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보기 좋은 공유기, 성능도 좋다 ‘아이피타임 N704M’


  • IT산업팀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0-04-26 01:20:01

    아이피타임 N704M


    아이피타임은 유무선공유기 가운데 둘째가라면 서러울 정도로 인기 있는 브랜드다. 이 회사 제품은 디자인에서 확연히 나뉠 정도로 개성이 뚜렷하다. 동시에 크기도 작다.

     

    크기가 작기에 아파트 문화에 익숙한 우리에게 단자 안에 매설할 수 있는 묘안까지 제시한다. 최근 출시된 제품은 디자인 또한 미려해졌다.

     

     

    새롭게 출시된 아이피타임 N704M도 이 같은 특징을 갖췄다. 화이트 색상에 파란색 LED를 통해서 동작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성능 좋은 안테나가 3개나 달려있어 무선 성능도 뛰어나다.

     

    물론 802.11n 무선 기술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아이피타임 제품은 사후지원과 안정된 동작 그리고 다양한 게임을 지원한다.

    깔끔한 디자인에 3개 안테나


    안테나가 3개나 부착되었다는 것은 아주 특별하다. 이는 802.11n 무선 기술을 지원하는 제품에만 가능한 것으로 3개의 안테나를 이용해 더 먼 거리까지 무선 신호를 전송한다.

     

     

    한 예로 좁은 아파트에서도 콘크리트 벽으로 가로막힌 벽이 있을 경우 신호가 저하될 수 있다. 802.11n 기술을 사용하면 일반 공유기 보다 더 좋은 성능을 기대할 수 있다.

     

    아이피타임 N704M은 802.11n 기술을 도입했다. 넓은 지역도 작은 크기의 제품으로 충분하다. 화이트 색상에 손 한 뼘 정도에 불과하지만 내장된 기술은 여느 제품에 뒤지지 않는다.

     

    가장 중요한 전송속도는 802.11n 무선 프로토콜이 지원하는 채널 본딩, 다중 공간 전송 등의 기술을 통해 무선랜 기준 최대 300Mbps에 근접한다.

     

    여타 제품은 100Mbps 수준에 머물고 있다. 아이피타임 제품이 약 세 배가량 빠른 것이다.

     

    입력 가능한 인터넷 속도는 최대 100Mbps다. 이는 사용된 칩이 2세대 SoC 타입 Ralink RT3052를 사용했기 때문이다. 이 같은 특징은 일반 가정에 들어오는 인터넷 가운데 가장 빠른 인터넷인 광케이블 기반 FTTH를 완벽하게 지원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기본적으로 3개의 안테나가 있지만 사용 환경에 따라 교체도 가능하다. 접속 방식이 SMA 커넥터를 준수하고 있기 때문이다. 3개의 안테나를 활용해 충분한 면적을 커버리지 하지만 무선 신호가 부족하다고 느껴질 경우 좀 더 성능 좋은 안테나를 연결해 무선 신호를 향상시킬 수 있다.

     

     

    무선도 중요하지만 유선도 중요하다. 총 4개에 달하는 포트를 통해 유선 연결을 가능케 했다. 1개는 WAN 포트로 활용되며, 4개 중에서도 1개는 허브에 연결해 포트 확장에 이용할 수 있다. 이론상 최대 255대까지 IP 할당이 가능하다.

    탄탄한 부가 기능도 수준급


     

    하드웨어 사양이 아무리 좋더라도 소프트웨어가 이를 뒷받침 하지 않는다면 만족도는 떨어지기 마련이다. 아이피타임 공유기가 좋은 평가를 받는 것은 소프트웨어 지원도 안정되었기 때문이다.

     

    초보자도 쉽게 공유기를 설치할 수 있는 설치 도우미 기능은 단계별로 따라할 수 있게 구성됐다. 여기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게시판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지난 2001년부터 다양한 사용자가 이곳을 통해 문제점을 해결했다. 물론 전화를 통한 상담 서비스도 밤 10시까지 운영된다.

     

    P2P나 인터넷 전화기 사용도 문제없다. 메신저와 게임도 포함된다. 게다가 모든 메뉴가 한글로 표기되기에 초보자라도 생소한 용어에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낮다.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사용시간 제한 기능이 유용하다. 특정 시간 이후에는 인터넷 사용을 막아 인터넷 중독이나 온라인 게임으로 인한 부작용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이 같은 기능을 모두 지원하는 아이피타임 N704M 사후 서비스 기간은 2년이다. 2년간은 어떤 가혹한 환경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베타뉴스 IT산업팀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49362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