비전력이 개선된 메인 그래픽 프로세서는 96개의 스트림 프로세서를 갖추고 있으며 다이렉트X 10.1, 엔비디아의 물리 연산 가속 기술인 피직스(PhysX)를 지원한다.

     

    △ GT215 메인 그래픽 프로세서 및 GDDR5 512MB


    또한, 최근 주목 받고 있는 3D입체 영상(3D비전/120Hz 이상의 주사율을 지원하는 모니터 필요)을 지원해 차별화된 기술력이 돋보이며, GPU 가속 기술인 CUDA 및 퓨어비디오 HD 등도 함께 지원한다.


    그래픽 메모리는 128비트 인터페이스를 기반의 GDDR5 메모리가 사용됐으며, 512MB 용량과 3,400MHz의 빠른 동작속도로 고해상도의 화질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는 물론 차기에 출시될 그래픽 어플리케이션에서 요구하는 메모리 버퍼를 충분히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GDDR5 메모리는 종전의 GDDR2/GDDR3 메모리에 비해 전력 효율 및 동작속도 면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그래픽 메모리로 최근 출시되는 고급형 그래픽카드 및 차세대 그래픽카드 제품은 모두 GDDR5를 채택하고 있는 추세다.

    △ 최적화된 쿨링 시스템으로 안정성 극대화


    이러한 세부적인 사양 외에도 GT240 백스터는 외적으로 180mm에 불과한 기판 길이로 일반 미들 타워 및 슬림형 PC에도 장착해 사용할 수 있으며, 종전보다 향상된 쿨링 시스템(대형 쿨링팬, 방열판)을 채택해 안정성 확보를 위해 노력했다.

     

    △ 고해상도/고화질 디스플레이도 완벽 지원


    출력 인터페이스는 HDMI 1.3을 지원하는 HDMI 단자와 아날로그 D-SUB 단자, 디지털 DVI 단자를 갖추고 있으며, PCI-E 슬롯 외에 보조 전원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 대세는 GDDR5 = 앱솔루트코리아가 선보인 지포스 GT240 백스터 GDDR5는 9만원대의 가격으로 엔비디아의 다양한 신기술을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물론 성능까지 만족스러운 제품.


    미세공정 채택으로 인해 발열과 소비전력에서 힘을 얻은 GT240은 일부 고급형 제품 및 차세대 그래픽카드가 채택하고 있는 GDDR5 그래픽 메모리를 갖추면서 이들의 장점을 공유하게 됐고, 제품의 가치를 높였다.


    그래픽 성능 향상을 위해 그래픽카드 구입을 결심하지만 가격 부담으로 인해 선택을 망설이는 소비자에게 앱솔루트코리아 지포스 GT240 백스터 GDDR5는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기대 이상의 만족감을 안겨줄 제품으로 추천해본다..


    베타뉴스 이기성 (wlrlsl@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49642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