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4주년 블소 레볼루션, 광란의 폭격: 포술사 미리보기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11-24 13:17:47

    넷마블의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이 4주년을 기념해 11월 24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두 번째 오리지널 직업 '포술사'와 신규 성물 장비 '령'이 공개된다.

    원작의 보스 '포화란'을 모티브로 제작된 '포술사'는 원작에는 존재하지 않는 '블소 레볼루션'에서만 등장하는 직업이다. 화포를 무기로 사용하고 유탄을 활용해 다양한 형태의 공격을 펼치는 원거리형 직업으로 '린족'과 '진족'을 선택하여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포술사'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필살자세의 전설 등급 무공 '동공지진'을 활용하는 것이다. '동공지진'은 넓은 범위를 공격하는 무공으로 타격한 곳의 반대 방향으로 적을 다운시켜 사방으로 흩어지게 만드는 진형 파괴 효과를 만들어내는 것이 특징이다. 세력전이나 마수토벌전 등 다대다의 전투 중 적이 모여있는 곳에 '동공지진'을 사용하면 전장의 흐름을 바꿀 수 있다.

    두번째로는 이동 속도와 절대 치명 확률 증가 효과를 발생시키는 '광란'이 있다. 이용자는 이동 속도 증가를 통해 빠르게 적을 공격하고 도망가는 스타일의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절대 치명 확률 증가는 높은 공격력을 바탕으로 장비의 성장이 다소 부족해도 적에게 치명적인 공격을 가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파티형 무공 '철옹성'이 있다. '철옹성'은 사용시 자신 혹은 파티원에게 무적 및 생명력 회복 효과를 부여한다. 이를 통해 다수가 전투를 벌이는 상황에서 파티원들의 생존력을 증대 시키고 승리의 가능성을 높인다. 특히 보스와의 전투시 '철옹성'을 활용한다면 보다 수월히 던전을 공략할 수 있다.

    기존의 성물 장비인 '혼', '성'과 동일한 방식으로 장착할 수 있는 '령'은 높은 방어력을 부여해 전투 중 생존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령'은 희귀/빛나는 희귀/영웅/빛나는 영웅/전설 등급과 공격/방어/사냥/대인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직업이 착용할 수 있다. '령'은 기존 성물 장비와 마찬가지로 '성물 강화석'과 '성물 복구석'을 사용하여 강화나 손상복구를 시도할 수 있다.

    '령'의 특수 옵션은 기존 성물 장비와는 다르게 특정 조건을 만족시켜 발동하는 형태와 상시 적용되는 형태 두 가지가 존재한다. 발동 형태의 특수 옵션의 경우 사용시 '령'만의 고유한 특수 효과가 연출된다. '령'은 '핏빛 상어항' 이후의 던전 등을 완료하면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전반적인 던전 보상이 상향된다. 전설 등급의 장비와 빛나는 전설 장비 도안, 영웅 장비 등의 획득 확률이 증가되어 상위 등급인 빛나는 전설 등급 장비의 획득과 성장이 한층 더 수월해 졌다. 상위 장비 획득 확률 증가 외에도 던전을 완료하면 제공되는 '확정 보상'에서 좀 더 유용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개편되어 이용자들의 기대감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던전 마일리지 시즌2'도 시작된다. '던전 마일리지'는 던전을 플레이할때 마다 주화를 획득하고 주화 상점에서 원하는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콘텐츠로 '던전 마일리지 시즌2'에서는 이전보다 다양하고 매력있는 구성의 아이템을 선택하여 교환할 수 있다.

    '설각 구릉'은 12월말 업데이트 전까지 기간 동안에만 이용할 수 있는 지역으로 홍문 1레벨 이상의 캐릭터는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이용자는 '설각 구릉'의 도적단 몬스터를 처치하고 주화를 획득해 '신규 의상 도안(크리스마스 의상)'과 같은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설각 구릉' 외에도 2023년 1월 중순 업데이트 전까지 이용할 수 있는 기간제 이벤트 '설각 구릉 홍문진기'를 실시한다. '설각 구릉 홍문진기'는 전용 성장 재료를 사용해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으며, 성장할수록 '설각 구릉'의 도적단 몬스터를 처치 했을 때 더 많은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설각 구릉 홍문진기' 전용 성장 재료는 '설각 구릉'에서 도적단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상점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4주년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서버 '결초보은'이 오픈된다. '결초보은' 서버에서는 '점핑 캐릭터 시스템'을 통해 빠르게 캐릭터를 홍문 20레벨까지 성장시킬 수 있으며, 영웅 장비인 '홍문 장비 풀세트'와 같은 다양한 성장 아이템들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4주년을 맞아 무료로 직업을 변경할 수 있는 스페셜 쿠폰을 지급하는 한편 '전설 선택상자' 4종 등 다양한 전설급 보상들을 얻어갈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7548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