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드디어 공개된 갤럭시S23 울트라 디자인, 전작과 차이 없어?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9-29 15:15:19

    <갤럭시S23 울트라 유출이미지. 측면 가이드 곡률과 후면 센서 등의 형태가 바뀐점을 확인할 수 있다. / 출처: 스마트프릭스, 샘모바일>

    어제 갤럭시S23 과 갤럭시S23 플러스 디자인이 유출된데 이어 오늘은 갤럭시S23 울트라 디자인이 유출돼 관심이 집중된다.

    美 IT미디어 샘모바일은 현지시간 9월 28일, 갤럭시S23 울트라 디자인이 유출됐는데 지금까지 알려진대로 전작과 디자인 차이점이 굉장히 적다고 전했다.

    정보 유출 출처는 그간 삼성 모바일 기기 출시전 정보를 정확히 맞춰온 스마트프릭스로, 바뀐 부분을 설명하기 위해 전작인 갤럭시S22 울트라와 S23 울트라의 비교 컷으로 구성됐으며, 그 옆에는 바뀐 부분을 별도로 표기해 이해를 돕는다.

    제일먼저 가장 큰 변화는 S23 울트라의 좌/우 측면 금속재질 가이드의 디자인 변화를 꼽을 수 있다.

    전작인 S22 울트라의 경우 좌/우 측면 금속재질 가이드의 디자인이 원형에 가까운 곡률을 보여줬지만, S23 울트라의 경우 가이드 디자인이 평평하도록 바뀌어 그립감이 좀 더 우수해졌으며 디스플레이의 엣지 부분 길이가 좀 더 짧아질 것으로 보인다.

    2억화소 해상도로 업그레이드되는 카메라 디자인의 경우는 역시 전작과 거의 동일한 모습을 보여줘 얼핏 보면 바뀐것이 없는것처럼 보인다.

    다만, 자세히 보면 초광각 / 광각(일반화각) / 망원 카메라 옆의 레이저 자동초점 센서와 3배 광학줌 카메라가 전작인 S22 울트라는 튀어나온 디자인이지만 S23 울트라는 내장된 디자인을 적용한 점을 확인할 수 있다.

    매체는 같이 공개된 갤럭시S23 및 S23 플러스의 경우 전작과 디자인에서 많은 변화를 가져온데 반해 울트라 모델의 디자인 변화가 적어 실망할 수 있는데, 2023년형 갤럭시S 스마트폰 3종류가 전체적으로 통일감 있는 모습으로 바뀌어 일체감이 높아지는 만큼 무조건 단점이라고 말할 수는 없다고 전했다.

    갤럭시S23 울트라에는 퀄컴 스냅드래곤8 2세대 프로세서가 내장될 전망인데, 전작인 스냅드래곤8 1세대 프로세서에서 보여준 높은 발열과 전력소비율 문제가 이번 최신작에는 해결될 것으로 보여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는 상황이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63781?rebuild=on