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텐비, '사제시스템' 업데이트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09-02-12 10:32:34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최관호)는 자사 게임포털 피망에서 서비스하고, 시메트릭스페이스(대표 고강일)이 개발한 '텐비'에서 '사제시스템'을 업데이트 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제시스템'은 고레벨 유저가 저레벨 유저에게 자신의 게임 노하우를 가르치며 성장을 도와 주는 멘토링 시스템으로 적응기간이 필요한 초보 유저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스승과 제자관계를 맺은 후 제자가 성장하게 되면 사제 모두에게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 제자가 레벨업을 하면 스승은 사제 포인트와 코인을 받게 되며, 제자가 10레벨 단위로 레벨업을 달성할 때마다 추가 포인트와 코인을 받게 된다.


    또한 스승과 제자가 파티(동맹)를 맺고 함께 플레이를 해도 포인트와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사제포인트와 코인은 상점에서 사제 시스템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호칭 아이템을 비롯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또 스승은 여러 명의 제자가 동시에 접속하면 경험치를 추가로 지급 받을 수 있다.


    제자는 39레벨이 되면 최종시험(퀘스트 수행)을 통과해 후계자로 인정받게 되며, 후계자 배지와 함께 경험치 및 아이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제자가 시험에 통과할 때마다 가르침을 준 스승에게는 코인이 주어진다.


    스승은 40레벨 이상만 가능하며 총 3명의 제자를 둘 수 있고, 제자는 한번에 한 스승에게만 가르침을 받을 수 있다. 후계자를 많이 배출한 스승일수록 사제포인트, 코인, 제자 수가 합산되어 상점에서 좋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높아진다. 단, 스승이나 제자가 일방적으로 관계를 끊으면 양쪽 모두 사제포인트 100점이 차감된다.


    이와 함께 '푸치포치 파크' 아일랜드에 신규 던전(전장) '삐꼴로의 서커스단'도 추가된다. 서커스 던전은 50레벨 이상의 중, 고레벨 유저들이 즐기기 좋은 던전으로 서커스 무대와 천막으로 꾸며진 다양한 맵과 퀘스트로 구성되어 있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 던전의 보스 몬스터 '삐꼴로'를 제압하면, 아일랜드 내에 있는 모든 유저들에게 공격력을 일시적으로 증가시키는 버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마지막으로 다양한 조합을 통해 특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카드아이템이 추가된다.


    자세한 사항은 '텐비' 홈페이지(http://tenvi.pman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44556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