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친환경 파워서플라이의 대표 주자, 앱솔루트 천일야화 그린 2종


  • 김영훈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09-02-14 07:40:40

    그린 IC칩으로 대기전력을 최소화한 천일야화 그린


    지난해 시작된 미국발 경기침체로 소비자들의 구매심리가 위축됨과 동시에, PC시장은 불황기에 접어들었다. 예전 같으면 ‘이왕 오래쓸거 좋은 걸로 쓰자’라며 성능에 중점을 둔 PC를 구매하는 소비자들도 지금은 전력소비를 조금이라도 아껴보려는 이른바 저전력 PC에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 등 시스템의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하드웨어의 경우 기술 및 성능의 발달과 더불어, 지속적으로 소비전력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앱솔루트코리아에서 출시한 ‘천일야화 그린’ 2종은 정부가 오는 2010년을 목표로 실시중인 ‘대기전력저감프로그램’에 부합하는 그린 IC칩을 장착한 제품으로, 소비전력으로 인한 전기세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이려는 사용자들을 고려한 친환경 파워서플라이다.

     

    앱솔루트 천일야화 그린 4500 SV2.3

     


    앱솔루트 천일야화 그린 6000 SV2.3

     

    차별화를 둔 내외부 구성과 안정성을 겸비해

     

    효과적인 발열 해결을 위한 140mm 저소음 쿨링팬

     

    천일야화 그린 2종은 시중에 쏟아지고 있는 중보급형 파워서플라이와는 달리, 친환경 제품 다운 그린 컬러를 적용시킴으로써 산뜻求募?느낌을 유감없이 보여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파워서플라이 내부에서 발생하는 열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도록 140mm 쿨링팬을 장착했으며, 온도에 따라 자동적으로 팬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오토 팬 컨트롤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진동방지 패드가 위치하고 있는 후면부

     

    후면부에는 공기 흐름에 최적화된 벌집 구조의 통풍구와 입력 전압을 선택할 수 있는 스위치, 전원을 완전히 차단하고자 할때 쓰이는 전원 스위치 등을 갖추고 있으며, 파워서플라結?케이스의 유격으로 발생하는 진동을 최소화하기 위해 진동방지 패드를 부착해 내구성을 높인 것이 장점이다.

     

    슬리빙 처리가 돋보이는 케이블 구성 (사진 - 천일야화 그린 6000 SV2.3)

     

    천일야화 그린 시리즈의 특징은 기존 중보급형 파워서플라이와 달리, 케이블 타이를 이용한 선정리시 발생할 수 있는 단선을 해결하기 위해 모든 케이블을 슬리빙 처리했다는 점이다.

     

    특히, 6핀 보조전원 케이블의 경우 튜닝용 시스템을 구축하려는 사용자를 고려해 야광 슬리빙을 적용시킴으로써, 한층 높은 인테리어 효과를 연출할 수 있게끔 했다.

     

    이밖에 천일야화 그린 4500 모델의 경우 3개의 S-ATA 케이블을 갖추고 있으며, 천일야화 그린 6000모델은 4개의 S-ATA 케이블을 제공하기 때문에 하드디스크를 연결 하는데 있어서도 부족함을 전혀 느끼지 못한다.

     

    안정성을 겸비한 내부 구조

     

    천일야화 그린 2종은 중보급형 파워서플라이 시장을 겨냥해 출시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고급형 파워서플라이 못지 않게 탄탄한 내부 구조를 갖추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입력라인의 잡음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내부 부품 및 하드웨어의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EMI 필터를 채택했으며, 입력부의 전류를 출력부에 전달하기 위한 스위칭 트랜스와 과전압 보호(OVP), 과전류 보호(OCP), 과부하를 최소화 하기 위한 OPP 등으로 안정성을 더욱 높였다.

     

    200V 1,000㎌(상)와 200V 1,200㎌(하) 듀얼 콘덴서

     

    전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데에 있어서 콘덴서도 빠질수 없는 중요한 부품 중 하나다. 천일야화 그린 4500에는 200V 1,000㎌, 천일야화 그린 6000에는 200V 1,200㎌의 고용량 듀얼 콘덴서를 채택함으로써, 고사양 기반의 시스템에서도 보다 안정적인 전압을 출력할 수 있도록 했다.

     

     

    ◇ 파워서플라이 시장의 트렌드를 이어갈 앱솔루트 천일야화 그린 = 앱솔루트 천일야화 그린 2종은 인텔의 최신 ATX 12V 2.3 규격을 준수함과 동시에, 한층 강화된 듀얼 12V 출력으로 최신 사양의 시스템에서도 안정적으로 동작하는 점이 돋보이는 중보급형 파워서플라이다.

     

    여기에, 정격용량을 높이고 가격을 크게 줄인 여타 파워서플라이와는 달리, 그린 IC칩을 사용해 대기전력을 1W까지 낮춰 고효율을 실현한다는 점과 탄탄한 내외부 구성 또한 고급형 제품 못지 않는 뛰어난 안정성을 보장한다.

     

    이와 더불어 3년의 사후지원을 제공하는 앱솔루트 제품으로도 충분히 선택할 가치가 느껴지며, 더욱이 안정적이면서도 저전력 PC를 구축하기 위한 친환경 파워서플라이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있어서도 앱솔루트 천일야화 그린 시리즈는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베타뉴스 김영훈 (rapto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44591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