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티

DJI, 249g 초경량 드론 'Mini 3'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12-12 10:24:01

    ▲ DJI Mini 3©DJI

    DJI가 초경량 바디의 카메라 드론 DJI Mini 3를 출시했다. DJI Mini 3는 249g 미만 초경량 드론으로 휴대성이 뛰어나 어디든지 가지고 다니기 쉬우며 전 세계 많은 곳에서 별도의 등록이나 시험 없이 사용가능한 제품이다. 1/1.3” 카메라 센서로 4K HDR 동영상, 12MP 사진, 트루 버티컬 세로 모드 촬영이 가능해 소셜 미디어 컨텐츠 제작도 쉬워졌다. 이 외 다양한 기능으로 DJI Mini 3는 사용자가 마음껏 비행하고 원하는 순간을 멋진 컨텐츠로 제작할 수 있게 돕는다.

    DJI Mini 시리즈의 최신 모델인 Mini 3는 249g 미만의 무게로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제작되었다. 덕분에 가방이나 주머니에 쉽게 넣어 다닐 수 있고, 249g 미만 무게로 항공 무인비행장치 조종자 자격증 없이 누구나 비행허가와 촬영허가만 받으면 국내 대부분 지역에서 날릴 수 있다(단, 인텔리전트 플라이트 배터리 플러스 사용 시 249g 초과로 4종 드론자격증 필요).

    DJI Mini 3는 4K/30fps HDR 동영상 촬영으로 낮뿐만 아니라 밤에도 현실에 가까운 컬러를 담아낸다. 1/1.3” CMOS 센서, f/1.7 조리개는 더 높은 이미지 화질과 심도를 지원하고, 저조도 및 고대비 상황에서도 노이즈를 줄여 선명한 이미지 촬영이 가능하게 한다. 2.4μm 픽셀 크기 QBC 방식(4-in-1 픽셀)으로 저조도 촬영 성능이 개선되었으며, 48MP에서 12MP까지의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 듀얼 네이티브 ISO 및 칩 레벨 HDR 기술은 높은 다이내믹 레인지 사진 촬영에서도 짧은 시간 안에 선명한 이미지를 담도록 도와준다. 이러한 이미지 화질은 카메라가 90°로 회전, 세로 모드로 촬영해 소셜 미디어 콘텐츠 제작을 돕는 ‘트루 버티컬 촬영’에서도 경험할 수 있다.

    DJI Mini 3는 표준 인텔리전트 플라이트 배터리 사용 시, 최대 38분 비행시간을 제공하며, 인텔리전트 플라이트 배터리 플러스를 사용할 경우에는 최대 51분으로 더 길어진다. DJI O2 디지털 동영상 전송 시스템은 최대 10km 떨어진 곳에서도 강력한 간섭 저항 기술로 720p/30fps 라이브 피드를 전송해, 비행 중에도 연결이 안정적이다. 최대 10.7m/s 내풍 가능 최대 풍속 사양으로Mini 3는 안정적으로 다양한 환경에서 이미지 촬영, 호버링이 가능하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7835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