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인터넷 익스플로러 9, 윈도우 XP에선 못 쓴다고?


  • 방일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0-03-17 11:41:50

    MS의 새로운 웹 브라우저인 인터넷 익스플로러 9의 모습이 공개됐다.

    MS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9 프리뷰 버전을 공개했다. 이를 통해 MS의 새 웹 브라우저의 특징을 엿볼 수 있다.


    MS 인터넷 익스플로러 9HTML5를 비롯해 CSS3, SVG2 기술 지원을 전면에 내세웠다. 특히 주목할 만한 부분은 그래픽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제공하며 HTML5 기반의 H.264 영상 코덱을 지원한다는 점이다. 또 차크라(Chakra)라 불리는 새로운 마이크로소프트 자바스크립트 엔진을 채택해 성능 향상을 꾀한 점도 눈에 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테스트 드라이브 웹 사이트(http://ie.microsoft.com/testdrive/Default.html)를 통해 인터넷 익스플로러 9 프리뷰 버전을 내려받아 써볼 수 있도록 공개했다. 아울러 사용자들이 개선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도록 SunSpider ACID3 결과를 함께 링크했다.


    브라우저가 웹 표준을 얼마나 준수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척도로 쓰이는 ACID3 테스트 결과 인터넷 익스플로러 9 프리뷰 버전은 100점 만점에 55점을 기록했다. 높은 편은 아니지만 이전에 비하면 꽤 나아진 모습을 보인다. 참고로 종전 IE8의 경우 100점 만점에 20점의 결과치를 보여준다.


    이와 더불어 MS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9가 윈도우 XP를 지원하지 않을 것이라는 입장을 발표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9를 제대로 쓰려면 윈도우 비스타 SP2 이상을 쓰는 것이 좋다.

     



    --------------------------------------------------------------------------------

    관련 기사

    인터넷 익스플로러6.0으로 3월1일부터 구글 못 쓴다
    http://www.betanews.net/article/485857
    WoW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싫어한다?
    http://www.betanews.net/article/484366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다음 버전은 ‘GPU 가속 지원?’
    http://www.betanews.net/article/478286

    --------------------------------------------------------------------------------


    베타뉴스 방일도 (idroom@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49052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