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카카오수다’ 앱스토어 1위에 올라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0-03-31 23:05:37

    김범수 전 NHN대표가 설립한 아이위랩(대표 이제범)이 아이폰전용 마이크로블로그, 카카오수다(http://suda.kakao.com)를 3월 30일 한국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한지 하루 만에 소셜네트워킹 분야 1위, 전체 3위에 올랐다.
     
    특히 아이위랩은 한국앱스토어에서 카카오수다와 카카오톡이 나란히 1위, 2위에 랭크되는 등 아이위랩이 만든 카카오브랜드의 서비스 모두 인기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카카오수다는 마이크로블로그로서는 처음으로 동영상 직접 촬영 및 업로드기능을 채택하며, 사진과 영상중심으로 끊어지지 않는 실시간 수다를 나눌 수 있는 부분이 크게 어필하면서 하루 만에 5만개의 글이 등록되는 등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오픈 하자마자 다운받아 사용해본 유저들의 반응 역시, 사진 동영상 등 볼거리가 많으면서도 업로드 및 서비스이용속도가 굉장히 빨라서 좋다는 의견과 더불어 하루종일 다른사람의 수다 쳐다보며 수다떠느라 잠못자고 공부못한다는 “손을 뗄 수 없는 중독앱” 이라는 투정어린 의견이 잇따르면서 입소문이 빠르게 퍼지고 있다.
     
    카카오수다(http://suda.kakao.com)는 아이폰전용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로, 아이폰을 가진 사람들과만 즐기는 실시간 수다 공간이다. 아이폰유저끼리 느끼는 친숙함을 바탕으로, 스타일 즐거움 전문성을 겸비한 사람들이 보고 듣는 세상을 동영상과 사진으로 표현하는 독특하고 새로운 소통의 장이다.
     
    기존의 마이크로블로그가 가진 텍스트환경에서 벗어나 동영상 및 사진을 직접 찍어 올리며 모두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열어줌으로써, 아이폰유저끼리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생생한 수다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한번의 클릭으로 글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원본부터 글의 흐름을 한눈에 읽을 수 있는 독특한 글타래 구조 역시 수다를 이어가는데 제격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수다의 재미를 배가 시키고 있다.
     
    아이위랩 이제범 대표는 “카카오수다의 인기비결로 꼽히는 끊이지 않는 수다구조 및 동영상 포토의 생생한 전달 외에도 사진-동영상 편집기능, 위치정보 및 푸쉬기능이 계속 업데이트 될 예정” 이라면서 “많은 사랑을 받는 카카오톡, 카카오수다에 이어 나오게 될 서비스들이 서로 연계하여 카카오가 모바일 소셜네트워킹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카카오수다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http://suda.kakao.com/down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