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HTC 바이브, VR 헤드셋 ‘바이브 XR 엘리트’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1-06 10:14:38

    ▲ 바이브 XR 엘리트©HTC 바이브

    HTC 바이브가 플래그십 올인원 VR기기 VIVE(바이브) XR Elit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MR(Mixed Reality, 혼합 현실)과 VR(Virtual Reality, 가상 현실) 기능을 모두 탑재하면서도 625g에 불과한 경량성으로 휴대성을 살린 플래그십 올인원 XR(eXtended Reality, 확장현실) 디바이스이다.

    특히 패스스루(Passthrough) 비디오 모드를 활용하면 VR을 넘는 극강의 몰입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풀 컬러 RGB 패스스루 카메라와 핸드 트래킹이 포함돼 실제 테이블에서 캐릭터가 뛰어 노는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피아노에 실시간 오버레이 그래픽을 통해 악기 연주를 배우는 등 실제 세계에서 가상 화면을 통해 생동감 넘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여러 장치에 호환, 결합이 가능해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와 같은 OTT는 물론 포트나이트 등 게임, 피트니스, 다양한 업무 협업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하다. USB-C를 통해 PC에 쉽게 연결해 VIVEPORT 및 Steam의 PCVR 콘텐츠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안드로이드 휴대폰의 다양한 콘텐츠를 스트리밍할 수 있다.

    안경 형태로 쉽게 변형할 수 있는 세련된 모듈식 디자인을 채택해 배터리를 제거하고 전용 패드를 장착하면 안경 형태의 VR 글래스로 활용할 수 있다. 집, 사무실, 여행자 등 어떤 상황에서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다.

    110 FOV, 4K 해상도 및 90Hz 주사율로 선명하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제공한다. 이용자 시력에 맞게 조정 가능한 렌즈가 있어 안경을 벗고도 더욱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헤드셋 외부에 내장된 미세 조정 가능한 IPD 슬라이더를 사용하면 헤드셋을 제거하지 않고도 시력에 맞는 완벽한 스윗스팟을 찾을 수 있다.

    일반 WiFi뿐 아니라 차세대 무선 규격인 WiFi 6E도 지원한다. 무선 PC 스트리밍을 지원해 끊김없이 그래픽을 즐길 수 있다. USB-C 연결 케이블이 있어 휴대용 배터리나 외부 전원에 직접 연결해 30W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이번 신제품은 헤드셋, 2x 컨트롤러, 헤드셋 배터리 크래들 구성으로, 출시가는 179만원이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8361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