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세상 좋아졌네', 갤럭시워치4, 워치5에 인공지능 챗GPT 들어가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3-25 15:07:35

    <출처: 샘모바일>

    시중에 화제인 인공지능 기능을 갤럭시워치에서 사용할 수 있게 돼 화제다.

    삼성전문 소식통인 샘모바일은 현지시간 3월 22일, 갤럭시워치4 및 워치5에서 챗GPT(ChatGPT)에 접속할 수 있다고 전했다.

    오픈AI의 챗GPT는 현존하는 챗봇 중 가장 인간에 가깝다고 평가되며, 사용자의 질문에 최첨단 자연어 처리 모델을 사용해 현실적이고 흡사 인간과 소통하는듯한 느낌의 답변을 제공한다.

    이 챗GPT가 이제는 갤럭시워치4 및 워치5 에서도 접속 가능하게 됐는데, 이는 최신 갤럭시워치에 사용되는 구글 웨어OS 운영체제 덕이다.

    웨어OS용 무료앱인 웨어GPT는 챗GPT의 정교한 AI 언어 모델을 스마트워치에서 쉽게 접속할 수 있도록 개발됐으며, 특히 사용자가 손목에 차는 스마트워치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점이 특징이다.

    이 앱은 구글 웨어OS3 및 웨어OS2와 호환되도록 설계되어 갤럭시워치4 및 갤럭시워치5 사용자가 간단한 다운로드 한 후 챗GPT 환경에 접속할 수 있다.

    챗GPT는 복잡한 질문에 대해 캐주얼하게 대답하거나 짧고 주관적인 이메일에 대한 답장, 개발자를 위한 빠른 코드 템플릿 또는 구성 요소 제안, 수학 방정식 풀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하다.

    갤럭시워치에서 웨어GPT를 실행한 후 목소리로 조작하고 싶다면 웨어GPT 홈화면에서 마이크 아이콘을 누른다.

    이때 목소리로 질문을 할 수 있는 음성 프롬프트 화면이 열리는데, 질문을 말한 후 보내기 버튼을 누른다.

    글자로 입력을 원하면 웨어GPT 홈화면에서 마이크 버튼 왼쪽의 텍스트 상자를 탭하면 텍스트 편집기가 열린다.

    이를 사용해 이전 질문을 변경하거나 새 질문을 입력할 수 있고,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앱 하단의 텍스트 상자에서 질문에 대한 답변을 받아볼 수 있다.

    사용하고 싶은 사람은 갤럭시워치4 또는 워치5 시리즈에서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간 후 웨어GPT를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0171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