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 모바일 순위] 리니지W, 마법사 리부트 업데이트로 주목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10-23 08:17:37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 구글 플레이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3년 10월 3째주(2023년 10월 16일 ~ 2023년 10월 22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엔씨소프트의 '리니지W'가 '마법사' 클래스 리부트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목을 받으며,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5위를 기록했다.

    이번 리부트를 통해 마법사 클래스는 턴 언데드 사냥터 확대, 주요 사냥터 몬스터 마법 저항력 감소, '완드' 무기 MP소모 옵션 제거 등을 개선해 사냥 효율이 높아졌다.

    또한 회복량의 대미지 전환 비율을 높이고 '카운터 매직' 스펠을 관통하는 '데스힐: 에이션트' 등 신규 스펠과 힐 회복량이 높아진 '힐 마스터리', 유지 시간이 증가한 '이뮨 투 함', 스킬 대미지/발동 확률/유지시간이 상향된 '미티어 스트라이크' 등 개선된 스펠을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월드 전체의 이용자가 최대 8인 단위의 팀을 구성해 전투에 참여할 수 있는 마스터 서버 콘텐츠 '콜로세움' 업데이트를 10월 25일 진행한다.

    콜로세움은 수호탑을 부수거나 적 팀을 처치 시 승리하는 '타워 디펜스', 30초마다 전장이 축소되며 적을 모두 처치 시 승리하는 '워스퀘어: 데스매치', 전장에 참여할 수 있는 인원이 점차 증가하고, 30초마다 전장 축소와 투명 덫 설치가 진행되는 '워스퀘어: 텔레포트' 등 세 가지 전장으로 구성된다. 참여 시 경기 결과에 따라 우편으로 보상을 지급한다. 이용자는 콜로세움에 직접 참여하지 않아도 관전 및 응원을 통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에서 개발한 '나이트 크로우'가 두 번째 서버 이전을 실시해 주목을 받으며, 구글플레이 매출 2위를 기록했다.

    서버 이전은 10월 25일까지 진행되며, 50레벨 이상 캐릭터를 보유한 이용자는 계정당 최대 2회 서버 그룹 구별 없이 모든 서버로 이전할 수 있고, 최근에 열린 나파엘, 엘리기오 서버는 제외된다. 서버당 제한된 인원수에 맞춰 이동할 수 있다.

    '나이트 크로우'는 11월 2일까지 신규 서버로 이전한 이용자들의 빠른 정착을 돕는 '길드 기여도 3배'를 진행한다. 새로운 길드에 가입 시 길드 기여도 3배 획득 효과가 적용되며, 기여도는 길드 지령 완수 및 기부 시 획득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나이트 크로우'는 개발팀의 여덟 번째 서신을 통해 길드 망토와 신규 길드 던전을 10월 26일 업데이트해 길드 콘텐츠 강화한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