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지스타 2022] 웹툰 그 이상의 재미,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11-17 11:06:40

    넷마블이 지스타 2022 현장에서 선보인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는 전세계에서 누적 조회 수 142억을 기록한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IP를 활용한 액션 RPG다.

    웹툰 주인공인 성진우가 되어 전투를 하고, 레벨업을 통해 다양한 스킬과 무기로 자신만의 액션 스타일을 만들어갈 수 있으며, 웹툰 핵심 요소인 그림자 군단을 육성하고, 강력한 헌터들을 길드원으로 모아가는 부분도 구현될 예정이다.

    이번 지스타 2022 시연 빌드에서는 성진우의 성장 과정과 스액션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스토리 모드'를 비롯해 다양한 길드의 헌터들을 직접 조작할 수 있는 '헌터 모드', 조합과 컨트롤을 통해 기록 단축을 목표로 하는 '타임어택 모드' 등을 선보였다.

    '스토리 모드'에서는 성진우가 카르테논 신전에서 시스템의 힘을 통해 성장 가능한 헌터로 각성하게 된 것을 시작으로 전직 퀘스트 진행 중 조우한 기사단장 핏빛의 이그리트와 격돌하는 과정까지 체험할 수 있다.

    레벨업 할수록 사용 가능한 스킬이 늘어나고 전투력도 향상되며, 던전 내 모든 몬스터를 처치하면 최종 보스인 카사카 및 이그리트와 만날 수 있다.

    '헌터 모드'에서 체험할 수 있는 게이트는 골렘의 안식처, 고요의 협곡, 홉고블린 광산 등 3종이며, 입장 시 무작위로 하나의 게이트에 배치된다.

    각 게이트에서는 정예 화산 바위 골렘, 독이빨 거대 모래지네, 홉고블린 대장 등의 몬스터를 만나볼 수 있으며, 제한 시간 내 모든 몬스터를 처치하면 미션을 클리어할 수 있다.

    강태식, 이주희, 김철, 백윤호, 임태규, 차해인 등 웹툰 인기 헌터 중 네 명을 선택하여 덱을 구성한 후 게이트 내에서 태그 플레이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특정 헌터가 다운되면 다음 헌터로 플레이를 이어갈 수 있으나, 모든 헌터가 다운되거나 제한 시간이 초과되면 미션 실패로 기록된다.

    '타임어택 모드'는 카르갈간 보스전 배경으로 구성된 총 3페이즈의 전투 모드다. 타임어택 모드는 성진우로만 플레이 할 수 있다. 룬과 영기 등을 활용, 플레이어별 다채로운 스킬 조합을 통해 각 페이즈별 기믹과 보스 패턴을 공략해가는 콘텐츠로, 가장 신속하게 미션을 클리어하는 이용자가 우승을 차지할 수 있다.

    웹툰에서 독자들에게 가장 많은 호응을 얻은 포인트는 인류 최약체 E급 헌터였던 성진우가 이중 던전에서 시크릿 퀘스트 무력한 자의 용기를 달성한 후 꾸준한 레벨업을 통해 최강 S급 헌터로 각성해나가는 과정이다.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에도 이러한 웹툰 핵심 스토리라인 기반의 성장 과정의 재미를 담아낼 예정이며, 전투 종료 후 그림자를 추출하여 자신의 군단으로 영입 및 육성할 수 있고 이를 통해 강력한 그림자 군주로 성장해나갈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