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인터뷰

봄맞이 캠핑 시즌 겨낭, 4K 포터블 빔프로젝터 '뷰소닉 X11-4K'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3-02 07:25:13

    봄을 맞아 캠핑 등 나들이객 수요 잡기에 유통 업계가 나섰다. 타임스퀘어점은 16∼19일 산드로, 타임 등 여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하는 '봄 신상품 초대전'을 연다. 봄 캠핑 수요에 맞춰 17일부터 아웃도어 브랜드 '노르디스크'도 선보인다.

    ▲ 타임스퀘어 매장©신세계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압구정동 명품관에서 올해 봄 신상 의류를 선보인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마스크 의무화 전면 해제로 야외 활동이 늘어나며 화사한 색상의 의류를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올 봄에는 파스텔톤 색감의 제품들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 뷰소닉 X11-4K©뷰소닉


    캠핑을 떠나기 좋은 봄이 다가오면서 캠핑 준비에도 한창이다. 캠핑용 아이템으로는 야외에서 영화나 드라마, 스포츠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빔프로젝터'가 있다. 미국 비주얼 솔루션 기업 뷰소닉(Viewsonic)은 캠핑용 고화질 빔프로젝터로 '‘X11-4K’를 추천했다.

    뷰소닉 X11-4K는 손잡이가 달려있는 휴대용 빔프로젝터로 이동이 쉽고 어디서나 간단히 설치할 수 있다. 무게는 4.5kg으로 실내는 물론 캠핑장을 위한 아웃도어용 프로젝터로도 잘 어울린다. 화면 크기는 최대 200인치의 대형 화면을 만들어낸다. 4K UHD 해상도를 지원하면서 1.7m거리에서 100인치 화면을 만들어낸다. 덕분에 대형 화면을 좁은 공간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뷰소닉 최고 등급의 시네마 슈퍼컬러+를 지원해 생생한 컬러를 구현한다. 

    ▲  뷰소닉 X11-4K 콘셉트 이미지©뷰소닉

    또한 16W 듀얼 하만카돈 스피커를 탑재해 별도의 스피커가 없이도 다이내믹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HDMI 단자를 갖춰 셋톱박스를 연결하거나 USB-C 단자에 스마트폰을 연결해 화면을 출력할 수 있다. 또한 자체 운영체제를 갖춰 넷플릭스, 유튜브를 자체 실행할 수 있다.

    뷰소닉 프로젝터 관계자는 “최근에는 야외에서도 대형 고품질 영상을 즐기고자 하는 수요가 많다"며, "고품질 빔프로젝터를 찾는 분들을 위한 뷰소닉 X11-4K는 4K UHD 해상도에 하만카돈 스피커를 갖춘 프리미엄 빔프로젝터로 추천한다"고 밝혔다.

    한편 뷰소닉 X11-4K는 출시 기념으로 3월 31일까지 구매자 모두에게 넷플릭스, 유튜브 등 OTT 콘텐츠를 리모컨 하나로 즐길 수 있는 안드로이드TV 호매틱스 박스큐를 증정한다. 추가로 X11-4K 구매 후기를 남기면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