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이기능 진짜? 갤럭시S23에만 들어가는 삼성의 최신 기술 19가지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1-30 14:55:29

    <출처: 샘모바일>

    발표 초읽기에 들어선 삼성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전작에 없는 기능들이 유출돼 관심이 집중된다.

    삼성전문 소식통인 샘모바일은 현지시간 1월 28일, 갤럭시S23에 설치되는 운영체제에서 전작인 S22 시리즈에는 없는 기능들이 다수 포함됐다고 전했다.

    갤럭시S23 시리즈에는 구글 안드로이드13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하는 삼성 원UI5.1 사용자경험이 기본 내장된다.

    원UI5.1에는 다양한 최신 기능들이 들어가지만, 아래 소개하는 기능들은 전작인 갤럭시S22 시리즈에는 포함되지 않고 오직 갤럭시S23 시리즈에만 들어가는 최신 기술들이라고 매체는 설명했다.

    이 정보를 유출한 출처는 독일 IT매체인 윈퓨쳐로, 이곳은 삼성 신제품 출시 전 소식들을 거의 정확하게 맞춰낸 곳이라 신뢰도가 매우 높다.

    갤럭시S23 시리즈용 원UI5.1 에만 들어간 최신 기능들을 아래와 같다.

    *추가 카메라 기능: 갤럭시S23용 원UI5.1에는 셀피카메라의 색조변경이 더욱 쉬워진다. 화면 측면에 있는 효과버튼을 눌러 셀피카메라의 색조를 쉽게 변경할 수 있다.

    *엑스퍼트 로(Expert RAW) 단축키: 엑스퍼트 로 앱은 고급 사진편집을 위한 전용 앱인데, S23 고급 메뉴에서는 엑스퍼트 로 앱 바로가기 기능을 제공해 더 쉽고 빠르게 실행 가능하다.

    *공통 가족 앨범: 새로 추가된 공유 가족 앨범 기능을 사용하면 가족 구성원들과 사진을 더 쉽고 빠르게 공유할 수 있다.
    갤러리는 가족 구성원의 얼굴을 인식해 공유 가족 앨범에 사진을 추가하며, 가족 구성원(최대 6명)당 5GB 용량의 저장공간이 제공된다.

    *개선된 사진 처리: 촬영된 사진의 그림자와 반사를 자동으로 제거해 사진을 멋지게 만들며, 더 나은 해상도와 선명도를 위해 GIF를 다시 만들 수도 있다.

    *편리한 정보 표시: 갤러리에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볼 때 손가락을 위로 쓸어주면 사진이 언제 어디서 촬영되었는지, 어떤 기기에서 저장되었는지 등을 한 눈에 알려준다. 더 강력해진 검색기능은 이제 한 번에 두 명 이상의 사람이나 항목을 검색할 수 있는데, 이름을 태그하지 않고 얼굴을 클릭하기만 해도 비슷한 얼굴의 사진을 찾아준다.

    *스크린샷 및 화면녹화 저장 위치 선택: 기존에는 갤럭시폰에서 스크린샷(화면 녹화 포함)을 잡을때 무조건 스크린샷 폴더에만 저장됐는데, S23 에서는 옵션의 고급 기능에서 원하는 폴더를 선택해줄 수 있다.

    *AR 이모지 카메라에서 3개의 이모지 사용: 하나의 사진이나 동영상에서 최대 3명의 사람들의 이모지를 만들어 적용할 수 있다.

    *AR 두들의 레이아웃 및 편집 개선: 이제 더 빠른 조작을 위해 기본 AR 두들 화면에서 브러시를 사용할 수 있다. 그림을 만든 후 크기를 조정하고 이동할 수 있으며 새로운 지우개 도구를 사용하면 그림을 완전히 지우지 않고 일부만 지울 수 있다.

    *새로운 배터리 위젯: 새 배터리 위젯으로 홈 화면에서 바로 스마트폰, 갤럭시 버즈, 갤럭시 워치 등 지원되는 기기의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다.

    *직관적인 날씨 위젯: 새로운 일러스트 스타일과 현재 날씨 요약으로 날씨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다.

    *모드에 따라 다른 배경 화면: 현재 활동에 따라 잠금 화면과 홈 화면에 다른 배경 화면을 설정할 수 있다. 다양한 모드를 설정해 작업 배경, 스포츠 배경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삼성 노트에서 협업: 여러 사람이 동시에 편집할 수 있는 공유 노트를 만들 수 있다. 동료들과 함께 보고서를 작성하거나, 스터디 그룹을 위해 메모를 하거나, 친구와 함께 그림을 그릴 수 있다.

    *간편한 공유 앱에 초대: 이제 메신저, 이메일, 소셜 네트워크와 같은 앱에서 공유할 수 있는 링크를 사용해 공유 앨범, 메모 및 캘린더에 사람들을 쉽게 초대할 수 있다.

    *갤럭시북(노트북)과 스마트폰 간의 고급 다중 제어: 이제 갤럭시 태블릿뿐만 아니라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도 갤럭시북의 마우스, 키보드, 트랙패드를 사용할 수 있다. 마치 동일한 장치인 것처럼 한 장치에서 다른 장치로 텍스트를 쉽게 복사하여 붙여넣고 이미지를 끌어다 놓을 수 있다.

    *WiFi 스피커용 미디어 출력: 스포티파이 커넥트 및 내장 크롬캐스트를 통해 Wi-Fi 스피커에서 음악을 계속 듣고 싶다면 음악 앱이 아닌 빠른 액세스 도구 모음에서 미디어 출력을 해당 장치로 선택해주면 된다.

    *PC에서 계속 서핑하기: 스마트폰에서 삼성 인터넷으로 웹서핑 중 해당 내용을 PC로 보내 계속 웹서핑이 가능하다.

    *덱스의 향상된 멀티태스킹: 덱스 사용중 분할 화면 모드에서 화면 중앙에 있는 분할자를 드래그해 두 창의 크기를 조정할 수 있다. 또는 창을 화면의 1/4만 차지하도록 할 수도 있다.

    *새 갤럭시의 더 빠르고 쉬운 초기 설정: 갤럭시 또는 다른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새 갤럭시로 전환하는 경우 이전 장치에서 QR 코드를 스캔하기만 하면 Wi-Fi 네트워크, 삼성 계정 및 구글 계정등을 자동으로 가져와 적용하기 때문에 편리하다.

    *빅스비 문자 통화 : 빅스비 문자 통화 기능을 사용하면 전화 통화시 문자 채팅을 통해 발신자가 말하는 내용을 실시간으로 문자로 보여준다. 이를 통해 문자로 답장하거나 이를 발신자에게 소리내어 읽어주도록 할 수 있다. 현재 빅스비 문자 통화는 영어와 한국어만 지원한다.

    위 기능들은 현재 갤럭시S23 시리즈용 원UI5.1에서만 들어가지만 차후 업데이트를 통해 갤럭시S22 시리즈나 하위 제품에도 포함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