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파워서플라이도 그린 IT다! 앱솔루트 천일야화 그린 5000 SV2.3


  • 김영훈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09-02-08 04:25:04

    전력소비율을 크게 줄인 앱솔루트 천일야화 그린

    PC를 사용하는 데 있어서 파워서플라이는 성능도 성능이지만 안정성이 가장 중요시 되는 부품으로 불러도 손색이 없을 만큼 핵심적인 역할을 차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과거에는 파워서플라이에 대한 필요성과 인식 자체가 높지는 않았지만, 최근 CPU와 그래픽카드가 고사양 체제로 접어들면서 이에 따른 전력소비량이 크게 늘었기 때문에 안정적인 파워를 선택할 수 있는 안목이 상당히 중요해졌다.

     

    하지만 요즘 소비자들은 파워서플라이의 안정성이 성능에 직결되는 점을 대부분 모르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자칫 ‘묻지마’ 제품 즉 저가형 파워서플라이를 사용하면 시스템이 다운되거나 제대로된 성능을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가 일쑤다.

     

    앱솔루트 천일야화 그린 5000 SV2.3

     

    앱솔루트코리아에서 출시한 ‘천일야화 그린 5000 SV2.3’은 최근 컴퓨팅 업계에서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저전력 기반의 그린 IC칩을 내장한 ATX급 파워서플라이로서, 뛰어난 안정성과 더불어 저전력 PC를 구축하려는 사용자들에게 알맞은 제품이다.

     

     

     

    군더기 없는 외형과 탄탄한 내부 구성이 돋보여


    무광택 재질의 그린 컬러로 차별화를 둬

     

    천일야화 그린 5000은 그린 IT를 채택한 제품 답게 상단을 제외하고 전체적으로 산뜻한 느낌을 주는 그린 컬러 디자인을 적용시킴으로써, 화이트나 블랙 컬러를 사용하는 여타 파워서플라이와는 달리 차별화를 두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푸른색을 채택한 140mm 저소음 쿨링팬

     

    천일야화 그린 로고가 부착돼있는 140mm 쿨링팬은 파워서플라이 내부에서 발생하는 열을 효과적으로 해결함과 동시에 정숙한 환경을 유지시킬 수 있도록 오토 팬 컨트롤 기반의 저소음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시원한 푸른색 빛깔을 내는 쿨러와 블랙 컬러의 팬 그릴로 고급스러움을 배가 시켰다.

     

    진동과 소음을 방지하기 위한 고무패드

     

    천일야화 그린 5000은 여타 파워서플라이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하고 차별화된 특징을 갖추고 있다. 그것은 바로 파워서플라이 후면부에 위치하고 있는 진동방지 고무패드다.

     

    이는 파워서플라이와 케이스간의 미세한 이격에도 소음이 발생하는 것을 최소화 하기 위해 장착된 것으로서, 소비자들이 느낄 수 있는 작은 부분의 문제점까지 놓치지 않도록 배려했다.

     

    또한, 공기의 흐름에 최적화된 육각형 벌집 구조를 채택함으로써 파워서플라이 내부 공기가 원활하게빠져나갈 수 있도록 했으며, 입력 전압을 조절하는 전압 조절 스위치, 장기간 사용을 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해 전원을 완전히 차단시킬 수 있는 전원 스위치가 부착돼있다.

     

    모든 케이블은 슬리빙 처리돼 있어

     

    6핀 보조전원 커넥터는 야광 슬리빙을 적용

     

    PC 조립 중 케이블이 단선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케이블은 슬리빙 처리돼 있으며, 20+4핀 메인보드 전원단자는 물론 4+4핀 방식의 보조 전원단자를 갖추고 있어 8핀 보조전원을 요구하는 고급형 메인보드도 완벽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최근 보급화 되고 있는 S-ATA 방식의 하드디스크 및 ODD를 연결할 수 있도록 4개의 S-ATA 커넥터를 갖췄으며, 3개의 E-IDE 커넥터와 플로피 디스크를 연결할 수 있는 FDD 커넥터까지 보유하고 있어 충분한 확장성을 보여준다.

     

    뿐만 아니라 최신 그래픽카드 연결을 위한 6핀 보조전원 케이블은 기존 케이블과 달리, 어두운 곳에서도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야광 슬리빙을 적용시켜 차별화를 두고 있다.

     

    탄탄함이 엿보이는 내부 구성

     

    내부는 상당히 넓은 공간에 걸쳐 큰 면적을 갖는 푸른색 알루미늄 방열판들이 들어차 있다. 이는 레귤레이터와 콘덴서 등 발열이 많이 발생하는 부품의 냉각을 극대화시키기 위한 것으로서 파워서플라이의 안정성을 높이는 데 일조한 구성이라고 볼 수 있다.

     

    방열판 안쪽에 자리잡고 있는 그린 IC칩(DM311)

     

    앱솔루트 천일야화 그린 시리즈의 최대 장점은 정부가 오는 2012년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는 대기전력저감프로그램에 적합한 DM311 그린 IC칩을 채택하고 있다는 점이다.

     

    그린 IC칩은 PC를 사용하지 않을 시 불필요하게 소비되는 70% 이상의 대기전력 손실을 최소화 시킴으로써, 파워서플라이의 전체적인 성능과 효율은 최대로 끌어 올리면서도 고객이 부담해야만 하는 금액은 획기적으로 절감시켜주는 고효율, 고절전형 방식이다.

     

    200V 1,200㎌ 듀얼 콘덴서

     

    입력부를 거쳐 내부로 들어오는 과전압, 과전류, 과부하를 차단하기 위한 퓨즈와 전자파 장애 및 유해전자파 노이즈를 최소화 할 수 있는 EMI 필터, 접지 장치 등을 모두 채택함으로써 제품의 안정성을 높이는데 일조했다.

     

    또한, 전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것에 있어 다양한 회로도 중요하지만 콘덴서도 빠져서는 안되는 매우 중요한 부품 중 하나다. 천일야화 그린 5000은 200V 1,200㎌의 듀얼 콘덴서를 적용시켜 정격 500W를 안정적으로 출력할 수 있도록 했다.

     

    믿음직스러운 파워서플라이 앱솔루트 천일야화 그린


    그린 IT에 부합되는 차세대 파워서플라이

     

    파워서플라이는 자동차에 비유하면 엔진, 사람에게는 심장과 같이 시스템에 있어서 안정성에 기본이 되는 매우 중요한 부품으로서,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다. 그만큼 높은 성능의 하드웨어를 뒷받침 해줄 수 있는 힘과 성능이 제품의 구매를 좌우한다.

     

    앱솔루트 천일야화 그린 5000 SV2.3은 이러한 사용자들의 요구에 부합되는 제품으로서, 부담 없는 가격과 차별화된 외형, 잘 짜여진 내부구성으로 ‘천일’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안정성과 확장성을 제공한다.

     

    특히, 정격용량과 케이블 구성에 중점을 둔 여타 중보급형 파워서플라이와는 달리, 그린 IC칩을 사용해 기존 대기전력을 5W에서 1W로 크게 낮춤과 동시에 전력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다는 점은 높은 점수를 주기에 충분하다.

     

    3년(무상 2년, 유상 1년)의 보증기간 또한 소비자들이 제품을 선택하는 데 있어서 신뢰성을 높이는 데 더욱 일조했다고 볼 수 있는 이번 제품은 PC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저전력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차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베타뉴스 김영훈 (rapto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44501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