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알짜배기 실속형 유무선공유기 ‘넷기어 WGR612 유무선공유기’


  • IT산업팀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0-02-04 09:14:16

    넷기어 WGR612 유무선공유기

    드라마 파스타를 비롯하여, 조만간 식객2까지 개봉을 앞두고 있다. 여기저기에서 요리가 인기다. 보는 것도 즐겁지만 맛보는 것은 빼놓을 수 없는 요리만이 전해주는 진정한 묘미다. 게다가 주방과는 거리가 멀 것처럼 느껴지는 강인한 남성이 여성의 전유물처럼 느껴지던 주방에서 요리를 한다는 것. 완성된 요리가 알록달록 보기에도 예쁘니 여심 잡는 것은 시간문제인 것처럼 느껴진다.

     

    숨겨진 맛집도 비슷하다. 입소문을 타고 알려진 맛집은 서비스가 좀 뒤지더라도 음식이 갖추어야 할 가장 중요한 요소인 맛으로 승부를 걸어 인정받은 곳이다. 네트워크 업체로는 넷기어라고 할 까!

     

     

    네트워크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유명하며, 동시에 기술력 또한 탄탄하게 갖춘 이곳은 써본 이들은 한결 같이 말한다. “품질 ↑ 성능 ↑ 안정성 ↑”삼박자 모두에서 훌륭한 평가를 받는 넷기어가 소리없이 신제품 넷기어 WGR612 유무선공유기를 내놨다.


    가격파괴’유무선공유기


    넷기어 WGR612 유무선공유기는 어딘가 좀 다르다. 가격 까지 상식을 벗어날 정도다. 평균 2만 7,000원. 3만원이 넘지 않는 2010년 1월식 최신형 유무선공유기. 출시된 지 1년 넘은 제고도 아니다.

     

    그런 제품이 3만원 이하라는 사실은 믿기 어려운 상황이다. 더구나 품질도 보장할 수 없는 묻지 마 중국산도 아닌 네트워트 전문기업 넷기어 제품이라는 사실은 두 벌 놀라게 한다.

     

     

    디자인도 훌륭하다. 계란모양의 넷기어 디자인은 이 제품이 처음은 아니다. 약 2년 전 출시되었던 유무선공유기에도 적용된 바 있다. 거치대에 공유기를 얹어 놓은 형태이며, 거치대는 바닥에 단단히 고정하기에 넓게 설계돼 있다. 먼지 유입으로 발생되는 고장과 이리저리 움직이는 공유기의 기존 단점을 해결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단조로운 느낌일 것 같은 넒은 면에는 넷기어라는 상표를 음각으로 넣어 포인트를 주었다. 테두리에는 열 배출을 위한 통풍구를 만들었으며, 동작 상황은 앞면 LED 표시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알 수 있다. 특이한 점은 분명 유무선공유기 임에도 불구하고 안테나가 없다는 것.

     

    이는 최근 출시되는 휴대폰에 널리 사용되는 일명 인테나와 비슷한 구조를 도입했끼 때문이다. 안테나를 외부에 설치한 것이 아닌 내부에 설치해 디자인 통일성을 유지했으며, 안테나 손상으로 발생되는 고장 요인도 줄인 아이디어다.

     

     

    WAN 입력을 위한 포트와 전원 그리고 2개에 불과한 LAN 포트를 지원한다. 서두에서 지적했던 낮은 가격 요인이 여기에 있다. 공유기는 보통 4개 이상 포트를 보유하고 있지만, 일반 가정에서 2개 이상 사용하는 경우는 매우 적다. PC가 2대 이상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무선 공유기 보급이 활성화 돼 복잡하고 거추장스러운 유선 보다는 무선을 선호하는 분위기다.

     

    넷기어는 이를 감안한 것이다. 유선의 복잡함은 꺼리고 무선을 선호하는 최근 추세를 감안해 가격은 낮추고 사용자의 니즈를 반영한 것. 그렇다 보니 다소 적게 느껴질 수 있는 2개 포트 제품이 출시됐다. 부족하다고 느껴질 수 있지만, 집에서 사용하는 PC 대수를 생각해본다면 결코 적은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현실적인 가격과 기능

     

    다소 아쉬운 점은 프로토콜이다. 802.11n을 지원했더라면 하는 점이다. 넷기어 WGR612 유무선공유기가 지원하는 네트워크 표준은 최대 802.11g다. 11n보다 바로 한 단계 낮은 등급이지만. 11n과 차이는 네트워크 반경 외에는 다를 것이 없다. 11n이 안테나 3개를 통해 신호 도달거리를 늘릴 기술이기 때문이다.

     

     

    오랜 시간 사용돼 검증 받은 802.11g를 선택해 11n의 높은 로열티 영향을 벗어났으며, 동시에 안정된 성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된 것. 가격은 저렴해지고 현실적인 기능을 제시해 일반 가정에서 부담 없이 쓸 수 있는 넷기어 WGR612 유무선공유기로 태어났다. PC는 유선으로 연결하고, 그 외 제품은 무선으로 편리하게 연결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한다.

     

    넷북이나 PSP 그리고 최근 인기 높은 아이폰과 같은 스마트폰은 유선보다는 무선으로 연결하는 것이 쉽고 간편하다. 넷기어 WGR612 유무선공유기가 지원하는 무선 성능이라면 게임은 물론 인터넷 웹서핑 그리고 온라인 홈쇼핑 까지도 빠르고 쉽게 할 수 있다.



     












    베타뉴스 IT산업팀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48636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