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인터뷰

신작 미러리스'Z f' 열풍과 함께 정담회 연 니콘, ¨젊은 소비자를 위한 카메라¨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10-13 15:36:26

    니콘의 미러리스 카메라 신작 'Z f'가 제대로 뉴트로 열풍에 올라탔다.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Z f’는 니콘의 대표 필름 카메라 FM2를 모티브로한 디자인과 풀프레임의 우수한 성능으로 젊은 카메라 층을 사로잡았다. 지난 5일 시작된 Z f 사전판매는 일찌감치 품절되었으며, 12일 니콘이 서울 합정 '무대륙'에 만든 Z f 팝업스토어에서는 Z f 현장판매를 시작한다는 공지와 함께 '오픈런'이 벌어졌다. 현재까지 Z f는 품귀 현상으로 구하기가 쉽지 않다.

    ▲ 왼쪽부터 니콘 코퍼레이션 렌즈 총괄 매니저 이시가미 히로유키, Z 마운트 설계 매니저 오바마 아키히코, Z f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이가와 히로키, 기술총책임자 및 본사집행위원 무라카미 나노유키, 니콘이미징코리아 정해환 대표이사©니콘이미징코리아

    니콘은 합정동의 Z f 팝업스토어를 열면서 언론사 정담회를 함께 개최했다. 행사에는 니콘이미징코리아 정해환 대표이사와 니콘 기술총책임자 및 본사집행위원 무라카미 나노유키, Z f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이가와 히로키, Z 마운트 설계 매니저 오바마 아키히코, 니콘 코퍼레이션 렌즈 총괄 매니저 이시가미 히로유키가 직접 방한해 참석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정해환 대표이사는 "영상 및 레트로 트렌드가 카메라 시장의 긍정적인 작용을 하고 있다"며, "이번 Z f는 뉴트로 열풍에 맞춘 신작으로 필름 카메라를 모티브로 성능까지 잡았다"고 밝혔다. Z f는 젊은 소비자층을 타깃으로 하는 만큼 정해환 대표이사는 "MZ세대의 유입이 20~30% 늘었다"고 밝혔다.

    니콘 기술총책임자 및 본사집행위원 무라카미 나노유키는 "한국은 영상으로 IT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며, 니콘의 헤리티지를 담은 Z 8, Z 9로 영상 시장을 개척하겠다"고 밝혔다.

    Z f에 대해서는 "Z 마운트의 압도적인 성능과 아름다운 보케 등으로 장기간에 걸쳐 한국 젊은 유저들에게 사랑을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Z f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이가와 히로키는 "Z f는 젊은 층을 타깃으로한 유일무이한 제품으로 감성 및 스타일을 중요시하는 젊은층을 위한 카메라"라고 밝혔다. 덧붙여 "Z 9와 동일한 동영상 성능으로 사용자의 크리에이티브한 작업을 돕는다"고 말했다.

    ▲ 니콘이미징코리아가 운영하는 팝업스토어 니콘 기록공작소©니콘이미징코리아

    한편 니콘이미징코리아는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Z f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 있는 복합문화공간 무대륙에서 팝업스토어 ‘니콘 기록공작소’를 운영한다.

    니콘 기록공작소는 신제품 Z f를 비롯해 니콘의 철학과 역사가 담긴 헤리티지 라인 F3, FM2, Z fc, Z f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최근 새롭게 발표된 NIKKOR Z 135mm f/1.8 S Plena 외 다양한 니코르 렌즈도 함께 전시된다. 특히, 팝업스토어에서는 신제품 풀프레임 미러리스 Z f를 한정수량으로 판매한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