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아이폰 덤벼라! SKT ‘드로이드’로 스마트폰 2차전 준비 중

  • 방일도 기자

  • 입력 : 2009-12-03 11:59:21

    애플 아이폰은 그야말로 뜨거운 감자라 부르기에 손색이 없다. 예약 판매 물량이 풀린 것이 채 일 주일도 되지 않았음에도 연일 시끌벅적하다. 집계된 예약 판매자만 해도 6만 5천 명 이상이다. 이것만 따져도 국내 휴대폰 시장의 5% 이상에 해당하는 수치다.

     

    비록 매끄럽지 못한 예판 진행으로 인해 잡음이 있긴 하지만 아이폰과 손 잡은 KT는 기대 이상의 반응에 내심 쾌재를 부르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SKT와 삼성전자도 이에 대응해 T옴니아2의 출고가격을 낮추고 보조금을 올리는 등의 방법으로 그럭저럭 대응하고는 있지만 사실 제 살 깎아먹기나 다름 없다.

     

    그렇지만 아직 SKT의 진짜 승부수가 남아있다. 바로 모토로라 드로이드(Droid)다. 내년 1월 출시가 유력한 모토로라 드로이드는 아이폰과 정면 승부를 해도 손색 없는 기대주로 손꼽히는 스마트폰이다.

     

    대체 모토로라 드로이드가 어떤 휴대폰이길래 이렇게 주목 받고 있을까.

     

    ◇ 구글 안드로이드 OS 기반 스마트폰, 모토로라 드로이드 = 모토로라 드로이드는 구글의 휴대기기용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Android) 2.0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폰이다. 내년 1월 SKT를 통해 출시가 유력한 이 휴대폰은 국내에 선보이는 첫 안드로이드 폰이 될 가능성이 높다.

     

    이미 해외에서는 드로이드의 인기가 하늘을 찌르고 있다. 지난 달 6일 미국의 대표 이통사인 버라이즌을 통해 출시된 모토로라 드로이드는 첫 주에만 25만 대가 팔려나갔다. 채 한 달이 되지 않은 현재까지 팔린 숫자가 약 80만 대 이상인 것으로 추산된다.

     

    모토로라 드로이드는 구글 안드로이드 2.0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덕에 자유로운 휴대 인터넷이 가능하다. 인터넷 검색은 물론 지메일, 구글 맵스, 유튜브 등 구글 모바일 서비스를 손쉽게 쓸 수 있다. 또 아이폰 못지 않은 빠른 반응 속도를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550MHz로 작동하는 암 코어텍스(Cortex) A8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 이 제품은 480x854 해상도를 갖는 3.7형 16대 9 WVGA TFT 액정을 갖췄다. 256MB 램과 512MB 롬을 달고 최대 32GB까지 확장 가능한 마이크로SD 슬롯도 달렸다.

     

    또 슬라이드 방식의 쿼티 자판과 오토 포커스를 지원하는 500만 화소 카메라도 달았다. 무게도 165g으로 적당한 편이다. 블루투스 v2.1+EDR과 802.11g 와이파이 기능도 담았다. 이어폰 잭 역시 3.5mm 규격을 쓴다.

     

    모토로라 드로이드에 관심을 가진 국내 사용자도 적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해외 동영상을 통해 모토로라 드로이드의 시연 장면을 본 한 사용자는 “쭉 기다려 온 아이폰 대신 조금 더 기다려 드로이드를 살 것”이라며 해당 제품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드러냈다.

     

    모토로라 드로이드가 국내에 출시되면 안드로이드 폰의 선봉장 역할을 톡톡히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해외 출시 제품의 제원을 얼마나 그대로 살려 국내에 들어오느냐와 출고가 책정 부분이 관건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윈도우 모바일 운영체제가 중심이 되어 오던 스마트폰 시장에 아이폰과 블랙베리가 출시돼 파장을 일으켰던 것처럼 드로이드 역시 적잖은 이슈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

    관련 기사

    ▶LG전자, 중국 통해 안드로이드폰 출시
    http://www.betanews.net/article/478377
    ▶삼성전자 두 번째 안드로이드폰 ‘갤럭시 스피카’ 출시
    http://www.betanews.net/article/477297
    ▶차세대 구글 안드로이드 2.0, 베일 벗다
    http://www.betanews.net/article/475440

    -----------------------------------------------------------------------------

    • 기사보내기
    • facebook
    • twitter
    • google
    • e-mail
  • Copyrights ⓒ BetaNews.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