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놀라운 아수스의 기술, 전력 절감의 중심 '슈퍼 하이브리드 엔진'


  • 강형석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09-01-02 21:28:20

    앞선 시간에는 각 PC 주변 장치가 사용하는 전력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아수스 EPU 기술에 대해 알아봤다.

     

    EPU 기술은 지난 2008년 늘어나는 전력 사용량과 그에 따른 환경오염 등에 대한 영향으로 저전력, 친환경 기술이 큰 관심을 받으면서 주목받기 시작한 전력 관리 기술이다.

     

    비단 아수스 외에도 많은 메인보드 제조사들은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전력을 절감할 수 있는지에 대한 생각으로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전력 절감에 대한 연구를 끊임없이 이어가고 있다. 이 중 아수스는 전력 절감 기술에 대한 앞으로의 방향을 먼저 제시한 점이 돋보인다.

     

    이번 기사에서는 전력 절감 기술의 중추 '슈퍼 하이브리드 엔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참조기사 : 놀라운 아수스의 기술, '그린IT의 핵심' EPU
    참조기사 : 놀라운 아수스의 기술, '또 다른 운영체제' 익스프레스 게이트

     


    ◇ 전력 절감과 고급 사용자 위한 기능 하나로 묶은 슈퍼 하이브리드 엔진 = 아수스 슈퍼 하이브리드 엔진 기술은 전력 절감을 위한 EPU 기술과 고급 사용자를 위한 오버클럭을 하나로 묶어 최고의 성능과 동시에 효과적인 전력 절감을 가능하도록 했다.

     

    과거 오버클럭은 높은 전력 사용이 우선시되어야 한다고 믿어왔고 이를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는 기술 또한 없었기 때문에 오버클럭은 곧 다량의 전력 소비로 이어졌다.

     

    그러나 아수스 슈퍼 하이브리드 엔진 기술은 이러한 문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양립할 수 없을 것 같았던 두 기술을 적절하게 녹아냄으로써 전력 절감 효과를 극대화했기 때문이다.

     

    아수스 슈퍼 하이브리드 엔진 기술은 오버클럭과 동시에 전력 절감 효과를 맛볼 수 있다

     

    물론, 이 기술은 아수스 메인보드에서만 맛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아수스가 선보인 그래픽카드에서도 이 기술이 적용된 예가 있다. 바로 아수스 매트릭스 그래픽카드 제품들이다.

     

    아수스 매트릭스 그래픽카드에서의 슈퍼 하이브리드 엔진은 그래픽카드의 작동 전압과 냉각팬의 속도를 알아서 자동으로 감지하고 작동 상태에 따라 이를 효과적으로 조절해 능동적인 방식으로 전력을 절감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고급 사용자의 입맛에 맞는 오버클럭 기능까지 동시에 제공하고 있으며 오버클럭을 실행해도 전력 절감 기능은 항상 작동하고 있기 때문에 전력을 쓸 때는 확실히 쓰고, 아낄 때는 확실히 아끼는 것이 충분히 가능해졌다.

     

    아수스 매트릭스 그래픽카드에 있는 두 회로, 이 회로 덕에 효과적인 전력 절감을 맛볼 수 있다

     

    아수스는 이렇게 슈퍼 하이브리드 엔진 기술을 통해서 큰 에너지 절감 효과를 맛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는 메인보드 및 그래픽카드가 제공하는 유틸리티를 통해 세부적으로 조절할 수도 있으며 메인보드의 경우 기본적으로 EPU가 작동하게 되어 전력 절감 효과를 충분히 맛볼 수 있다.


    베타뉴스 강형석 (kangh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44042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