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블리즈컨 2023 개막,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및 디아블로 4 확장팩 공개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11-04 08:47:44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블리즈컨 2023'을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개막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마이크 이바라 사장은 "블리즈컨은 단지 블리자드의 최신 소식을 알리는 것뿐만이 아닌 모든 이들을 위한 행사로 우리가 하는 모든 일들에 있어 플레이어를 최우선 하며, 놀랍도록 멋진 우리 커뮤니티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다. 플레이어, 개발자, 팬 우리 모두는 게임을 향한 애정을 나눈다는 면에서 하나로 결속돼 있다"고 말했다.

    개막식에서는 블리자드의 주요 게임 개발자들이 무대에 올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및 '디아블로 4'의 확장팩 등 새로운 소식들을 발표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부 전쟁'은 세계혼 서사시의 첫 번째 확장팩이다. 2024년 출시 예정인 이번 확장팩에서 플레이어는 행성의 표면 아래 깊은 곳에서 고대 문명이 고개를 듦에 따라 신대륙 카즈 알가르로 여정을 떠나게 된다.

    이와 함께 내부 전쟁의 뒤를 이어갈 두 개의 확장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심야'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마지막 티탄' 등도 함께 공개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에서는 디스커버리 시즌을 통해 탐험과 실험을 열쇠 삼아 캐릭터의 새로운 능력을 잠금 해제하는 참신한 모험에 나서게 된다. 2024년 클래식 플레이어들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대격변 클래식'에서 또다시 세계의 파괴를 목도하게 된다.

    '하스스톤' 모드인 전장에 내년에 찾아올 '하스스톤 태그 전장'은 흥미진진한 진정한 협동 플레이 방식을 제시한다. 두 명의 플레이어가 팀을 이뤄 카드, 체력, 자원을 공유하면서 같이 전략을 짜고 특별한 태그 카드와 시너지 효과를 구사해 함께 왕관을 차지할 수 있다.

    '디아블로 4'는 확장팩 '증오의 그릇'을 공개했다. '증오의 그릇'에서는 다시 대악마 메피스토의 운명과 성역을 향한 그의 악한 계획을 파헤치게 된다.

    현지인들이 나한투라고 부르는 무성한 밀림을 탐험하고, 디아블로 세계관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완전히 새로운 직업으로 새로운 플레이 방식을 경험하게 된다.

    증오의 그릇은 2024년 말 출시되며, 더욱 많은 게임 종반 경험과 시즌 종료 전까지 검은 한겨울 연말 캠페인도 예정되어 있다.

    '오버워치 2'에서는 신규 돌격 영웅인 마우가가 8시즌을 통해 합류한다. 플레이어들은 마우가의 정식 출시 앞두고 이번 주말 기간 한정으로 미리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오버워치 2 팀은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하나무라에서 영감을 받은 새로운 하나오카 전장을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PvP 게임 모드인 '격돌'을 비롯해 앞으로 선보일 다양한 콘텐츠에 대해 소개했다.

    모바일용으로 설계된 첫 워크래프트 게임 '워크래프트 럼블'이 iOS와 안드로이드에 출시됐다. 워크래프트 세계관에 등장하는 좋아하는 캐릭터로 병력을 구성하고 전투를 벌이며 전술적 재치를 시험해 나갈 수 있다. 70개가 넘는 임무, 여러 단계로 구성된 던전과 PvP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담긴 주간/월간 도전 과제 등을 제공한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5095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