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크리에이터를 위한 하이엔드 게이밍 마이크, 스틸시리즈 ‘엘리아스’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4-29 07:21:45

    프리미엄 게이밍 기어 브랜드 스틸시리즈(SteelSeries)가 지난해 하이엔드 콘덴서 게이밍 마이크 ‘엘리아스(Alias)'를 국내 출시했다.

    ▲ 스틸시리즈 게이밍 마이크 '엘리아스'

    엘리아스는 스틸시리즈의 최초의 프리미엄 게이밍 마이크다. 하이엔드 게이밍 마이크지만 사용법은 상당히 간단하다. USB 방식의 마이크로 PC와 케이블 하나만 연결하면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실시간 모니터링을 위해 3.5mm 헤드폰을 연결하기만 하면 된다.

    ▲ 엘리아스 패키지 구성품

    제품 패키지에는 엘리아스 마이크와 데스크톱 스탠드, USB 케이블, 붐암 어댑터, 간단한 설명서가 포함된다. 케이블 길이는 2m로 여유로운 설치가 가능하다.

    ■ 잡음은 줄이고 목소리는 더욱 풍부하게

    엘리아스는 일반 마이크 캡슐 크기의 3배 크기인 1인치 콘덴서 캡슐을 채택해 게이머 및 스트리머의 음성을 더욱 정확하게 잡아낸다.

    실제로도 아주 작은 목소리까지 선명하게 잡는 것이 고성능 마이크답다. 마이크를 가까이 사용하면 ASMR 콘텐츠까지 만들어도 좋을 성능이다. 여기에 주변 소음을 차단하도록 전방수음방식인 ‘Cardioid Pattern’을 채택해 마이크 전면의 소리만을 집중해 캐치한다. 불필요한 마이크 후면의 소리를 담아내지 않는다.

    여기에 AI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원치 않는 주변의 소음을 잡을 수 있다. 노이즈 캔슬링은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세밀하게 설정해 놓을 수 있다.

    엘리아스는 기본적으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거치대를 포함한다. 살펴보면 거치대는 마이크를 살짝 띄워놓는 디자인으로 꾸며져 있는데 이는 충격을 막아주는 설계로 테이블의 진동이나 충격, 흔들림이 마이크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한다.

    ■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클래식 디자인

    프리미엄 게이밍 마이크에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췄다. 마이크도 하나의 방송 소품으로 쓰이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같은 콘텐츠 제작자들이 충분히 관심을 가질만 하다. 크기도 콤팩트하다. 작은 크기로 책상을 넓게 차지하지 않으면서도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존재감까지 충분히 드러낸다. 전체가 블랙 컬러로 어느 장소에나 은은하게 잘 어울린다.

    사용법도 상당히 직관적이다. 마이크 전면에는 히든 LED가 숨겨져 있다. 5개의 LED를 통해 음향 수음 정도를 표시한다. 소리가 클수록 더 많은 LED가 뜨며 아주 작은 소리에도 LED가 빠르게 움직이고 꺼지는 것을 보아 LED의 반응속도가 상당히 민첩하다. 덕분에 방송을 하면서 실시간으로 자신의 목소리가 얼마나 크고 작게 전달이 되는지 음량을 모니터링하며 진행할 수 있다.

    전면 음소거 버튼을 누르면 즉시 마이크가 꺼진다. 터치 버튼으로 살짝 터치하는 것으로 실행이 가능하다. 이때 히든 LED에는 크게 X 모양을 표시한다. 덕분에 마이크가 꺼진 줄도 모르고 방송을 진행하는 일을 미리 막을 수 있다. 마이크의 상태를 PC를 통해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LED로 확인하기 때문에 1인 방송을 진행하는 크리에이터에게 특히 유용하다.

    또한 전면에는 볼륨 다이얼이 있어 모니터링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 뒷면에도 다이얼이 있는데 이것은 마이크 게인 다이얼로 쓰인다. 마이크 하단에는 RGB LED가 배치되었다. 해당 조명은 스탠드 방향으로 은은하게 퍼지는 역할을 한다. 조명의 컬러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설정 가능하다.

    ■ 콘텐츠를 위한 최적의 사운드를 만들다

    엘리아스는 PC와 바로 연결해 즉시 사용이 가능하지만 전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막강한 설정이 가능하다. 스틸시리즈 통합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전에 스틸시리즈 소프트웨어를 사용했다면 다시 설치할 필요도 없다.

    ‘스트리머용 소나(Sonar for Streamers)’를 통해 클리어캐스트 AI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갖춘 10-Band Parametric Mic EQ를 제공한다. 무려 5개의 채널을 별도로 관리할 수 있다. 오디오 믹싱은 물론 드래그앤드롭 라우팅 및 EQ 컨트롤을 지원해 올인원 사운드 스튜디오와 고품질 오디오 제작에 필요한 기능을 제공한다. 고급 성능이지만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설정하기는 상당히 쉽다. 이를 통해 고성능 마이크를 방송을 위한 최적의 사운드로 설정이 가능하다.

    ■ 방송 장비의 확실한 업그레이드

    스틸시리즈 엘리아스는 설치가 쉽고 사용이 매우 직관적이다. 실제 방송을 진행하는 크리에이터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고 만든 느낌이다. 기본적으로 미세한 소리까지 잡아내면서 AI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주변의 소음을 깔끔하게 잡아낸다. 디자인부터 성능까지 빼어난 엘리아스는 현재 기준 29만 9천원에 판매 중이다.

    확실한 성능의 마이크를 원하거나 방송 시스템을 제대로 업그레이드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어울린다. 스틸시리즈 엘리아스는 스틸시리즈 공식 수입원 엠앤웍스가 2년의 무상보증을 지원한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