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2009 상반기 히트상품 - PC메모리] 삼성전자 DDR2 2GB PC2-6400


  • IT산업팀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09-06-11 18:10:23

     

    데스크톱용 DDR2 메모리의 표준을 선도
    삼성전자 DDR2 2GB PC2-6400

     


    방호경  여전히 가장 많은 유저들의 선택을 받는 상징적인 메모리로 제격
    송동호  더 이상 말이 필요없는 메모리 부문의 최고 히트상품


    지난해 시작된 미국발 경기 불황과 더불어 환율 상승에 따른 여파가 지속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메모리 가격은 연일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다.


    여기에 윈도우 환경이 발전을 거듭하면서 최소한의 비용으로 성능 향상을 누리려는 사용자들이 늘면서 메모리는 시스템 업그레이드시 빠져서는 안될 중요 부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수많은 사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메모리는 단연 ‘DDR2 SDRAM’. 물론,  DDR3 메모리가 DDR2에 비해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지만, 아직까지는 높은 가격대으로 인해 선뜻 구매하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국내 메모리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는 삼성전자의 ‘DDR2 2GB PC2-6400’은 출시된지 1년이 훨씬 넘었음에도 불구하고, 일반 사용자들이 지금까지도 많이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가장 대중화된 메모리라고 할 수 있다.


    ◇ 삼성전자만의 차별화된 안정성을 유감없이 보여줘 = 삼성전자 DDR2 2GB PC2-6400은 800MHz의 클럭 스피드와 6-6-6의 램타이밍으로 작동함으로써, 어떠한 시스템에서도 빠르게 동작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이 특징이다.


    또한, 인텔 코어 2 듀오 / 쿼드 프로세서는 물론, AMD 페넘2와 같은 최신 CPU에서도 최적의 호환성을 제공하며, 향후 CPU, 메인보드 등과 같은 업그레이드에 따른 메모리 비용을  절감시킬 수 있다는 장점도 갖추고 있다.


    이밖에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7과 같은 차세대 운영체제를 사용하거나, 최신 3D 게임을 즐기는 데 있어서도 보다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 부담없는 가격과 신뢰성을 겸비한 삼성전자 메모리 = 삼성전자 DDR2 2GB PC2-6400은 2만원 후반대의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듀얼 채널 혹은 4개의 메모리를 사용해 최상의 시스템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것 외에도 국내 브랜드 다운 안정적인 사후 서비스를 보장함으로써, 일반 사용자들에게는 삼성전자 메모리가 더없이 좋은 제품이다.


    이렇게 부담없는 가격으로 시스템을 새롭게 구성 또는 업그레이드 하고자 한다면, 이번 2009 베타뉴스 히트상품으로 선정된 삼성전자 DDR2 2GB PC2-6400은 최상의 만족감을 안겨줄 것이다.


    베타뉴스 IT산업팀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46076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