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오늘의 금융가소식] 우리금융그룹 外


  • 유주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4-15 17:21:06

    ▲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이사장 임종룡)은 지난 13일 ‘2024년 우리미래 서울러너(이하 우리러너)’ 출범식을 가졌다.©우리금융그룹

    ◆ 우리금융, ‘우리미래 서울러너’로 교육격차 극복 지원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이사장 임종룡)은 지난 13일 ‘2024년 우리미래 서울러너(이하 우리러너)’ 출범식을 가졌다.
     
    ‘우리러너’는 우리금융이 ‘서울특별시’, ‘아이들과미래재단’등과 함께 인재 육성 목적으로 금융권에서 처음으로 시행하는 민관협력 계층 간 교육격차 해소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해 우리금융과 ‘아이들과미래재단’은 서울시가 진행하는 비대면 교육콘텐츠 지원 사업인 ‘서울런’에 참여하는 고등학교 1학년 과정 청소년을 별도 선정해 1:1 맞춤형 멘토링을 지원한다.
     
    ◆ 토스뱅크, 여행에 꼭 필요한 혜택 제공하는 해외여행 이벤트 실시
     
    토스뱅크(대표 이은미)가 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들을 위해 4월 15일부터 5월 31일까지 최대 3만 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해외여행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토스뱅크 고객이 인천공항과 김포공항에 입점한 주요 카페(커피빈, 던킨도너츠, 파스쿠찌, 잠바주스, 커피앳웍스 등)에서 토스뱅크 체크카드를 보여주면 아메리카노 한 잔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한 토스뱅크 체크카드를 이용하여 '굿럭(Goodlugg)'의 해외 호텔-공항간 당일 여행 짐배송 서비스를 1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우리은행, 모든 고객에게 ‘보이스피싱 보상보험’ 무료 가입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보이스피싱 보상보험’을 선보여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우리은행은 15일 금융감독원 주관 간담회에서 금융소비자보호그룹 정현옥 부행장이 민생지원 모범사례로 ‘보이스피싱 보상보험’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는 고객을 보이스피싱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우리은행이 모든 고객에게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다.
     
    금융권 최초로 선보인 ‘보이스피싱 보상보험’은 우리은행의 모든 고객이 신청할 수 있고, 보상한도액은 피보험자 1인당 최대 3백만원이다. 우리은행은 전기통신금융사기 ‘24시간 365일’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고,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실시, 전통시장 소상공인 장금이 협약 확대 등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 하나은행 인천국제공항지점 이전 개점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15일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서 인천국제공항지점 이전 개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현재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 영업점 ▲제2여객터미널에 출장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인천국제공항이 개항한 2001년 이래 인천국제공항과 함께한 유일한 은행이다.
     
    이날 행사에는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과 대한항공 남,여 승무원 회장,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 이승열 하나은행장을 비롯한 인천국제공항공사, 하나은행 임직원들이 참석해 인천국제공항지점 이전 개점을 축하했다.
     
     
    ◆ NH농협은행 서울본부-대한적십자사, 서울시 취약계층 청소년 3천만원 지원 
     
    NH농협은행 서울본부(본부장 정현범)는 대한적십자사(회장 김철수)와 함께 서울지역 취약계층 청소년 지원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NH농협은행 서울본부는 작년에 이어 추가 3천만원 후원금을 바탕으로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서울지역 청소년들의 복지향상을 위한 폭넓은 지원을 할 예정이다.
     
     
    ◆ Sh수협은행, 예금보험공사와 ESG경영 실천
     
    Sh수협은행(은행장 강신숙)은 지난 12일, 충남 보령 원산도 해변에서 예금보험공사(사장 유재훈, 이하 ‘예보’)와 공동으로 ‘해안가 환경정화 플로깅’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과 예보 유재훈 사장, 보령수협 임석균 조합장을 비롯해 수협은행과 예보 임직원 등 약 110여명이 참가했다. 
     
    수협은행은 매월 ESG 경영 협약을 맺은 기관, 단체 등과 함께 전국의 어촌마을과 해안가를 찾아 환경정화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캠페인은 예보의 반려해변 입양 1주년을 기념해 공동으로 추진됐다. 


    베타뉴스 유주영 기자 (boa@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