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S24 울트라를 구입해야 하는 5가지 이유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4-13 13:05:45

    <출처: 샘모바일>

    현존 최고 성능을 가진 스마트폰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삼성 갤럭시S24 울트라는 많은 사람들에게 돋보이는 존재감을 드러내는 존재다.

    美 IT미디어 샘모바일은 현지시간 4월 11일, 비싼 가격으로 부담이 되는 S24 울트라지만 사람들이 왜 울트라를 구입해야 하는지를 5가지 특징을 통해 정리해봤다.


    1. 강력한 고릴라 아머 강화유리
    갤럭시S24 울트라는 코닝의 고릴라 아머 강화유리를 사용한 유일한 스마트폰이다.

    고릴라 아머 강화유리는 비교모델이 없을 정도로 다른 제품보다 긁힘 방지 기능이 뛰어난 점이 특징인데, 모스(Mohs)의 경도 테스트 기준 7-8의 결과를 자랑한다.

    참고로 다른 제품들은 긁힘 방지 테스트시 6 정도의 결과를 보여주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또한 고릴라 아머 강화유리는 놀라운 수준의 빛 반사 방지 기능을 내장하는데, S24 울트라는 이를통해 직사광선이나 매우 밝은 환경에서도 빛 반사 없는 또렷한 화면을 감상할 수 있다.

    2. 세계최강 스냅드래곤8 3세대 CPU 내장
    갤럭시S24 울트라의 또 다른 중요 특징은 전세계 제품 모두 퀄컴 스냅드래곤8 3세대 CPU를 사용한다는 점이다.

    삼성 엑시노스2400 CPU가 기존보다 성능 및 전성비가 많이 좋아졌다고 하지만, 순수하게 성능만 따지면 아직까지 퀄컴이 '최강'인 점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때문에 퀄컴 칩셋 추종자들에게 S24 울트라는 피해갈 수 없는 선택지라 할 수 있다.

    3. 스타일러스가 있는 유일한 스마트폰
    만약 스타일러스를 유용하게 사용한다면 갤럭시S24 울트라보다 좋은 옵션은 없다.

    삼성 S펜은 최고의 스타일러스이며, 갤럭시S24 울트라에는 티타늄 프레임에서 S펜을 수납하거나 뽑아서 사용할 수 있어 휴대성이 대단히 훌륭하다.

    삼성은 갤럭시 노트 시리즈가 출시되었을 때와 마찬가지로 S24 울트라에서 또한 S펜 앱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S24 울트라의 S펜은 2.8ms의 낮은 대기 시간과 4096 레벨의 필압 수준을 지원해 책에 연필을 사용하듯 자연스러운 필기감을 제공한다.

    4. 환상적인 줌 기능을 갖춘 강력한 카메라
    S24 울트라가 S24 일반모델 및 S24 플러스 등과 차별화 되는 다른 요소는 카메라 성능이다.

    S24 울트라에는 광학 손떨림 방지(OIS), 레이저 자동 초점 및 다방향 PDAF를 갖춘 200억화소 24mm 광각 카메라가 기본 내장된다.

    3배 광학줌을 지원하는 1000만화소 67mm 망원과 5배 광학 줌을 갖춘 5000만화소 111mm 잠망경 망원 카메라 등 듀얼 줌 방식의 카메라 시스템을 적용했다.
    1200만화소 초광각 카메라도 내장된다.

    이렇게 강력한 카메라 하드웨어를 통해 환상적인 품질의 최대 100배 하이브리드 줌 기능을 지원하며, 슈퍼 HDR과 초당 최대 30프레임의 8K 동영상 촬영, 최대 120FPS의 4K 동영상 촬영, FHD 1080p 240fps 동영상 녹화가 가능하다.

    5. 돋보이는 프리미엄 디자인
    요즘 스마트폰들은 대부분 상향 평준화가 이뤄져 고급형이든 중급형이든 전체적으로 강력한 성능을 지원하고 디자인 마져 비슷비슷해 보인다.

    비싼돈을 주고 고급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제법 아쉬운 부분이다.

    하지만 갤럭시S24 울트라는 타 모델로 착각할 수 없는 개성적인 디자인이 적용됐는데, 독점적인 박스형 디자인과 5개의 후면 원형 카메라 컷아웃, 새로운 티타늄 프레임 등 다른 제품에서는 흉내낼 수 없는 멋진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