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NHN클라우드, CSAP DaaS 인증 획득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9-26 10:27:56

    NHN클라우드의 DaaS(Desktop as a Service) 상품인 'NHN클라우드 버추얼 데스크톱'이 CSAP인증(클라우드보안인증)을 획득했다.

    CSAP인증은 국가/공공기관에 안전성과 신뢰성이 검증된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해 정부가 시행하는 보안 평가 인증제도이다. 공공 영역에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평가 절차에 따라 CSAP 인증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NHN클라우드 버추얼 데스크톱'은 이번 CSAP 인증에 참여해 서비스 연속성 관리, 데이터 보호 등 평가 항목을 충족하며 DaaS 유형에서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NHN클라우드는 국내 대표 CSP(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자)로서 IaaS부터 PaaS, DaaS까지 전 영역에서 CSAP 인증을 획득하며, 공공 시장을 주도해 나가는데 더욱 박차를 가한다.

    앞으로 NHN클라우드는 'NHN클라우드 버추얼 데스크톱'을 필두로 공공 DaaS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며, 금융 영역에서도 'NHN클라우드 버추얼 데스크톱'의 검증된 보안성을 바탕으로 고객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NHN클라우드 버추얼 데스크톱'은 NHN클라우드가 온전히 자체 역량으로 완성한 DaaS 상품이다. NHN클라우드는 자사의 클라우드 기술력과 DaaS/VDI 전문 자회사 NHN크로센트의 가상화 기술력을 융합해 오픈스택 기반으로 'NHN클라우드 버추얼 데스크톱'을 개발했다.

    오픈스택 기반 DaaS로써 동일한 오픈스택 기반의 IaaS인 NHN클라우드 서비스 위에서 구동해 타사 솔루션과의 결합이 요구되지 않아 이기종 연결을 위해 별도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지 않은 차별화된 DaaS 상품이다.

    이외에도 '공공 망분리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며 백신, 내PC지키미 등 보안 SW와 보안 관리자에게 도움이 되는 암호화 전송, 키 입력 로깅 방지 등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고객 지원 및 편의성 강화도 'NHN클라우드 버추얼 데스크톱'의 특징이다. NHN클라우드는 전용 기술지원센터를 운영하며 신속한 기술지원 서비스를 수행한다.

    NHN클라우드 김동훈 공동대표는 "이번 DaaS 인증 획득으로 NHN클라우드는 IaaS부터 PaaS, DaaS까지 전 영역을 아우르는 인증을 획득한 CSP로 발돋움했다. 앞으로도 클라우드 기술 발전에 빠르게 대응하며 기반 기술인 오픈스택 역량을 꾸준히 갈고닦을 것"이라고 말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4299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