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텔릿, 무선데이터 통신 모듈 'CC864-SINGLE' SKT의 IOT 통과


  • IT산업팀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09-11-09 18:38:47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대표 윤종갑, www.telit.com)가 9일, 자사가 새롭게 출시한 3G/CDMA 무선 데이터 통신 모듈인 ‘CC864-SINGLE’ 이 SKT의 사업자 IOT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텔릿은 이번 CC864-SINGLE의 IOT 통과를 계기로 SKT에 단말기를 공급하는 업체들을 대상으로 한 데이터 통신 모듈 영업을 크게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OT란 SKT등 각 통신사업자에서 요구하는 망연동 호환성 인증시험이다. 이로써 텔릿의 CC864-SINGLE은 이미 SKT IOT 테스트를 통과한 자사의 CDMA 1x 무선 데이터 통신 모듈인 CC864-K, 3.5G 무선 데이터 통신 모듈인 UC864-K 모듈에 이어 세번쨰로 IOT를 통과했다.

     

    텔릿이 새롭게 출시한 CC864-SINGLE은 3G/CDMA 무선 데이터 통신 모듈로, GSM/GPRS 및 UMTS/HSDPA 제품군 및 이미 SKT IOT 테스트를 통과한 기존의CC864-K와 UC864 등과도 완벽하게 호환되어, 텔릿 모듈을 이용하는 단말기 제조업체들은 데이터 통신을 위한 디자인을 변경하지 않아도 동일 제품에 모듈만 교체하여 전 세계시장에 공급할 수 있다.

     

    CC864-SINGLE모듈은 최대 153.6kbps의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며, 기존 자사 모듈 제품과 동일한 형태인 3cmX3.6cm, 10g의 초소형으로 디자인되었다. 또한 기기 사용시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는 온도 범위가 넓어 중간규모에서 대규모 M2M 어플리케이션과 모바일 데이터 컴퓨팅 장비 개발을 위한 완벽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또한 CC864-SINGLE은 통합 TCP/IP, UDP, 1 채널 ADC, 1채널 DAC 등의 기능이 추가되어 비용을 소요하지 않고도 성능을 크게 확장시켜줄 뿐만 아니라, 무선을 통한 모듈 내부의 소프트웨어 유지보수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대표적인 시리얼통신방식인I2C와 사용자 정의 GPIO를 포함한 광범위한 인터페이스 세트는 주변장치 및 액츄에이터를 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한다.

     

    텔릿의 영업 총괄 고덕준 상무는 "텔릿은 국내 통신 사업 환경에 맞는 제품 개발에 나서, 아시아 및 국내 통신 환경에 최적화된 CC864-SINGLE을 새롭게 출시하게 됐다. 특히 이번 CC864-SINGLE의 IOT 통과를 계기로 SKT로 납품하는 여러 단말기 공급 업체들에 대한 영업에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베타뉴스 IT산업팀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47665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