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인텔, 300개 이상의 노트북에 13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 탑재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1-04 14:00:44

    ▲ 13세대 인텔 코어 H 및 P시리즈 프로세서©인텔

    인텔은 4일 모바일 플랫폼 상에서 탁월한 성능을 경험할 수 있는 13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 제품군을 공개했다. 인텔은 이번 발표에서 모든 노트북 시장을 겨냥할 32개의 신제품을 소개했다.

    인텔 노트북용 프로세서로는 최초로 24코어를 탑재한 13세대 인텔 코어 H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를 출시했으며, 동시에 게이머와 크리에이터를 위한 컴퓨팅 성능과 가능성을 지속해서 확장해 나가고 있다. 13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는 DDR4 및 DDR5 메모리 동시 지원, 동급 최고의 연결성 및 PCIe 5세대 지원 등 고유한 기능을 바탕으로 모바일 게임 플랫폼을 제공한다.

    HX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를 탑재한 노트북 제품 수는 이전 세대 대비 5배 높은 수치를 자랑한다. 총 60개 상당의 HX시리즈 프로세서를 탑재한 노트북을 통해 최고의 스트리밍, 컨텐츠 제작 성능을 경험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인텔은 사용자들이 이동 중에도 최고의 성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씬앤라이트 노트북용 13세대 코어 P시리즈와 U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를 공개했다.

    새로운 모바일 프로세서는 H, P, U시리즈 전반에 걸쳐 차세대 마니아급 디자인, 씬앤라이트 노트북, 접이식, 2-in-1 및 기타 폼팩터의 성능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에이서, 에이수스, 델, HP, 레노버, MSI, 레이저, 리퍼블릭 오브 게이머, 삼성 등 다양한 제조사에서 300개 이상의 제품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인텔은 인텔 이보 노트북 사양을 활용해 노트북 및 다른 형태의 이동성 폼팩터에 대한 기준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왔다. 

    인텔 이보 노트북 경험은 PC에서 멈추지 않고 엄격한 기준으로부터 검증받고 공동 엔지니어링 표준이 적용된 엔지니어드 포 인텔 이보(Engineered for Intel Evo) 프로그램을 액세서리 파트너로 확장한다. 썬더볼트4 도크, 모니터, 스토리지, 무선 헤드셋 외에도 마우스, 키보드 및 오늘날 주요 파트너들과 협업할 수 있는 액세스 포인트와 같은 새로운 액세서리 또한 만나볼 수 있다. 

    인텔 펜티엄 프로세서 및 인텔 셀러론 프로세서 브랜드가 더 이상 출시되지 않게 되면서, 인텔은 교육 부문, 엔트리 레벨 컴퓨팅 및 IoT 엣지-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용 새로운 인텔 프로세서와 인텔 코어 i3를 N시리즈 제품군에 포함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8303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