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와디즈, 응원 펀딩 서비스 렛즈 베타 런칭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2-21 11:07:01

    와디즈가 응원 펀딩 서비스 '렛즈(Letz)'를 선공개하고, 2월 26일까지 프리 런칭 기간에 참여할 사람을 모집한다.

    렛즈는 '해볼까'라는 생각에서 시작된 작은 도전에 공감하는 사람들이 응원하고 지지할 수 있도록 연결하는 서비스로, 프로젝트에 모인 응원금은 100% 프로젝트 리더(진행자)에게 전달된다.

    렛즈 서비스를 통해 개인 후원, 환경·동물 보호, 자아 실현, 팬 커뮤니티 활동 등 다양한 분야의 응원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다. 예컨대, '유기견 보호소 지속가능성 지원', '오랫동안 꿈꿔온 나의 첫 사진전 열기', '사랑하는 아티스트의 새앨범 응원' 등이다.

    프로젝트 개설 방법은 3분이면 될 정도로 간단하다. 와디즈 앱 내 '렛즈' 서비스에 접속한 뒤, 간단한 프로젝트 정보만 입력하면 된다. 프로젝트 제목과 해시태그를 입력하고 종료일, 목표 금액을 설정한 뒤 관련 이미지를 최대 10장까지 등록하면 된다. 프로젝트는 최대 2개월, 목표 금액은 최소 1만원부터 설정할 수 있다.

    프로젝트를 오픈한 뒤에는 펀딩에 참여한 응원 멤버들의 참여 현황과 달성률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도전을 시작한 이들에게 부여하는 '도전카드', 도전을 응원한 이들에게 주는 '응원카드' 등 다양한 즐길 요소를 추가해 응원 문화를 이어가도록 마련했다.

    현재 선공개 된 렛즈 서비스는 베타 버전으로, 와디즈 iOS 앱에 한하여 프로젝트 개설을 할 수 있으며 오는 26일까지 프리 런칭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최우수 프로젝트로 선정된 팀은 성수동 공간 와디즈 지하 갤러리에 일주일간 무료 전시를 진행할 수 있으며, 우수 프로젝트 100만원 등 도전 지원금도 제공한다. 또한 와디즈 공식 SNS 채널과 앱 내 배너 노출 등 프로젝트 홍보도 지원받는다.

    와디즈 관계자는 "누구나 도전하고 응원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응원 펀딩 서비스 렛즈를 기획했다. 어떤 분야든 꿈꿔 온 것이 있다면 쉽게 도전하고 응원받을 수 있는 렛즈를 통해 도전과 지지가 자연스러운 생태계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렛즈 서비스는 베타 버전을 거쳐 오는 4월 중으로 안드로이드OS를 포함한 정식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5995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